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정말 나올까? 애플 아이폰SE2

조회수 2018. 5. 10.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곧 만나게 될 것만 같은 아이폰SE2 루머, 함께 살펴보자.

출시 여부조차 불투명하던 아이폰SE2가 갑자기 검색어 순위권에 오르락내리락하기 시작했다. 루머로만 언급되던 아이폰SE2가 올해는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잇따르면서, 사실상 아이폰SE2 올해 출시가 기정사실화되는 모습이다. 그간 아이폰SE2에 대해 다양한 루머가 넘쳐났지만, 이토록 구체적인 적은 없었다. 곧 만나게 될 것만 같은 아이폰SE2 루머, 함께 살펴보자. 

▲ 아이폰SE2, 드디어 나오나

진짜 6월에 출시될까

미국의 대표적인 IT 전문지들도 집중하는 유명 IT 전문 트위터리안 벤자민 게스킨이 아이폰SE2에 대해 유력한 전망을 내놓았다. 게스킨은 “새로운 아이폰(아마도 아이폰SE2)이 곧 출시될 것”이라며 출시 일정 외에도 다양한 루머를 함께 언급한 것인데, 곧 출시된다는 의미를 두고 전문가들은 대략 그 일정을 6월경으로 추측하고 있다. 오는 6월에 개최되는 WWDC18에서 공개할 것이라고 보는 것이다.

▲ 아이폰SE2, 어쨌든 곧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이미 아이폰SE2는 대량 생산에 들어갔으며, 빠르면 5월 중에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도 적지 않다. Tech Times는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모델 등록서를 유럽 규제 기관에 제출했다고 보도했고, 이 외에도 다수의 외신이 5월에는 아이폰SE2가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을 드러내고 있다. 지금까지의 루머로 보아 조만간 아이폰SE2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후면 강화유리 채택? 베젤리스?

▲ 불과 올 초만 해도 유력시되던 아이폰SE2의 베젤리스 디자인

그간 아이폰SE2는 아이폰X의 베젤리스 및 노치 디자인에 크기는 기존 아이폰SE와 크게 다르지 않겠냐는 추측이 잇따라 수많은 애플 마니아들을 설레게 했다. 그러나 가장 최근 아이폰SE2의 디자인 루머로 보아 기존 아이폰SE의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자면 디스플레이는 약 0.2인치 늘어나 4.2인치 화면을 적용할 것으로 보이며, 덕분에 베젤은 조금 더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 가장 유력시되는 아이폰SE2 디자인

다만 아이폰SE2의 후면에는 기존 아이폰SE와는 다르게 강화유리를 채택할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색상도 실버, 골드, 스페이스그레이 총 3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강화유리 채택 덕분에 애플의 실수라 불리는 절연띠도 함께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후면 카메라는 싱글 렌즈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무선 충전 기능 탑재된다

▲ 아이폰SE2에 무선 충전 기능 탑재된다

게스킨이 언급한 아이폰SE2의 새로운 추가 기능이 바로 무선 충전 기능이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아이폰8 시리즈, 그리고 아이폰X와 동일한 강화유리 재질을 채택한 것이라는 추측이 유력하다. 실제로 무선 충전에 관련한 다양한 콘셉트 디자인이 공개된 상태며, 후면 강화유리 채택과 동시에 가장 유력시되는 기능으로 꼽을 수 있다. 아이폰SE2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면 기존 아이폰 무선 충전 패드와도 호환이 가능하며 사용성 또한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함께 무선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3.5mm 이어폰 잭 부활할까

아이폰SE2의 루머 중 아직까지도 확실치 않은 대표적인 루머가 바로 이어폰 단자의 유무다. 애플은 아이폰7 시리즈 때부터 단말기 하단에 위치한 3.5mm 이어폰 단자를 없앴는데, 아이폰SE2의 경우 프리미엄 라인업도 아닌 데다가 전반적인 디자인의 변화가 크지 않아 이어폰 단자는 그대로 둘 것이라는 추측이 많았다.

▲ 이전에 공개됐던 아이폰SE2 디자인

그러나 최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SE2의 이어폰 단자 또한 사라질 것이며, 이에 따라 별도의 젠더를 제공할 것으로 보는 견해 또한 적지 않다. 애플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아이폰에 특정 기능을 넣느냐 안 넣느냐의 문제일 수 있겠지만, 여전히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어폰 단자의 존재 자체가 아이폰SE2의 구매 요인이 될 공산도 커 보인다.


애플의 또 하나의 기대작

2년 만에 슬슬 기지개를 펴고 있는 아이폰SE2는 애플의 공식적인 대표 제품은 아니다. 그러나 과거 애플의 미니멀한 스마트폰 철학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임에 틀림없다. 실제로 지금까지 아이폰SE2에 대해 공개된 바에 의하면 특유의 미니멀함은 그대로 가져가되, 최신 스마트폰답게 핵심적인 기능들은 꾹꾹 담기게 될 전망이다.   

▲ 애플의 또 하나의 기대작이 될까

물론 프리미엄 스마트폰처럼 엄청난 수준의 사양이 탑재될 예정은 아니다. 아이폰7 시리즈에 탑재됐던 A10 프로세서에 2GB 램이 내장될 것으로 보이며, 최신 스마트폰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17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 추측되고 있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