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헤어 라인을 따라 뾰루지가 올라온다면 사용중인 헤어 제품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있진 않은가 의심해 보세요. 그렇다해도 다행히 헤어 라인 부위를 꼼꼼하게 씻어주는 것만으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 패트리샤 웩슬러(Patricia Wexler)
얼굴뿐만 아니라 귀와 헤어 라인, 목, 손, 가슴 부위까지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걸 게을리하지 마세요. 특히 목은 숨길 수 없는 사람의 나이테예요. 피부과 전문의들은 목을 보면 피부 나이를 가늠할 수 있다고 말하죠.
- 라넬라 허시(Ranella Hirsch)
화학적 필링이 처음이라 걱정이라고요? 중성 피부라면 글리콜산을,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라면 살리실산을, 그리고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라면 부드러운 락트산을 사용해보세요.
- 도리스 데이(Doris Day)
더 이상은 얼굴 전체에 한 가지 피부 타입의 제품만 사용하는 것을 고집할 필요가 없어요. 글리콜산을 함유한 제품을 T존 부위에 발라 각질을 부드럽게 잠재우고, 영양감이 풍부한 크림을 나머지 부위에 바르는 등 믹스앤매치로 나만의 피부 관리 방법을 찾아보세요.
- 덴디 엥겔만(Dendy Engelman)
피부톤을 밝히고 싶다면 낮에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고, 밤에는 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세포 턴오버를 촉진하는 레티놀 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케어해보세요.
- 조슈아 자이흐너(Joshua Zeichner)
글리콜산은 주름을 개선하고 착색된 부위를 밝히는 데 도움을 주죠. 하지만 글리콜산의 pH 농도가 공기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개별 포장된 필링 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제시카 우(Jessica Wu)

아침에 유난히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진다면 나이트 케어에 좀 더 신경을 써주세요. 잠들기 전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주는 것이 아침 스킨케어에 집중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다음 날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날 수 있죠.
- 도리스 데이
레티놀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장기적으로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씩 시간을 두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 조슈아 자이흐너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데도 피부가 땅기고, 붉은 기가 올라온다면 더 높은 SPF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필요가 있어요. 새로운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보고 며칠 안에 피부 고민이 개선되는지 살펴보세요.
- 닐 새딕(Neil Sadick)
다크 스폿이 거슬리기 시작했다면 6개월 이내에 미백 제품을 사용해야 해요. 멜라닌은 시간이 지날수록 짙어지고, 그 범위가 넓게 퍼져 관리하기 점점 더 어려워져요.
- 제시카 우
피부에 보습을 채워줄 마스크팩 만들기! 모이스처라이저를 도포한 뒤 시트 마스크를 얹어 10분간 기다리기만 하면 다음 날 아침 이슬 맺힌 듯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어요. 쉽죠?
- 도리스 데이
클렌징 티슈만큼 편리한 제품도 없죠. 하지만 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물질이 넘쳐나는 요즘 같은 때엔 티슈만으로는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워요! 도시에서는 그 어떤 스킨케어보다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 조 드라엘로스(Zoe Draelos)

아침마다 눈 부기와 전쟁이라면 좀 더 높은 베개를 사용해보세요. 얼굴이 심장보다 높은 위치에 있으면 눈 주위로 피가 쏠리지 않아, 혈액순환을 돕고, 부기를 개선해줘요.
- 조슈아 자이흐너
오메가3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해보세요.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안에 포함된 지방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지질의 생성을 도와 피부의 보습력을 향상시킨다고 해요.
- 제시카 우
살리실산은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해줘요. 하지만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세안 시 피부에 30초간 발라두었다가 씻어내는 방식으로 사용하세요.
- 조슈아 자이흐너
각종 트러블 등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피부 균형을 되돌려줄 마스크를 이용해보세요. 유분을 흡착하는 클레이 마스크, 붉은 기를 가라앉히는 젤 타입 마스크 등 다양한 타입이 시중에 나와 있으니, 상황에 따라 골라 사용하도록 하세요.
- 엘렌 마무르(Ellen Marmur)
과산화벤조일은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에요. 2.5% 혹은 5.5% 농도의 포뮬러는 피부 벗겨짐 등 부작용이 없어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어요.
- 윌리엄 제임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