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네이마르의 새로운 축구화에 담긴 스토리

프로필 사진
올댓부츠 작성일자2018.01.05. | 32,606 읽음

나이키는 브라질의 축구 스타 네이마르를 위해 두 번째 시그니처 축구화를 출시했습니다.

출처 : 나이키닷컴

※ 시그니처 축구화란? 특정 선수의 이름을 달고 그 선수만을 위해 출시하는 축구화. 시중에 판매도 된다.

나이키의 머큐리얼로 출시된 네이마르의 두 번째 시그니처 축구화의 명칭은 'Puro Fenomeno'입니다.

머큐리얼 베이퍼 11 'Puro Fenomeno'

이번 시그니처 축구화에 Fenomeno란 명칭이 붙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이번 축구화는 1998년 브라질의 호나우두가 착용한 '머큐리얼 R9'에서 영감 받아 제작된 축구화입니다.(Fenomeno는 선수 시절 호나우두의 별명)

출처 : 나이키닷컴
1998년 출시된 호나우두의 '머큐리얼 R9'

(네이마르의 우상인 호나우두의 대표적인 축구화)

그리고 'Puro Fenomeno' 축구화는 영감 받은 축구화가 또 하나 있습니다.

18세 네이마르가 처음으로 브라질 국가대표 경기를 뛴 날 착용했던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2'입니다.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2

(18세 네이마르는 이 축구화를 신고 국가대표 데뷔를 했다.)

출처 : 나이키닷컴

이번 'Puro Fenomeno' 축구화의 인사이드 부분에는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2에서 영감 받은 패턴이 새겨져 있습니다.

출처 : 나이키닷컴

이처럼 이번 네이마르 시그니처 축구화에는 소년 시절 네이마르의 꿈과 우상이 담긴 축구화입니다.

네이마르의 첫 번째 시그니처 축구화인 'WRITTEN IN THE STARS'에서는 그의 가족과 국가 그리고 소속팀에 대한 애정과 네이마르 인생 속 잊지 못할 득점들을 축구화에 새겼고, 이번 'Puro Fenomeno'에는 소년 네이마르의 꿈과 우상을 새겼습니다.

머큐리얼 베이퍼 11 'WRITTEN IN THE STARS'

(네이마르의 첫 번째 시그니처 축구화)

출처 : 나이키닷컴

과연 세 번째 네이마르 시그니처 축구화에는 어떤 스토리가 담길까요? 세 번째 스토리 역시 올댓부츠가 발 빠르게 해설해드리겠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