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요즘 뜨는 '남돌'은 한 번씩 찍는다는 광고

조회수 2020. 9. 5.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최애'가 떴는지 확인하는 법? 뷰티 모델이 됐는지를 체크할 것!

아름다운 여자 스타들이 ‘떴다’는 증거는 곧 화장품 광고! 발 빠른 뷰티 업계에서 각 브랜드의 뮤즈로 어떤 사람을 선정할 것인가는 스타들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일이죠. 그런데 그동안 여자 배우, 여자 가수, 개그우먼까지 여자들의 전유물이었던 이 화장품 광고를 탄탄한 팬덤을 등에 업고 ‘남자 아이돌’이 이 자리를 대체하고 있어요. 그들이 뷰티 브랜드의 뮤즈로 선정된 이유는 무엇인지 또 어떤 파급력이 있는 지 확인해볼게요!

시작과 동시에 완판! 지방시 뷰티 x 강다니엘
작년 9월부터 강다니엘이 지방시 뷰티의 뮤즈로 활용하고 있어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로 무대에서 보여주는 당당하고 세련된 모습이 지방시 뷰티의 이미지와 잘 부합돼서 선정하게 됐다고 해요. 기대한 대로 그해 가을에는 강다니엘이 한 화보에서 바른 르 루즈 베스트 컬러가 온오프라인 완판을 기록하며 강다니엘의 파워를 톡톡히 입증했죠. 이후로도 강다니엘은 지방시와의 다양한 화보를 통해서 남자가 보여주는 메이크업 화보가 전혀 위화감이 들지 않도록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어요.
‘라방’ 동접자 수 7천여 명! 토니모리 X 김요한
김요한의  순수한 ‘남친미’부터 도시적인 세련미까지 소화하는 한 가지로 정의할 수 없는 매력이 토니모리의 다른 개성을 드러내며 스스로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맞닿아 있다고 판단해 김요한을 영입하게 됐다고해요. 토니모리는 그를 지지하는 밀레니얼 세대인 팬덤이 주목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 중인데요, 최근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에서 고민 상담소를 열어 화제가 됐다고 해요. 동접자 수는 무려 7천여 명에 실시간 채팅창은 한때 마비가 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어요. 남자 아이돌을 좋아하는 대다수의 팬덤이 1020 여성인 것을 고려했을 때, 완벽한 타겟팅 활동이라고 볼 수 있겠어요!
재계약이 곧 흥행 증명! 오리진스 X 뉴이스트 JR
지난해부터 오리진스의 모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뉴이스트의 JR은 올해 4월에 오리진스와 재계약을 하면서 그 파워를 입증했어요. 오리진스는 뉴이스트의 리더인 JR의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오리진스와 적합해서 선정하게 됐다고 전하는데요, 6개월간의 모델 활동을 마치고 다시 한번 재계약을 성사하면서 다른 어떤 모델보다 뉴이스트 JR이 현재의 오리진스에 적합하다는 것에 대해 대답한 셈이죠. 뉴이스트 JR은 컴백 시기마다 오리진스와의 콜라보레이션 화보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음 컴백 때까지 오리진스와 함께 한다면 또 남친이 추천해주는 것 같은 비주얼을 만날 수 있을 테니 기대돼요!
판매량 20배 상승의 시너지!  클리오X 김우석
클리오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남성 뷰티 모델을 선정한 그 첫 번째 주자가 바로 김우석! 김우석의 트렌디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스트릿 컨피던스’를 지향하는 클리오의 브랜드 가치와 잘 부합해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해요. 이번 모델 선정은 브랜드 내부에서도 전에 없이 만장일치로 빠르고 신속하게 모델 영입이 결정된 만큼 브랜드 내부의 지지도도 높아요! 게다가 김우석을 모델로 발탁한 이후 SS신제품이였던 ‘매드매트 스테인 립’ 판매량이 20배 가까이 치솟았고, 랜선 팬미팅의 참석 경쟁은 무려 50:1이었다고 해요. 이후로 그가 화보에서 직접 바르고 소개한 모든 제품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었으니, 서로에게 좋은 선택이었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