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발머리, 묶기만 했는데 예쁘다는 소리 들음!

조회수 2020. 6. 24. 18: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쉽고 간단하게 묶기만 해도 예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단발 머리 묶는 법 세 가지를 소개해요!

목덜미에서 간지러운 단발머리를 참기 힘든 시점이 왔죠. 더워서 묶어 버리고 싶을 때,  그리고 매일 보는 단발머리가 지겨울 때 지금 바로 이 영상을 확인하세요. 잔머리를 빼는 방법부터,  집게핀으로 반묶음 하는 법, 그리고 숱 없는 단발머리도 할 수 있는 꽃잎 머리띠 만들어 묶기까지! 오늘의 금손 차홍아르더 도산점 윤혜진 부원장과 함께 얼루어 내방머리에서 알려 드려요.

#1.  목덜미로 모발이 빠져나오지 않게 하려면?
단발머리를 묶을 때 걱정되는 것은 짧은 모발이 자꾸 빠져나온다는 것! 같은 길이라도 머리를 묶는 위치가 중요한데요, 목덜미 바로 아래에서 묶어야 머리가 빠지지 않아요. 뒷 라인으로 완전히 내려 묶는 위치를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그리고 스타일을 완성하는 핵심은 바로 잔머리! 귀 옆으로 살짝 늘어진 잔머리 한 가닥까지 아이론으로 컬을 만들어서 완성해보세요.
#2. 집게핀으로  단발머리 반묶음 하는 법은?
짧은 단발머리는 반묶음을 하면 더 사랑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귀 라인을 기준으로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타서 반으로 묶은 후에 절반을 접어서 반묶음을 해주세요. 여기에 집게 핀을 이용해서 고정하고 아래쪽에 남은 모발을 바깥으로 C컬을 만들어서 마무리하면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이렇게 반묶음으로 머리를 묶다가 울퉁불퉁하게 빠져나온 모발을 발견했다면? 처음부터 다시 묶지 마세요. 손가락을 넣어서 전체적으로 볼륨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3분 52초에서 알려드려요.
#3. 머리숱이 없을 때, 단발머리로 두 갈래 땋기!
단발머리인데 머리숱이 없을 때는 하나로 묶거나 반묶음을 하기에도 어색하죠. 그럴 때는 바로 이 방법을 써보세요. 옆라인에 모발을 한 움큼을 쥐고 두 갈래로 나눈 후에 모발을 얼굴 방향으로 꼬아주세요. 모발을 그리고 다시 교차 시킨 후에 실핀으로 고정하기만 하면 끝! 적은 양의 모발로도 땋기만 하면 분위기가 확 달라져요. 두 갈래로 땋을 때 중요한 것은 땋은 머리의 텍스처를 살려 주는 것! 월계수잎처럼 땋은 머리를 더 풍성하게 보이도록 정리하는 방법은 6분 28초에서 볼 수 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