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순위, 카톡과 유튜브는 몇 위?

사람들에게 많이 이용되는 앱은?

1,7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한민국의 수많은 사람들, 아니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 하루 종일 함께 하는 스마트폰. 지금 이 순간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이 글을 읽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과거에는 생소하기만 했던 앱 개념도 어느새 익숙하고도 당연한 것이 됐고, 상당한 유저를 거느리는 앱 개발자들은 상당한 직원을 거느리는 기업 CEO가 됐다. 


원하는 기능만 설치한다

▲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폰 속 앱

사실 스마트폰을 이용함에 있어 앱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마트폰에 없는 기능을 원하는 것만 쏙쏙 뽑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인데, 스마트폰 유저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유지하고 있는 앱들은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형의 앱들은 수 년째 많은 이들에게 이용되고 있다.


사람들에게 많이 이용되는 앱은?

▲ 당신의 하루 일과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그렇다면 사람들이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떤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할까.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2주 동안 앱스토리 회원 1037명을 대상으로 ‘당신의 하루 일과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2개 중복체크 가능)’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36%인 743명이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꼽았다. 스마트폰 제조사 별로 자체 브라우저를 기본 앱으로 설치해두고 있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 앱으로 이미 네이버가 꼽혔던 만큼 국내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은 그만큼 네이버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어떻게 보면 하루 동안 인터넷을 많이 사용한다고도 해석할 수도 있다. 

▲ 2위를 차지한 카카오톡

2위는 ‘카카오톡’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27%인 545명이 선택했는데,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할 정도로,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앱으로 통하기도 한다. 3위는 전체 응답자의 13%인 274명의 표를 얻은 ‘다음’이었다. 다음 역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브라우저 용도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다음으로는 ‘유튜브’가 8%의 표를 받아 4위에 안착했으며, 5위와 6위는 각각 국내 SNS 열풍을 선도하는 대표 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차지했다. 이 외에 ‘밴드’, ‘트위터’ 그리고 ‘기타’의견까지 약 6%의 점유율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었다. 


1년 후, 우리는 어떤 앱을 쓰고 있을까

▲ 당신의 1년 후 스마트폰 속 앱 생태계는 어떻게 변해 있을까

오늘도 우리는 아침부터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켜고 밤새 온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고, 네이버나 다음을 켜고 뉴스를 본다. 출근길에는 유튜브로 지루함을 날리고, 저녁에 한잔하며 찍어놓은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며 하루를 마감한다. 이미 우리 일상 속에 훅 들어와버린 앱. 이제 또 어떤 앱이 새롭게 등장해 우리의 삶을 바꿔놓게 될까?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