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테라건 6종 리뷰

4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테라건에서 시작된 전동 마사지건 열풍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릴랙싱을 돕는 것이 마사지건의 매력. 마사지 헤드 종류별, 강도별로 다양하게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마사지건을 직접 써봤다.   운동 좀 시작한다는 ‘헬린이’들(헬스 어린이를 줄인 신조어) 사이에서 마사지건을 사용하는 게 유행이다.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온 사람이 아니라면, 간단한 운동 동작만으로도 온몸이 결리는 근육통을 겪는 현상을 쉽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헬린이가 아니더라도, 헬스 PT는 물론 필라테스, 테니스, 러닝 등의 대부분의 운동 전후엔 폼롤러나 볼을 이용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필수다. “근육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 전후 근육을 충분히 마사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근육의 긴장을 풀어 다치지 않도록 워밍업을 해주는 것은 물론, 운동 후 단단해진 근막을 이완시키고 피로해진 근육 회복과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위드필라테스 윤수진 강사의 설명이다. 

뭉치거나 타이트하게 느껴지는 부위에 폼롤러를 댄 다음 체중을 실어 앞뒤로 굴리며 마사지를 하면 되는데, 운동을 해본 사람만이 그 고통을 알 수 있을 터. 폼롤러에 비해 큰 고통 없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물조물 주물러주는 안마의자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공간과 비용의 제약 역시 만만치 않다. 폼롤러나 안마의자 대신 근육 이완 마사지를 위한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테라건이다. 테라건은 미국의 카이로프랙터인 닥터 제이슨(Dr. Jason)이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제품으로 NBA 농구선수인 르브론 제임스, 유벤투스 소속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골프선수 더스틴 존슨 등이 사용 동영상을 SNS에 올리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삼각형의 본체에 탄력 있는 둥근 마사지 헤드를 장착한 것이 기본 형태로 분당 1800번에서 많게는 2400번까지 진동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근육 내 젖산을 감소시켜 근육의 피로를 줄이고 혈액, 림프액 순환을 도와 경직된 근육을 완화시킨다. 진동과 소음이 꽤 큰 편이지만 적당한 타격감과 함께 긴장된 근육을 시원하게 마사지해주고, 다양한 마사지 헤드가 구비되어 있어 목 뒤, 발바닥 등 특정 부위도 세심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한 부위당 60~90초씩, 전신을 마사지하는 데 15분이면 충분하다. 테라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다 보니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것, 강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 기본 마사지 헤드 외에 메탈 헤드를 적용해 냉찜질 효과를 더한 것 등 다양한 마사지건이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대형 마트, 백화점 팝업 매장 등에서 심심치 않게 마사지건 코너를 발견할 수 있을 정도. 꼭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만 마사지건이 유용한 것은 아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는 것은 차치하고서라도 일상 생활에서 쌓이는 피로를 푸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 

아픈 곳을 정확히 탁탁 때려주고 풀어줄 때의 그 쾌감이란! 매트를 깔고 스트레칭을 하거나 폼롤러를 움직이며 풀어줄 필요없이 마사지건을 몸에 대고 있는 것만으로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시원함에 빠져들고 나면 고된 하루를 보내고 돌아와 그대로 침대에 눕는 대신 자연스럽게 마사지건의 트리거를 당기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거다.


1 제스파의 전신 안마기 진동 무선 쿨헤드 마사지건 ZP 2662  
SPEED 10mm 진폭으로 20단계로 강도 조절 가능 
PRICE 29만8천원 
TIME 한 번 충전으로 3시간 사용 
HEAD 마사지 헤드 6종, 쿨 헤드 1종 
POINT 기존 마사지 팁 외에 메탈 쿨 헤드가 추가되어 냉찜질과 마사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냉장고에 넣었다 사용하면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2 808의 바디 건 
SPEED 12mm 진폭으로 분당 1100회부터 3500회까지, 30단계로 강도 조절 가능 
PRICE 27만9천원. 
TIME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사용 
HEAD 마사지 헤드 6종 
POINT 무려 30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근육 통증에 따라 섬세한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사용하면 뭉친 근육을 더욱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3 피닉스의 저소음 전동 마사지건 A1  
SPEED 1단계 분당 1800회, 2단계 분당 2400회, 3단계 분당 3200회로 강도 조절 가능 
PRICE 13만원 
TIME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사용 
HEAD 마사지 헤드 6종 
POINT 강도 조절이나 마사지 헤드 등 사용하기에 무난한 구성으로 가성비 좋은 마사지건. 알루미늄 케이스가 함께 제공되어 보관도 용이하다. 

4 바디올라의 세븐건 
SPEED 3000rpm의 강력한 진동으로 3단계로 강도 조절 가능 
PRICE 28만8천원
TIME 한 번 충전으로 45분 사용 
HEAD 마사지 헤드 5종 
POINT 헬스 트레이너가 개발한 전문가용 마사지건으로 그립감이 좋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운동할 때 가지고 다니기 좋다. 무선 사용시간이 짧은 것이 아쉽다. 

5 디티의 플렉스 마사지건 DT-EST120 
SPEED 1200rpm 부터 3200rpm까지 6단계로 회전수 조절 가능 
PRICE 5만원 
TIME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사용 
HEAD 마사지 헤드 4종 
POINT 헤드 가짓수가 적은 편이지만 가격이 5만원으로 저렴하고 강도, 사용 시간 등도 충분해
 운동 초보가 사용하기 좋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