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루어코리아

새로운 맛집 트렌드! 중동 음식 맛집 6

신선한 재료와 세계적 건강식으로 떠오른 이국의 맛과 향에 대하여.

5,3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로운 맛을 원한다면 중동 음식은 어떨까?

신선한 재료와 세계적 건강식으로 떠오른

이국의 맛과 향에 대하여.




알리바바 시시케밥

알리바바라고 쓰인 노란 간판을 따라 3층으로 올라가면 이집트 느낌이 물씬 풍기는 벽화를 마주하게 된다. 업장 내부엔 중동 특유의 노래가 흐르고, 곳곳에 파라오의 소품이 자리하고 있다. 다진 양고기를 양념해 꼬챙이에 끼워 구워낸 시시케밥이 대표 메뉴로 피타에 야채와 고기를 함께 싸서 샌드위치처럼 돌돌 말아 먹는 방식이다. 요구르트와 매운 핫소스를 취향에 따라 넣어 먹을 수 있다. 테이블 위에 물담배인 시샤가 놓여 있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사과, 민트, 레몬 등 다양한 과일 향이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03

가격 1만7천원

문의 02-790-7754




모로코코 레몬 치킨 타진

모로코식 샌드위치로 이름을 알린 이태원 카사블랑카를 운영하는 대표가 선보인 카페로 카사블랑카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있다. 모로코에서 직접 가져온 파티마의 손, 알록달록한 거울, 조명, 야자나무 등이 한데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요리를 담은 그릇이자 슬로우 쿠킹을 의미하는 모로코 전통 스튜 ‘타진’엔 시간과 정성이 듬뿍 들어간다. 양고기 타진과 레몬 장아찌로 맛을 낸 치킨 타진 두 가지로, 함께 제공하는 바게트 빵을 찍어 먹는다. 날이 좋다면 테라스에 앉아 와인 한잔을 기울이기도 좋은 공간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34

가격 1만2천원

문의 02-794-8367




스피티코 샥슈카와 후무스 오픈 샌드위치

지중해식 브런치를 판매하는 스피티코는 그리스어로 홈메이드를 뜻한다. 잦은 출장 중 현지 가정식에 매력을 느낀 대표가 메뉴를 다이어트식으로 재해석했다. 샥슈카는 본래 이스라엘 음식으로, 올리브와 야채를 듬뿍 넣어 요리한다. 인기 메뉴인 후무스 역시 다이어트식이다. 빵 위에 푹 삶아 으깬 병아리콩과 마늘 칩, 채 썬 루콜라를 올렸다. 칼로리가 높은 참깨 페이스트 대신 허브를 사용해 신선한 향과 담백한 맛을 살렸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149길 17

가격 샥슈카 9천5백원, 후무스 샌드위치 1만6천5백원

문의 070-7672-4825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