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곧 출시될 웨어러블 디바이스

조회수 2018. 3. 26.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양한 미래의 웨어러블 스마트기기를 만나보자.

요즘 웨어러블 스마트기기가 인기다. 거추장스럽게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신체에 착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 등은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대표 웨어러블 스마트기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렇다면 미래에는 어떤 웨어러블 스마트기기가 등장해 우리의 삶을 더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줄까? 팔찌처럼 착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HTC 2020부터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핸디 트리까지, 다양한 미래의 웨어러블 스마트기기를 만나보자.


손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스마트폰 HTC 2020

▲ 웨어러블 스마트폰 HTC 2020

디스플레이를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이어 팔찌처럼 착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스마트폰이 등장했다. HTC 2020 디자인 공모작에서 결선에 진출한 'HTC 2020' 콘셉트디자인이 바로 그것이다. 제품의 외관을 살펴보면 사용자의 손목에 딱 맞는 패드와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주는 에너지 절약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 손목에 딱 맞는 패드와 에너지 절약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실제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재질로 이루어져 있는지, 어떻게 디스플레이가 유연하게 구부러지는지 알 수 없다. 다만 웨어러블 스마트폰인 만큼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초경량으로 출시된다면 꽤나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키패드가 없는 에어타입 키보드

▲ 웨어러블 키보드 에어타입

인류는 약 150년 동안 똑같은 방식으로 타이핑을 해왔다. 하지만 에어타입을 이용하면 종전보다 더욱 편리한 방법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겠다. 에어타입은 키패드 없이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웨어러블 키보드로, 양손에 밴드를 걸고 손가락을 움직이면 타이핑을 할 수 있다.

▲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평소 타이핑을 할 때 오타가 많이 나는 편이라면 백스페이스(Backspace) 키를 자주 누를 것이다. 하지만 에어타입은 모든 손가락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텍스트 예측 기술을 사용해 오타를 자동으로 수정해준다. 아직 에어타입의 정확한 출시일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 생산 단계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빠르면 2018년 말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사용자의 신체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아크

▲ 웨어러블 넥밴드 아크

아크 넥밴드는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처럼 사용자의 신체 활동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해주는 제품이다. 제품에는 다양한 생체 인식 및 환경 데이터를 추적하는 센서가 갖춰져 있는데 심박수, 체온, 자외선 노출, 대기 질 및 산소 포화도 등을 세심하게 체크하고 기록한다.

▲ 내장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함께 제공된다

이렇게 수집된 정보는 블루투스를 통해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장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함께 제공되어 야외 활동 시 음악을 듣거나 전화통화 또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아크 넥밴드가 출시되면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밴드와 블루투스 이어폰의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과 테크의 만남, 지방시 스마트글래스

▲ AR과 VR 기능을 지원하는 지방시 스마트글래스

지방시 스마트글래스는 유명 패션 브랜드 지방시의 공식 계열사에서 제작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고급 브랜드에서 스마트글래스를 제공할 경우 이러한 장치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이 제품은 AR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 패션과 테크가 결합된 제품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지방시 AR 글래스의 기술과 관련해 논의된 내용은 많지 않다. 장치가 AR 및 VR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 이외에는 특별히 언급된 것이 없고,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동안 스마트기기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꺼려 했다면, 패션 브랜드와 만나 더욱 스타일리시해진 스마트글래스를 만나볼 수도 있겠다.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핸드트리

▲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핸드 트리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는 외출할 때 집에 있는 공기청정기를 들고 나가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 머지않아 이것이 실제로 가능한 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팔찌처럼 착용하는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핸드 트리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 개인용 공기청정기로 배기가스, 스모그 등 공기 중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 밴드의 색상으로 대기 오염 수준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밴드 부분은 에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으며, 색상 변화를 통해 대기 오염 수준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서 다양한 메뉴를 이용하고 배터리 전력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핸드 트리 키트는 충전 도크와 함께 제공되는데,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어 간편하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