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에이쁠받는여자

급식 먹던 시절 2번 이상 봤던 2000년도 띵작 만화 모음 (feat.추억 소환)

4번 완전 띵작ㅠㅠㅠ 개강 전에 정주행해야지

103,8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명탐정 코난

닫혔던 마음을 활짝 열고서 미래의 불안과 모든 망설임 다 안아도 힘이 돼주는 니가 있어서 난 달려갈 수 있어 - thrill, shock, suspense (오프닝 곡)

This is tirll, shock, suspence 띵곡스러운 띵곡 중에 띵곡! 솔직히 지금 대학생인 친구들 중에 코난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듯. 열일(?)하는 검은 조직 때문에 우리의 코난은 쉬는 날이 없다고 ㅠㅠ 맴찢.. 에이쁠받는여자는 아직도 코난 찾아보는 1인

2. 다다다

나에게 조금만 남들 같은 용기가 있다면 내 마음을 줄 텐데 - 내게 와줘 (오프닝 곡)

우리의 루다 기억나!? 함께 붙어 다니는 바바도 너무 수다스럽고 귀여웠는데 ㅎㅎㅎㅎ 우주랑 예나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았는데 친구들의 최애 캐릭터는 누구였어? 에이쁠받는여자의 최애 캐릭터는 루다였는데, 루다가 우주의 아이였다는 사실 모두 기억해? 생각해보면 나름 인기 절정의 SF 만화였네

3. 달빛천사

외로운 사람들의 마음을 열어줄거야. 메마른 가슴 속을 적셔줄 멜로디 - 나의 마음을 담아 (오프닝 곡)

정말 눈물 펑펑 흘리면서 봤던 만화! (추억 소환 중)

4. 학교괴담

사람들은 저마다 사는 일에 관해서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내죠 - Grow Up (오프닝 곡)

이 만화의 최고 핵심은 다크시니 아니겠어? 특히 마지막 회는 갬성 돋는 어린 마음에 펑펑 울면서 봤는데ㅠㅠ 친구들은 어땠어? 노래부터 개별 에피소드, 메인 에피소드까지 띵작 중에 띵작! 날도 더운데 정주행 긔긔!!

5. 미소의 세상

나를 모르는 얘긴 신경 안 써. 남들이 모르는 수줍은 꿈들은 언제나 내 맘속에 - 너에게만 (오프닝 곡)

이 만화의 킬링 포인트는 미소의 일상 Vlog와 성우님의 꿀 멘트! 늘 무표정한 미소지만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만화였지 >.<

6. 디지몬 어드벤처

  펼쳐라 마음속 날개, 이대로 멈출 순 없어. 빛나는 희망을 싣고 어둠 뚫고 나가자 - 찾아라 비밀의 열쇠 (오프닝 곡)

2000년대에 유치원 혹은 초등학교에서 급식 먹던 친구라면 디지몬 어드벤처 안 본 친구들 없지? 에이쁠받는여자는 고등학교 때 다시 한번 정주행했는데 역시 띵작이더라고ㅠㅠ

7. 신의 괴도 잔느

어둠을 밝히는 한줄기 빛을 따라 나 날아갈 거야. 저 태양 속으로, 새 희망 속으로 - Dive into shine (오프닝 곡)

세일러문과 웨딩피치의 시대가 가고 혜성처럼 등장한 신의 괴도 잔느! 체크메이트 따라 한 친구들 많을 거임

8. 나루토

내게 허락된 건 힘겹기만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 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 거야 - 활주 (오프닝 곡)

나루토는 워낙 유명한 띵작이니까 설명은 패스할게! 호카게가 되겠다고 외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진짜 호카게가 되어버리는 클라스ㄷㄷㄷㄷ

9. 슈가슈가룬

무지개 빛 조그만 별빛마다 비밀을 간직한 이야기가 가득 있다는 걸 - Chocola a la folie (오프닝 곡)

바닐라 흑화 하던 순간 너무나 슬펐는데.. ㅠㅠㅠㅠ

하트 하트를 주세요!!! 최고의 명대사


지금 생각해도 다 띵작 만화인 듯!

친구들의 최애 추억의 띵작 만화는 뭐야?

댓글로 달아줘 ❤️

투표하기

투표 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