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에이쁠받는여자

꿈을 찾아 방황하는 꽃청춘들이 꼭 봐야할 공연/전시 추천 5

친구하고 문화생활하고 청춘 갬성 느끼자!

3,7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국립현대무용단 '스텝업'

생각만 하던 버킷리스트를 만들기 시작했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학점도 잘 받아야 하고, 알바도 해야 하고, 취준도...


난 항상 안간힘을 쓰며 살았는데, 왜 당장 이뤄지는 것들은 없을까? 끝없는 고민으로 지치고, 보이는 것 없는 성과에 마음이 너덜너덜해지는 오늘.


여기 창작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도전으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한 공연이 있어! 바로 안무 공모 프로젝트인 스텝업이야! 3명의 안무가의 서로 다른 시각과 도전, 실험을 볼 수 있는 공연이라고 해.


고민에 지쳐서 도전하는 것에도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스텝업의 열정 넘치는 기운을 받아서 지금 당장 보이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STEP UP 했으면 좋겠어!

[ 공연 정보 자세히 확인하기 ]


2. 국립현대무용단 '쓰리 볼레로'

나는 단 하나의 걸작만을 썼다. 그것이 '볼레로'다 - 작곡가 모리스 라벨

내 과제는 항상 걸작이었는데, 학점은 ㅠㅠ


개강을 앞두고 다가올 폭풍 과제와 팀플의 고통이 벌써 전해지는 중.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오늘이 필요해.


쿠바의 춤이자 춤곡인 볼레로에 대해서 알고 있어? 단순한 구조로 최상의 효과를 구현한다는 곡의 대명사래. 특히 악기 솔로가 두드러지는 곡이라서 각각의 연주와 에너지에 집중할 수 있을 거야!


흥미롭고 기운 넘치는 에너지를 받고 싶다면 볼레로의 매력에 빠져보는 건 어때?

[ 공연 정보 자세히 보기 ]


3. 서울미술관 'I have a dream'

문득 어릴 적 썼던 일기장을 꺼내보았다.

그때도 나의 꿈은 디자이너였다.


나와 꿈은 언제나 그 자리에 있었는데. 팀플에서는 사람을, 취업에서는 현실을 마주하면서 흐리멍텅해지는 나와 나의 꿈을 마주하게 되고는 해.


전시기획자를 꿈꾸는 3명의 신진작가 전시를 추천할게~ 전시기획자를 꿈꾸는 인턴 큐레이터들의 '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고 하니까 기대된다!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나와 꿈을 돌아보고 싶다면 아이 해브 어 드림을 보면서 나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는 게 어떨까?

[ 공연 정보 자세히 보기 ]


4. 디뮤지엄 'Weather :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잠시 걸음을 멈추고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 보았다.

내가 언제 하늘을 봤었지?


반복되는 일상에서 여름의 폭염보다 더 무서운 건 꿈과 감성이 메말라가는 일.


메마른 감성을 촉촉하게 해줄 전시가 여기 있어! 언제나 감성뿜뿜하는 디뮤지엄의 전시야. 햇살, 눈, 비, 안개 등등의 날씨의 요소들을 가지고 다양한 관점에서 작품을 제작했대!


지루한 하루에서 청춘 감성을 재충전하고 싶다면 친구와 함께 이 전시를 보도록 해봐!

[ 공연 정보 자세히 보기 ]


5. 대림미술관 '나는 코코 카피탄,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

Is it tomorrow yet?

아직도 하루가 반이나 남았네ㅠㅠ 오늘 하루 참 길다.


학기 시작하고 한번, 그리고 시험기간에 한번, 학기 끝나고 또 한 번 찾아오는 방황의 시간. 우리 지금 삶의 권태기 온 건가?


요즘 핫한 코코 카피탄의 전시가 개최했어~ 오늘에 대한 고민과 미래에 대한 불안 등의 감정을 가지고 작업을 진행했다고 해! 공감 100% 예감ㅠㅠ


고민과 불안으로 삶춘기를 겪고 있다면 코코카피탄의 작품을 보면서 위로와 공감을 느껴보도록 하자!

[ 공연 정보 자세히 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