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아티션

"뮤지컬 배우와 K팝이 만났다" '팝시컬' 프로젝트 '그리스' '티버드' 출격 준비 완료!

아트랑

85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뮤지컬에 진출하는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닌데요. 훈훈한 외모와 연습생 시절부터 익혀 온 노래와 연기, 여기에 티켓 파워까지 갖고 있는 이들은 뮤지컬 제작자 입장에서 꽤 매력적인 선택지가 됩니다.

(왼쪽부터) 뮤지컬 <그날들>에 합류한 워너원의 윤지성, <엘리자벳>의 김준수, <웃는남자>의 수호.

출처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EMK뮤지컬컴퍼니

"반대로 뮤지컬 배우가

가수로 데뷔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릴 수는 없을까요?"

모르겠어

단순하지만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이 발상을 실행에 옮긴 이가 있습니다. 바로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대표. 그는 <지킬앤하이드>, <맨 오브 라만차>, <드림걸즈> 등을 성공시키며 '공연계의 돈키호테'로 불립니다.


그가 이번에는 K팝과 뮤지컬을 결합한 '팝시컬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고 합니다. 

뮤지컬 <그리스> 제작발표회에서 데뷔곡 "Love Is Here"를 부르고 있는 팝시컬 그룹 티버드

출처올댓아트

그는 2월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뮤지컬 <그리스> 제작발표회에서 "오페라를 대중화한 것이 뮤지컬이죠. 새로운 장르 팝시컬은 뮤지컬을 좀 더 대중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라며 제작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신 대표가 가장 먼저 던진 출사표는 팝시컬 <그리스>와 팝시컬 유닛 그룹 티버드·핑크레이디입니다.


2019년 4월 서울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개막하는 <그리스>는 1950년대 자유를 표방하며 방황하던 미국 청소년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기존의 뮤지컬을 팝시컬 장르에 맞게 재탄생시킨 작품입니다.

존 트라볼타와 올리비아 뉴턴존 주연의 영화 <그리스>(왼쪽)와 강지환·이선균·엄기준·김무열·조정석·주원 등을 배출한 국내 뮤지컬 <그리스>.

출처네이버 영화, 인터파크 티켓
2019년 새롭게 선보이는 <그리스> 무대는 ' 뉴트로'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복고를 현대의 시선에 맞게 새롭게 해석하자는 '뉴트로'의 본래 뜻처럼 대본·음악·무대·의상 등에 전반적인 수정 및 보완 작업이 이뤄졌습니다.

수동적이거나 지나치게 과장된 캐릭터 역시 현실적인 고민을 하고 성장하는 입체적인 캐릭터로 각색됐고, 올드팝이 주를 이루는 음악 역시 편곡이 이뤄졌다고 하네요.

팝시컬 그룹 핑크레이디.

출처올댓아트

팝시컬 그룹 티버드(영한, 나라, 태오, 석준, 동욱)와 핑크레이디(서윤, 이후, 예주, 우림, 현지)는 극 중 주인공 샌디와 대니가 팀을 이뤄 음악 활동을 하는 것에서 착안해 결성된 그룹입니다.


뮤지컬 홍보와 팝시컬의 대중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2018년 7월 진행된 <그리스>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었고, 오디엔터테인먼트의 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 2019년 2월부터 이 두 그룹은 순차적으로 음반 발매와 연기 등의 활동을 1년 6개월 간 해나갈 예정입니다.


뮤지컬 <그리스>의 개막을 앞두고 '티버드'와 '핑크레이디'는 오디엔터테인먼트 유투브 계정을 통해 커버 영상을 비롯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대중에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팝시컬 그룹 '티버드'(왼쪽)와 '핑크레이디'

출처오디컴퍼니

노래, 춤, 연기 등의 실력 외에도 앞으로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느냐, 하는 잠재력을 주안으로 두고 선발했다는 신 대표는 "뮤지컬에서 중요한 것은 스타보다 공연을 잘 하는 배우"라며 '스타 마케팅'이 아닌 '스타 메이킹'을 지향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팝시컬이 주류 음악이 될 수 없을지 몰라도, 하나의 음악 장르로서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이러한 신춘수 대표의 야심찬 계획이 성공적인 결과를 안겨줄 수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뮤지컬 <그리스>


서울 디큐브아트센터

2019.04.30 ~ 2019.08.11


서경수, 김태오, 정세운, 양서윤, 한채아, 박광선, 임정모, 허혜진, 황우림, 기세중, 이석준, 익미홍, 김대종 등 출연

작성자 정보

아티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