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도 성능도 '갑',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7

조회수 2019. 2. 13. 13: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까지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일상에서 항상 음악과 함께 하는 사람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는 포기할 수 없는 가전제품 중 하나일 것이다. 선이 없어 편리하고 휴대하기에도 용이해서 집, 회사, 차량 등 다양한 실내 장소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음악과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수요가 많은 블루투스 스피커도 안목이 높은 소비자를 위해 심미적으로 아름답게 진화하고 있다. 그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그렇다고 성능에 소홀한 것도 아니다. 청자를 사로잡는 풍부한 베이스, 현장에서 듣는 것 같은 음질까지 놓치지 않는다. 이처럼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까지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한다.


모던한 라운드 디자인에 하이파이 사운드,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www.fix.co.kr | 48,900원 | 픽스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두 개의 스피커 유닛을 탑재하여 생생한 하이파이 사운드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하이파이 스피커는 음원 손실 없이 원음 그대로를 구현하는 스피커로써, 사람의 가청 주파수인 16Hz~20,000Hz의 대역대에서 저음부부터 고음부까지 균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캠핑이나 페스티벌 등 주변 소음의 영향이 큰 야외에서도 파워풀한 음향 출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변함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최대 12시간까지 연속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 충전에 대한 부담을 덜어 더욱 편리하다.

▲모던한 색상과 라운드 디자인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외관은 하프 미러 코딩을 적용하여 거울로도 활용 가능하며 트렌디한 느낌을 자랑한다.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활용성도 높아졌다. 또한 블랙, 그레이 색상은 모던한 느낌을 더해주며 라운드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 그 자체로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원목의 따뜻함에 선명한 음질과 파워풀한 사운드, 아이리버 멀티박스/우든박스

▲아이리버 멀티박스/우든박스

www.iriver.co.kr | 34,900원(우든박스), 49,500원(멀티박스) | 아이리버

원목 무늬를 적용해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이리버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멀티박스와 우든박스로 나눠진다. 멀티박스는 고급 가죽 손잡이를 채용하여 휴대성을 강조한 반면 우든박스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가성비가 좋아 가격 부담도 없어 더욱 매력적이다.

▲​A2DP 블루투스 프로파일은 스마트 기기의 음원을 그대로 구현한다

작은 사이즈의 제품이지만 우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놀랍다. 후면에 우퍼음이 통과할 수 있는 공기 통로를 설계하여 중저음의 미세한 부분까지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4.5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여 파워풀한 중저음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때로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 보면 보컬의 목소리가 뭉개지고 고음이 깨지는 현상도 생기는데, 아이리버 멀티박스와 우든박스는 A2DP 블루투스 프로파일이 탑재되어 스마트 기기의 음원을 그대로 구현하므로 선명한 보컬과 고음에서도 깨지지 않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테이블을 만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벨레 멜로우 W301T

▲벨레 멜로우 W301T

www.welle.co.kr | 418,000원 | 벨레

집에서 보내는 모든 일상을 음악과 함께하는 편이라면, 게다가 예쁜 인테리어 소품을 좋아한다면 벨레 멜로우 W301T가 제격이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고품격 사운드로 개인의 공간과 감성을 채워주기에 충분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스피커가 검고, 각지고, 투박한 모습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인데, 벨레 멜로우는 스피커를 사용 가능한 가구로 만들었다는 것이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상판과 인클로저로 사용된 월넛 우드는 멋과 실용성 측면에서 최고급으로 인정받아온 목재로 모던하고 세련된 인상의 컬러와 결이 특징이다. 또한 패브릭 소재의 스피커 그릴에 자수로 새겨진 버튼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내장된 4개의 스피커가 360도로 사운드를 전달한다

벨레 멜로우 W301T는 정면에서만 사운드가 전달되는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달리 내장된 4개의 스피커가 360도로 사운드를 전달한다. 4개의 스피커는 각각 트위터, 미드레인지, 라디에이터로 구성되었는데 이는 고음부터 저음까지 충실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최대 88W의 고출력 사운드에 D-Class 앰프를 탑재하여 적은 전력으로도 하이엔드 사운드를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레트로 클래식 감성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엘리시움 IRON MINI

