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각도조절에 음질까지 뛰어난 초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스핀

아이리버에서 크기는 작지만 성능이 강력하며 가벼운 무게로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IR-BT300 SPIN을 출시했다.
앱스토리 작성일자2018.11.19. | 2,296  view

▲아이리버 IR-BT300 SPIN

음향기기업에 매진하여 다양한 음향기기를 출시하고 있는 아이리버에서 크기는 작지만 성능이 강력하며 가벼운 무게로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IR-BT300 SPIN을 출시했다. 빠르고 안정적인 블루투스 4.2 칩셋이 탑재된 작고 깜찍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해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150도 스위블 기능을 탑재해 원하는 각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BT300 SPIN을 만나보았다.

www.iriver.co.kr | 28,000원


150도 스위블 블루투스 스피커

▲​IR-BT300 SPIN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BT300 SPIN은 개봉 전에도 제품을 볼 수 있는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 안에 자리 잡고 있다. 제품을 개봉해보면 IR-BT300 SPIN 본체와 본체 밑에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과 유저가이드가 들어있다.

▲​심플한 구성품

▲​IR-BT300 SPIN 민트 앞면/뒷면

아이리버 IR-BT300 SPIN을 살펴보면 상단에는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으며 하단의 IRIVER 글씨 위에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으며 마이크 오른쪽부터 전원/재생/일시정지 버튼과 볼륨+/트랙백 버튼, 볼륨-/트랙FWD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제품 뒤쪽에 LED표시기와 마이크로5핀 USB 충전 포트가 위치하고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소재로 되어있다

IR-BT300 SPIN 바닥면을 살펴보면 상단의 버튼 등의 위치가 글자 및 아이콘 등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소재로 되어있다.

▲​달걀 하나 정도의 크기

달걀 하나 정도의 크기의 스피커에서 풀 레인지 스피커 유닛 탑재로 파워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일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보다 작은 크기로 크기는 작지만 사운드는 작아지지 않고 저음부터 고음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150도 스위블이라니

▲​각도 조절 전/후

아이리버 IR-BT300 SPIN은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한 스위블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제품 상단의 스피커를 왼쪽으로 돌리면 15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각도로 조절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러버코팅이 적용되어 있다

작은 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어, 휴대 시 쉽게 변색이나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만졌을 때 고급스러운 느낌의 러버(고무) 소재로 코팅이 되어 있다.

▲​민트, 화이트, 블랙 3가지 색상

83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하는 콤팩트한 IR-BT300 SPIN은 감각적인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민트와 화이트 그리고 블랙 색상으로 출시해 색상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화 수신도 가능해

▲​쉽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4.2를 적용한 IR-BT300 SPIN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등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영상, 게임 등의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최대 10미터 안에서 끊김 없이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 4.2적용으로 10미터가 넘어가면 연결이 끊기지만 다시 사용범위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수신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음악 감상 중 전화가 온다면 IR-BT300 SPIN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전화를 수신할 수 있다. 고감도 마이크 내장으로 불편 없이 통화가 가능하며 전화가 종료되면 다시 음악이 재생된다.

▲​​마이크로5핀 케이블로 충전 가능

8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으로 63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50% 볼륨 기준으로 사용 시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IR-BT300 SPIN

아이리버 IR-BT300 SPIN을 실제로 만져봤을 때 상당히 귀엽고 깜찍한 느낌을 받았다. 마치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느낌이 들었으며 이렇게 작은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날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음악을 재생했을 때 작은 스피커에서 울려 퍼지는 고음을 듣고 나서 처음 겉모습만 보고 판단한 것은 실수라는 것을 생각하게 했다. 150도로 돌아가는 스피커는 아이리버의 디자인 능력과 설계기술과 음향 기술이 잘 만나 만들어진 작품 같은 느낌이었다.

▲​음악 재생 중

스피커로 몇 가지 음악을 재생해 보니 김동율의 <동행>을 청음 했을 때 김동율의 저음 목소리를 잘 표현해 주었으며 포지션의 를 청음 했을 때 도입부분의 바이올린과 피아노 선율뿐만 아니라 보컬의 숨소리부터 깨끗하게 올라가는 고음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잘 표현해 주었고 SIA의 를 들었을 때 도입부의 보컬 목소리부터 3옥타브 파#까지 올라가는 고음까지 끊김 없이 잘 표현해 주었다.

▲​포지션의 I Love You, 김동율의 동행, SIA의 CHANDELIER


제원표


작고 예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원한다면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

이어폰으로 듣는 음악과 스피커로 듣는 음악은 기본적으로 출력에서 차이가 크다. 작은 크기의 귀여운 디자인으로 쉽게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풍부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이리버 IR-BT300 SPIN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는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작고 예쁜 디자인

완전 충전으로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다. 겉모습은 작은 귀여운 장난감 같은 모습이지만 아이리버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150도 스위블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의 표면 처리부터 바닥의 마감 처리까지 완벽하여 가격까지 생각하면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공식 사이트: www.iriver.co.kr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유튜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