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 스마트기기 5

조회수 2017. 12. 27.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겨울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액세서리

정말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이 정도의 날씨라면 열혈 운동 마니아 또는 겨울 스포츠 관련이 아니라면 야외에서 운동한다는 것은 엄두도 내기 힘들다. 그렇다고 겨우내 운동을 하지 않고 지내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다. 밖에 나가지 못하는 날씨라면 실내에서라도 꾸준히 운동을 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겨우내 허리띠 안에서 차오르는 살을 조금이라도 진정시킬 수 있다. 겨울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액세서리의 도움을 받아보자.


커넥팅 로프

▲ 스마트 줄넘기 커넥팅 로프

www.connecting.kr | 29,900원


운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줄넘기는 보통 체육관에서 권투선수가 준비운동용으로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호흡 순환기나 근육에도 자극을 주기 때문에 지구력을 높이거나 근력을 높이기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요즘은 리듬감을 높이기 위해서 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기본 운동으로 널리 애용되는 줄넘기는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대표 운동이지만, 천장이 낮은 곳이나 천장에 조명 등이 있어서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 에어 로프로 협소한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줄넘기인 커넥팅 로프는 손잡이에 줄넘기 횟수를 측정해 표기해주는 액정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긴 줄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을 위해 약 30cm의 짧은 줄 끝에 발포 스펀지 공을 매달아둔 에어 로프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커넥팅 로프는 단순히 줄넘기 횟수만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소모 칼로리, 지방 연소량, 운동 시간, 평균 속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각종 데이터를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이바디24 코치

▲ 스마트 밴드형 웨어러블 기기인 아이바디24 코치

www.ibody24.com | 79,000원


집에서 운동하는 것을 말하는 홈트레이닝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혼자 집에서 운동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운동하는 방법도 모르고, 운동법을 찾아냈다 하더라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체크해줄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집에서 운동할 때 보면서 참고하는 요가 비디오 등이 큰 인기를 끌었던 요인 중 하나도 운동법을 보면서 따라 할 콘텐츠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아이바디24 코치는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홈트족에게 최적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손목에 차고 운동을 하면 움직임을 인식해 자세를 코칭해준다.

▲ 다양한 테마를 지원한다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전용 앱에서는 실제 트레이너가 직접 지도하는 영상을 통해 실내에서 매트만 한 장 깔면 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세트 운동을 알려주며, 맞춤형 자세 수정 코멘트까지 제공된다. 운동에 따른 소모 칼로리양과 최대 심박수, 운동 횟수 및 종합점수가 모두 측정되어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며, 누적된 결과를 분석한 정보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출산 후 운동 테마까지 추가되어서 더욱 다양한 환경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다.


블레이즈팟

▲ 스마트 접시콘 블레이즈팟

www.blazepod.co | 179달러 (스타터킷)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면 사실 무궁무진하다. 헬스클럽이나 체육관 모두 실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과 장비의 제한이 없다면 거의 모든 운동을 실내운동으로도 대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운동 장소를 집이라고 제한하게 되면, 그리고 헬스클럽에나 있을 법한 큰 장비는 제외한다고 하면 머리가 복잡해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접시콘을 떠올려보면 실내에서도 순발력을 키우기 위해 할 수 있는 반응 운동이 떠오를 것이다. 블레이즈팟은 스마트해진 접시콘이라고 볼 수 있다.

▲ 1인 또는 다인용으로 순발력과 근력을 기를 수 있다

블레이즈팟은 접시콘처럼 바닥에 놓을 수도 있고, 흡착판을 이용해 유리 등에 부착하거나 끈을 이용해 기둥에 묶어둘 수도 있다. 플라스틱 접시콘과 다른 점은 상단에 LED 라이트가 켜져서 손으로 터치하면 꺼진다는 점이다. 2개 이상의 블레이즈팟을 스마트폰에 무선 연결해 전용 앱을 실행하면 번갈아 점등되면서 반응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운동을 통해 체력과 민첩성은 물론이고 근력과 밸런스 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100개 이상 제공되는 운동법을 통해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운동하면서 경쟁할 수도 있다.


버치바이크 라이트

▲ 계절과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버치바이크 라이트

www.virchybike.kr | 700달러


실내 운동이라고 하면 보통 맨손 운동이나 아주 간단한 장비를 사용하는 운동을 떠올리겠지만, 꼭 간단한 기구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다. 추운 계절이 아니라면 실외에서 즐길 수 있지만 겨울철 추운 날씨나 미끄러운 노면 때문에 실내로 이동하는 운동도 있다. 바로 자전거이다. 실내 자전거는 계절에 상관없이 사시사철 즐길 수 있으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어떠한 날씨에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컨시더씨의 버치바이크는 실내 자전거에 스마트 기능을 추가한 조합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실내 자전거를 야외에서처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연결할 수 있다

버치바이크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용 앱을 통해 운동을 관리할 수 있다. 전용 앱 버치라이딩은 자전거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코스를 선택해서 마치 실제로 코스를 달리는 듯한 시각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앱에 나타나는 코스의 경사도나 강도에 따라 저항이 자동으로 조절되며, 실제 자전거처럼 앞뒤 기어를 변속하면 저항도 함께 변하기 때문에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느낌으로 페달링을 할 수 있다. 옵션인 VR 윈드 시스템을 추가하면 속도에 따라 앞에서 불어오는 바람의 세기가 자동으로 변해 정말 코스를 달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워크로

▲ 가볍고 슬림한 가정용 러닝머신, 워크로

www.ehealth-one.com | 850,000원


헬스클럽을 등록했다면 아마도 처음에는 여러 목표를 설정했을 것이다. 개인에 따라서 두꺼운 팔뚝이나 좍좍 갈라진 복근 또는 애플힙이나 탄탄한 등 근육 등을 기대하겠지만 이런 꿈은 대개 흐지부지되기 마련, 실제로는 매일 러닝머신이나 뛰다 샤워하고 오는 것이 고작이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러닝머신이 참 하찮은 존재라고 생각될지도 모르겠지만, 운동의 시작과 끝맺음으로도 좋고 체지방 소모나 심폐능력과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워크로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러닝머신으로,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했다.

▲ 스마트폰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다

워크로는 유선 리모컨이 기본 제공되지만 스마트폰으로도 컨트롤할 수 있다. 소모 칼로리와 운동 거리, 운동 시간 등 사용자에 따른 운동 목표를 설정할 수도 있으며, 측정된 운동 결과는 그래프와 수치로 표시되고 날짜별로 저장되어 언제나 다시 확인해 운동 히스토리와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워킹 면적은 43cm로 넓게 유지하면서 얇고 가볍게 만들어 여성도 손쉽게 들고 이동시킬 수 있다. 또한, 손잡이 부분을 과감히 제거해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좁은 틈새에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