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올리고 내리는 블라인드, '핫'한 펀딩 아이템

조회수 2017. 10. 23. 09: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펀딩 사이트에 등장한 주목도 높은 신제품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시작된 새로운 아이템의 발 빠른 출시는 일반 소비자라면 쉽게 따라가기 힘든 수준이다. 하지만 관심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런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 기업을 필두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를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펀딩 사이트다. 이번에는 펀딩 사이트에 등장한 주목도 높은 신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하는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

▲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

BRUNT l brunt.co l 87,000원


집안에 대부분 설치되어 있는 블라인드는 사용이 불편해 의외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보다 편리한 전동 커튼은 비싼 가격 탓에 외면을 받곤 하는데, 최근 단순 설치만으로 일반 블라인드를 전동 블라인드로 변형할 수 있는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다양한 곳에서 조정 가능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전용 앱을 통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해서 활동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사전에 세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비상시 자동 멈춤 기능과 음성 인식 제어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 기능도 가지고 있다.
▲ 사용자의 위치 인식

칼로리 계산을 알아서 해주는 브이후프

▲ 케이미피케이션을 앱에 도입

브이후프 ㅣwww.vhoop.netㅣ 미정


현대인의 큰 관심사 중 하나인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브이후프다. 게임이 아닌 것을 게임처럼 생각하는 재미요소를 부여한 케이미피케이션을 앱에 도입하여 사용자가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운동량을 손쉽게 확인 가능

하드웨어적으로는 후프 링 안쪽에 내부 센서를 달아서 운동하는 동안 소모된 칼로리, 회전수, 운동시간, 운동하는 사람의 습관 등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8개의 조작으로 구성된 조립형이어서 휴대하기 편리한 점도 장점이다.

▲ 내부 센서를 활용한 측정 방식

스피커를 탑재한 접이식 키보드 컴팩투스 

▲ 스피커와 키보드의 결합

COMPECTTUS ㅣ www.compectuskeyboard.com ㅣ 240달러


둘둘 말아서 보관할 수 있는 휴대성으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LG전자의 롤리키보드보다 더 발전해, 스피커까지 채용하여 활용도를 높인 컴팩투스 키보드다. 자판을 말아주는 막대에 스피커를 대체하여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실생활에서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 접이형 적용을 통한 휴대성 강화

사용 시간에도 공을 들여서 2시간 충전으로 키보드는 3일, 스피커는 8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스피커 유닛이 붙은 막대를 분리해 태블릿 전용 스탠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 태블릿 전용 스탠드로 활용 가능

드론없이 공중 촬영이 가능한 버디버디 

▲ 낙하산 원리를 활용

BIRDIE l www.birdiepic.com l 49달러


항공에서 가장 손쉽게 촬영하는 방법은 바로 드론을 활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 드론은 고가의 장비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게 활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버디버디다. 

▲ 뛰어난 휴대성

카메라를 버디버디에 장착하여 상공으로 던지면 자동으로 낙하산이 펼쳐지고 천천히 내려오면서 그 과정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실제 드론을 활용한 방법보다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초보자도 손쉽게 활용 가능

에어팟 수납 케이스 팟케이스 

▲ 단순 보관 만으로 충전 가능

PODCA l www.podca.se l 79달러


배터리 용량으로 에어팟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을만한 팟케이스다. 약 25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 있기 때문에 에어팟을 4번 정도 충전할 수 있으며 부가적으로 아이폰의 보조배터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4번 정도 에어팟 완충 가능

단순히 케이스 상단에 에어팟을 끼워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점 또한 장점이다. 외부 활동 시나 이동 시에 에어팟을 충전하기 위해서 별도의 케이스를 휴대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식 출시 후 많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판단된다.

▲ 보조배터리로도 활용 가능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