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스마트폰으로 체지방 체크? 신체정보 측정기 'RIDM'

이제는 집에서나 사무실, 심지어 길을 걷다가도 체성분 분석이 가능해졌다.

1,1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야흐로 정보의 시대다. 정보 없이 일을 추진하는 것과 정보를 보유하고 일을 추진하는 것은 눈을 가리고 걷는 것과 앞을 보며 걷는 것으로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난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무작정 죽어라 운동하는 것보다는 내 몸의 상태를 확인해가며 어떤 부위 어떤 운동이 더 필요한지 정보를 얻는다면 훨씬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내 몸의 정보를 얻기 위해 우리는 보통 헬스클럽에서 인바디 측정을 하는데, 이제는 집에서나 사무실, 심지어 길을 걷다가도 체성분 분석이 가능해졌다. 주머니 안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은 RIDM 덕분이다.

www.ridm-bca.com | 59달러 (인디고고 얼리버드)


콤팩트만 한, 콤팩트 같은 형태

체성분 분석기 RIDM은 여성들의 화장품 중 납작한 원통형 콤팩트처럼 생겼다. 실제로 크기도 직경 약 5.7cm에 두께는 약 1.3cm로, 콤팩트와 유사한 수준이다. RIDM이라는 명칭은 Regular Insights, Daily Movements의 약자로, 매일매일의 움직임을 규칙적으로 관리하려는 체성분 분석기의 목표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콤팩트만 한 작은 크기

RIDM은 체성분 분석기에서 흔히 사용하는 전기 전도성의 차이로 우리 몸의 각 정보를 분석하는 생체전기임피던스분석(BIA, 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형의 한 면에 반원형의 전극이 두 개씩 앞뒤로 총 네 개가 있어서 여기를 통해서 각종 정보를 전달받아 분석한다.

▲​앞뒤로 총 네 개의 전극이 있다


간편한 사용법

RIDM의 사용법은 지극히 간단하다. 신체를 각각의 면에 있는 전극에 대고 1분간 있기만 해도 측정이 완료된다. 양손을 양쪽 전극에 대고 측정하면 상반신의 정보를 측정하며, 한 쪽을 다리에 접촉하고 반대면에 손을 접촉하면 해당 방향의 상반신과 하반신 전체의 정보를 측정한다. 이지 모드에서는 양손 사이에 위치해서 7초만 지나면 상반신을 통한 정보를 측정할 수 있으며, 세그멘털 모드로 신체 전부를 측정하려면 상반신, 왼쪽 하체+왼쪽 상체, 오른쪽 하체+왼쪽 상체, 오른쪽 하체+오른쪽 상체, 왼쪽 하체+오른쪽 상체 순으로 다섯 단계를 거치면 된다.

▲​양손으로 잡고 7초만 있으면 간편 측정이 완료된다

이지 모드는 매일 측정할 때 사용하면 되며, 세그멘털 모드는 한 주에 한 번씩 좀 더 정확하고 정밀한 측정을 위해 사용하면 된다. 측정 가능한 정보는 체질량지수(BMI)와 체수분량, 기초신진대사율, 근육량, 체지방량 등이다. 측정된 정보를 이용해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고 운동이나 다이어트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세그멘탈 모드 측정법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내 신체 정보

RIDM 자체에는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측정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측정된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송되어 숫자와 그래프를 이용해 보기 쉽게 저장된다.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내 몸의 정보가 측정 기기나 서버가 아닌 내 스마트폰에만 저장되기 때문에 유출의 걱정도 없다.

▲​측정된 정보는 내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IDM은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 동작하는데, 충전식이기 때문에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로 휴대폰충전기나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주면 충전할 수 있다. 매일 사용하더라도 한 번 충전으로 약 5개월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두 차례만 충전하면 1년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5개월가량 사용할 수 있다


POINT

▲​높은 측정 정보 신뢰도를 자랑한다

RIDM 이외에도 작고 가벼운 체성분 분석기가 이미 여럿 시중에 나와있다. 하지만 전문 장비와 비교했을 때 측정된 정보의 신뢰도가 낮아서 큰 도움이 안 되거나 참고 수준으로만 쓸 수 있었다. RIDM이 내세우는 가장 큰 장점은 전문적인 인바디 기기와 비교할 정도의 정확성으로, 2만 달러의 장비와 비교했을 때 체지방률 약 0.4%, 골격근량 약 0.3kg의 차이 수준이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여름 킥스타터를 통한 펀딩은 목표금액에 도달하지 못해 아쉽게 실패했지만, 인디고고에서 다시 도전해 하루 만에 목표금액을 초과하는 성과를 거뒀다. 배송 일정은 6월이기에 아직 여유가 있지만 충분히 성공적인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펀딩 하루 만에 목표액에 도달했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