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이면 묵은 뱃살을 뺄 수 있다고? 복부 순환으로 마음의 안정까지 찾아주는 복부 요가.

조회수 2021. 2. 28.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린 얼루어가 제안하는 10분간의 복부 요가로, 오늘 하루 지친 마음까지 따뜻하고 편안하게 가꿔보세요.

오늘은 복부를 자극해 묵은 뱃살을 빼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요가를 따라 해볼까요?

STEP 1. 수아카아사나 비틀기
첫째, 수카아사나 비틀기로 호흡을 고르고 몸 전체를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STEP 2. 뱀 자세
두 번째 뱀 자세로 상체와 복부 중심을 자극해줍니다.
STEP 3. 몸 전체 근육 긴장 및 이완
그다음으로 이어지는 자세로는 복부뿐 아니라 하체를 자극해 몸 전체의 근육을 자극해줍니다.
STEP 4. 앉은 비틀기
호흡을 편하게 한 뒤 앉아 다리를 잡고 호흡을 고르며 어깨부터 복부부터 이르는 상체의 근육을 풀어주세요.
STEP 5. 두 다리 바람빼기
마지막 다섯 번째 동작은 누운 뒤 복부를 당겨주고, 다시 긴장을 풀어주는 휴식 동작으로, 채우고 내뱉는 호흡에 따라 상체의 긴장과 이완을 느끼며 따라 해주세요.

이 다섯 가지 동작이면 딱딱해진 복부 주변이 편안하게 이완되면서 차가워진 배가 따뜻해지고 묵은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복부를 부드럽게 비틀거나 늘리면, 늘리면, 횡격막 아래의 모든 신체 장기가 활성화되어 몸의 균형과 재순환에 도움을 주고요. 오늘은 그린 얼루어가 제안하는 10분간의 요가로 복부뿐 아니라 마음의 안정도 함께 누리는 하루가 되길 바랄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