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 발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법!

조회수 2020. 6. 10.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발바닥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릴 만큼 신체기관의 혈액 순환과 관련 있다. 손쉽게 피로를 풀 수 있는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법!  
1 건망증이 심하다면 
엄지에 있는 뇌하수체 반사구를 꾸준히 마사지하면 건망증을 예방할 수 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두통을 자주 느낀다면 지압해볼 것. 

2 눈이 피로하다면 
둘째, 셋째 발가락의 아랫부분과 발등이 시작되는 부위.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눈이 충혈되었거나 백내장, 녹내장이 있을 때 지압해주면 좋다. 

3 머리가 빠진다면 
엄지발가락 아래의 갑상선 반사구를 주물러주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자극해준다. 

4 늘 피곤하다면 
용천혈은 발을 구부렸을 때 발바닥 중앙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다. 우리 몸의 에너지 스위치로 이곳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만성 피로가 풀린다. 

5 아랫배가 나왔다면 
태충은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로 발등 쪽에 위치한다. 몸의 순환과 관련된 지점으로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몸이 잘 붓는다면
몸의 순환 기능이 떨어지면 수분 저류 현상으로 몸이 붓게 된다. 뾰족한 물건을 이용해 부신 반사구 지점을 5~6회 눌러주면 호르몬을 조절해 부종을 관리할 수 있다. 

7 속이 더부룩하다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소장 반사구로 중앙 부분의 뭉친 근육을 풀어줄 것. 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소화불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8 생리통이 심하다면 
발 전체를 10분 정도 주무르고 난 뒤에, 뒤꿈치 부위의 생식선과 자궁 반사구를 눌러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발 지압 TIP
모든 혈자리는 대칭이므로, 양쪽 발을 번갈아가며 지압하는 것이 좋다. 
엄지부터 새끼발가락까지 발가락 사이를 충분히 눌러 주무른다. 
발끝에서부터 심장 쪽으로 지압한다. 
천천히 힘을 더하면서 지그시 눌러주고, 통증이 느껴질 만큼 강하게 눌러준다. 
볼펜, 머리핀, 젓가락 등 뾰족한 물건을 사용하거나, 바닥에 골프공 같은 딱딱하고 둥근 물건을 두어 자극해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