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안드로이드Go로 쥐어짠 가성비 끝판왕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 GO'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샤오미에서 자사 최초로 '안드로이드 Go'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홍미 GO를 내놓았다.

6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샤오미 최초 안드로이드 GO를 탑재한 스마트폰, 홍미 GO

www.mi.com | 3,990페소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샤오미에서 자사 최초로 '안드로이드 Go'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홍미 GO를 내놓았다. 안드로이드 Go는 신흥개발도상국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운영체제로서, 1GB 이하의 램을 장착한 보급형 스마트폰에 주로 사용되는 운영체제이다. 가성비 좋은 보급형 스마트폰 제조사로 정평이 나 있는 샤오미이니, 적절한 만남이 아닐 수 없다.



심플 그 자체


▲​단순 그 자체인 외형

홍미 GO는 한눈에 보기에도 무척이나 단순한 외형을 지니고 있다. 신형 플래그십 스마트폰들과는 다르게 두꺼운 베젤을 장착한 디스플레이에다, 모서리가 동글동글한 바디라인을 갖추었다. 얼핏 보면 그 옛날의 아이폰 3가 떠오르기도 하는 디자인이다. 전면에는 소프트키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아마도 물리키로 작동되는 방식이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후면에는 카메라와 함께 플래시가 위치하고 있다.


▲​아이폰3가 떠오른다


안드로이드 Go로 유연한 구동


▲​1GB 이하 RAM 전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Go 탑재

구글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는 업그레이드가 진행될수록 더욱 무거워질 수밖에 없는 체계를 지니고 있다. 버전이 업그레이드될수록 기능 역시 점점 더 추가되기 때문이다. 당연히, 저사양의 보급형 스마트폰에는 무리가 갈 수밖에 없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다름 아닌 안드로이드 Go이다.


▲​저사양 기기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안드로이드 Go는 무엇보다도 성능 향상과 스토리지 확보, 그리고 보안 문제에 초점을 두고 있다. 구글 플레이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모든 앱에서 구동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안드로이드 Go에 최적화되어 있는 앱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어찌 되었든 운영체제 덕분에 사양이 낮은 홍미 GO도 버벅 거림 없이 유연하게 구동할 수 있다. 그 외에 추가 저장 장치와 듀얼 심(SIM)을 위한 하이브리드 슬롯을 지원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한 기능이다.


▲​가격에 걸맞은 최소한의 사양

홍미 GO는 다소 아담하게 느껴지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해상도는 1280x720에 달하며, 화면 비율은 16:9에 해당한다. AP칩셋으로는 퀄컴 사의 스냅드래곤 425 프로세서를 택했다. 메모리는 1GB이며, 스토리지는 8GB와 16GB의 두 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면에는 800만 화소의 싱글카메라를 장착하였으며, 전면에는 5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배터리의 용량은 3,000mAh에 달한다.


▲​그래도 갖출 건 갖추었다


제원표



포인트

▲​가성비에 주목하라

홍미 GO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뭐니뭐니 해도 ‘가격’이다. ‘가성비의 샤오미답게 홍미 GO 역시 무척이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이다. 홍미 GO는 유럽시장 기준 80유로의 가격으로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한화로 환산하면 100,000원 초반 정도밖에 되지 않는 가격이다. 필리핀에서는 그것보다도 더 저렴하게 출시되어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다. 현재 필리핀 온라인 쇼핑몰인 Lazada에서는 홍미 GO를 3,990페소에 판매 중이다. 한화로는 약 8,5000원 선이다.


▲​샤오미다운 가격

앱토한마디 : 샤오미의 가성비, 아직도 더 내릴 데가 남았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