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우석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1998

조회수 2020. 1. 31. 16: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 생일인데 뭐 할 거예요?
때와지금. 98년생우석, 현재 그리고 미래 우석.


오늘로 23번째 생일을 맞는 그에게 물어봤다. 2019년은 어땠나요? 그 보다 더 과거는요? 2020년은 어떨까요? 더 먼 미래에는 어떨까요?



얼루어 2018년 5월호 촬영 이후 2년 만이네요. 그동안 어떻게 지냈어요? 
그 때 촬영하다가 계곡물에 신발 빠뜨린 거 생각나요! 그 이후에 새 앨범도 나오고 개인 활동도 하고 해외투어도 다녀오고..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정말 바쁘게 지냈어요. 인순이 선배님과 공연한 게 벌써 1년 전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요. 

해외투어는 어땠어요? 처음엔 마냥 기분이 좋았던 거 같아요. 누구에게나 오지 않는 기회니까요. 사실 걱정은 별로 안 됐어요. '열심히 준비해서 많이 보여드려야지', '즐겨야지'라고만 생각했죠. 쉬지 않고 연달아 무대에 오르다 보니 몸 상태가 점점 나빠지는 건 역시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해외 팬분들을 직접 보니 감회가 정말 남달랐어요. 공연 후에 달아주시는 댓글들 보면서 제가 가수로서 바래왔던 게 실현되는 기분도 들었죠. 


2019년은 전체적으로? '기회'의 해였어요. 해외투어도 그렇고 새로 시작한 예능 프로그램, 우석 X 라이관린 유닛 프로젝트 모두 그랬죠. 이런 좋은 기회들이 많아서 정말 감사한 마음뿐이에요. 잘 되고 싶다는 욕심은 애초에 안 냈어요. 그냥 언젠가 되돌아봤을 때 후회하지 않으려 노력했던 거 같아요. 


오늘 입은 옷들, 컨셉 모두 본인이 태어난 해인 '1998년도'에 유행하던 것들이에요. 어때요? 이런 스타일로 입어본 건 처음이에요. 전혀 겪어본 적 없는 유행이다 보니 오히려 저에겐 새롭고 신선해요. 요즘에도 길거리에서 종종 볼 수 있을 만큼 다시 유행하는 것들이라 그런지 멋있고요. 옛날 패션 엄청 힙하네요 (하하) 


예전 프로젝트 앨범에도 '98'이란 숫자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1998'이란 숫자는 본인에게 어떤 의미예요? 어릴 적 부모님이 저를 '복덩이'라고 부를 정도로 제가 태어나고 나서 집안이 두루 잘 풀렸다고 해요. 덕분에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랐어요. 아빠가 질투할 정도로 특히 엄마의 사랑을 많이 받았죠. 그래서 그런지 저에게도 그렇고 제 가족에게도 '행운'이라는 의미가 커요.  

에디터 송예인
포토그래퍼 이세형
모델 펜타곤 우석
스타일리스트 김선영
헤어/메이크업 장해인
디자인 원희승
출처 ALLURE websit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