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런던 대영박물관, 파리 오르세미술관..무료로 관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조회수 2020. 7. 7. 17: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예술 여행은 ‘그림의 떡’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유롭게 외출하지 못해 느끼는 답답함, 직접 가서 감상할 수 없다는 아쉬움, 취미활동을 하지 못해 찾아오는 우울함을 떨쳐낼 서비스가 있습니다. 

'구글 아트 앤 컬처'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 시작화면 캡처

2011년 처음 발표된 구글 아트 앤 컬처는 구글과 제휴한 주요 박물관 2,000여 곳의 콘텐츠 등 전 세계의 소중한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에서 만들었지만 안드로이드, ios 모두 앱을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물론 웹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콘텐츠가 올라와 있어서 무엇을 클릭해서 볼지 막연해질 법한데요. 에디터가 추천하는 5가지 프로젝트, 꼭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세계 박물관의 날 2020

매년 5월 18일은 세계 박물관의 날입니다. 이날을 맞아 구글에서는 상징적인 예술에서부터 최첨단 패션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콘텐츠를 한 데 모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협업한 기관은 무려 82개인데요.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이지만 온라인이라는 공간을 통해 작품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여기, 지금 당신이 관람할 수 있는 10대 박물관

구글과 협업하고 있는 10대 박물관·미술관의 작품을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런던의 대영박물관, 뉴욕의 구겐하임 미술관,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 서울의 국립현대미술관, 베를린의 페르가몬 미술관, 암스테르담의 레이크스 미술관, 로스앤젤레스의 게티 미술관,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 상파울루 미술관, 멕시코시티의 국립 인류학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아름다운 10대 도서관

세계 곳곳에 자리한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수백 년 세월이 깃든 역사적인 도서관부터 최근 설립된 도서관까지 그 내부를 버추얼 투어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볼티모어의 조지 피바디 도서관, 버밍엄 도서관, 프라하의 클레멘티눔, 뉴욕 공립 도서관 등이 선정됐습니다.

아트 카메라

구글은 전 세계 박물관과 협력해 아트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해 예술작품의 세부적인 부분을 포착합니다. 우리가 그림을 감상하면서도 놓칠 수 있는 디테일을 발견해 고화질로 제공하는데요. 언어별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그림인지 추측해볼 수 있는 섹션부터 필치, 색깔, 재료, 도구에 따라 나뉜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가이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60°동영상

360도 회전이 되는 카메라 뷰로 여러 각도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쓱 보기 어려운 거대한 크기의 페인팅, 조각, 건축물을 가상현실(VR)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예술작품 외에도 공연장, 유적지, 자연, 우주까지 경계의 제한 없이 다양한 장소를 담아냈습니다.

스트리트 뷰

스트리트 뷰는 구글이 거리 모습을 촬영해 만든 지도입니다. 미술관 내부와 주변을 걸으며 감상하듯 현장감 있는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명소나 랜드마크까지 여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트 앤 컬처는 예술가들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한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 중간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양한 기능이 리스트업 되죠. 

구글 아트앤 컬처, 이제부터 '방콕'하며 문화생활을 즐겨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