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민현, 황제 신성록의 공통점은?

조회수 2019. 2. 19. 18:2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출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드라마 <황후의 품격> 공식 홈페이지

뉴이스트로 돌아온 황민현과

황후의 남자 신성록의 공통점은?

바로 '성덕 (성공한 덕후)'이라는 사실!
출처: 김준수 인스타그램
뉴이스트 민현은 김준수의 초대로 뮤지컬 <엘리자벳>을 관람한 후 대기실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며 성덕 인증을 했는데요.
뮤지컬 배우 중에서는 꿈에 그리던 스타와 연습부터 무대에 오르는 과정을 함께하며 진정한 '성덕'으로 거듭난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쇼온컴퍼니
1. 마성의 남자, 류정한

류정한은 1997년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데뷔한 뮤지컬 배우입니다. 대극장 공연부터 창작 뮤지컬까지 수많은 무대에 서며 독보적인 노래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를 보고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운 배우들이 적지 않은데요. 특히 신성록, 카이, 전동석은 그 팬심을 숨기지 않는 '성덕'으로 유명합니다. 

출처: EMK
▲류정한과 같이 에드몬드 딘테스/몬테크리스토 백작을 연기한 신성록

신성록은 류정한의 공연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관람할 정도로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덕후'입니다. 항상 롤모델로 류정한을 꼽으면서 그에게 조언을 많이 구하고 의지한다고 여러차례 밝혔습니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카르멘><마타 하리>에서 류정한과 같은 역할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출처: 쇼온컴퍼니
▲카이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에서 빅터/자크 역을 맡은 류정한의 상대역 앙리/괴물 역을 연기했다

카이는 류정한의 학교 후배이자, 성악과 출신으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등 그의 노선을 따르고 있는 배우입니다. 데뷔 전 노래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류정한에게 이메일을 보내 무대에서 만나자는 단문의 답을 받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훗날 <두 도시 이야기> <드라큘라> 등을 포함해 여섯 작품을 함께하면서, 메시지를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출처: 쇼온컴퍼니
▲<프랑켄슈타인>에서 전동석은 류정한과 함께 빅터/자크 역에 캐스팅되었다

셋 중 막내 전동석은 류정한 때문에 뮤지컬 배우라는 직업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 역시 <몬테크리스토> <엘리자벳> <두 도시 이야기>에서 류정한과 함께 무대를 서다가, 2018년 <프랑켄슈타인>에서 빅터/자크 역에 동시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출처: EMK
2. 영원한 요정, 옥주현

<엘리자벳> <레베카> <아이다> 등 수많은 작품에서 활약하며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배우 옥주현. 1998년 1세대 걸그룹 '핑클'로 데뷔했을 때부터 출중한 노래실력을 드러냈습니다. 

출처: 민우혁이 출연한 tvN <인생술집> 영상 갈무리

뮤지컬 배우 민우혁은 '요정' 시절부터 옥주현의 기사를 모아서 옷장에 붙이거나, 핑클 공연을 보러다녔을 정도로 좋아했다고 합니다.

항상 그녀와 함께 무대에 서는 상상만 하다가 뮤지컬 <안나 카레리나>를 함께 하게 되었을 때, 시키지도 않았는데 대본을 다 외워갈 정도로 완벽한 모습을 보이고 싶었다고 하는군요.

출처: 민우혁 인스타그램

<안나 카레리나>를 통해 맺은 인연으로 옥주현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초대받기까지 한 진정한 성덕이네요.

출처: 오디컴퍼니
3. 조승우가 곧 장르

조승우는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그가 곧 장르'라는 찬사를 듣는 배우입니다. 연예계에는 그를 롤모델로 삼는 배우들이 아주 많죠. 


이런 조승우에게서 '더 배우고 싶고 자극이 되는 배우'라는 말을 들은 성덕이 있습니다.

출처: 김성철이 출연한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영상 갈무리

김성철은 뮤지컬 <베르테르>에서 조승우를 처음 만났습니다. 당시 '형님, 같이 작품하게 되어 영광입니다'라는 내용의 쪽지를 조승우에게 보냈고 싸인까지 요청했다고 하죠.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시상자 조승우에게 남우신인상을 받고, 제5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칭찬까지 받은 후 죽어도 여한이 없다는 기분이 들었다고 합니다. 

ㅂ..부럽잖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