▲​엘리시움 IRON MINI

www.elysiumlab.com | 98,000원 | 엘리시움바이로프리

엘리시움 IRON MINI는 첫눈에 반할만한 레트로 콘셉트로 가장 대표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1950년대 라디오의 디자인에서 착안된 스타일로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작고 가벼운 사이즈에 동글동글한 디자인은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잘 어울린다.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도 특징적이지만, 음질도 놓치지 않았다. 풍부한 베이스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으며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20W 앰프의 우퍼 스피커가 탑재되어 큰 사운드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 블루투스 4.2 버전으로 음향 데이터를 전달하는 속도와 보안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전력 소모가 가능하다. 웨이브 맥스 오디오는 고급스럽고 풍부한 사운드 음질을 제공한다. 배터리 용량은 2,600mAh로 한번 충전했을 때 6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다.


콤팩트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풀 레인지 스피커 유닛을 탑재한,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

www.iriver.co.kr | 28,000원 | 아이리버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는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150도 스위블 기능이 가장 인상적인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청자의 위치에 따라서 음향이 잘 퍼지도록 조절해줄 수 있는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처럼 다양한 모습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외관에는 변색, 긁힘 방지를 위한 러버 소재를 적용해 세련되고 미니멀한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심플하면서도 83g의 콤팩트한 크기에 화이트, 블랙, 민트의 3가지 컬러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위블 기능을 조절하여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작고 심플한 디자인의 콤팩트한 블루투스 스피커이지만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는 풀 레인지 스피커 유닛을 탑재하여 고품질의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 6시간 동안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동안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4.2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영상, 게임 등의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정통 턴테이블의 앤티크한 디자인에 강력한 사운드, 브리츠 BZ-S2018 TIN01

▲브리츠 BZ-S2018 TIN01

www.britz.co.kr | 169,650원 | 브리츠

브리츠 BZ-S2018 TIN01은 정통 턴테이블을 모던하게 되살린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앤티크 한 우든 느낌의 재질이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적인데 다크체리, 화이트, 우든의 3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금속 재질의 메탈 하우징은 견고한 사용감을 느끼게 해 준다.

▲220V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배터리 걱정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외관뿐만 아니라 음질도 고급스럽다. 대형 유닛의 양쪽 스피커에서 실감 나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15W 출력의 파워풀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패시브 라디에이터도 장착되어 높은 음질과 강력한 저음을 느낄 수 있다. 스마트 기기와 페어링 한 후 전 방향 6m까지 무선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므로 어디서든 무선의 자유로움으로 실감 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20V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배터리 걱정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태리 수제 명품 하이파이 스피커, 차리오 블루투스 스피커

▲차리오 블루투스 스피커

www.chariohifi.com | 490,000원 | 차리오

차리오는 오랜 역사와 전통의 명품 하이파이 스피커로 나만의 공간에 완벽함을 채워주는 명품 시스템이다. 이탈리아 현지 공방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장인이 직접 원목을 다듬어 100% 수제로 제작한 스피커라는 점이 인상적이다. 아담한 사이즈로 어떤 위치에 놓아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공간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주는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차리오는 어떠한 기계적 스트레스에도 높은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직사광선이나 간접 내열성, 시간의 흐름에도 변색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전용 리모컨과 케이블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리가 전달된 방향의 반사음에 상응하는 소리에 강도를 가중시켜, 소리와 균형을 맞춰 풍부하고 균일한 사운드로 구현했다. TV의 좌우에 스피커를 놓았을 경우, 차리오의 캐비닛 시스템을 통해 스피커의 후면을 독자적으로 설계하여 듣는 이의 뒤쪽 벽으로부터 오는 반사음을 지연시켜 전 방향에서 소리가 왜곡 없이 전달된다. 전용 리모컨과 케이블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 : hu.co.kr/5lz32t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휴대폰 사진 바로 뽑는 미니 포토 프린터 리뷰 '캐논 인스픽 PV-123'

리모콘 내장된 고급 무선 셀피스틱 써보니 '미포우 블루투스 셀카봉'

최대 24시간 재생,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코원 CF2 TW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