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노래, 춤, 연기가 다 되는 아이돌이 나타났다!..뮤지컬에 K-POP 접목해 선보이는 '티버드'

조회수 2018. 12. 22. 07: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트랑
스테디셀러 뮤지컬 <그리스>가 2019년 4월 개막을 확정했습니다. 작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정서와 재미에 현 시대를 반영한 각색과 세련된 편곡, 트렌디한 무대와 감각적인 연출 등이 더해져 한 층 높아진 수준의 무대로 찾아온다는데요. 

비스트와 포미닛, 비투비, 펜타곤 등 정상급 K-POP 가수들을 탄생시키며 가요계 ‘흥행 제조기’로 평가받는 노현태 프로듀서가 뮤지컬 <그리스>에 참여합니다. 그는 뮤지컬과 K-POP을 결합한 ‘팝시컬(POPSICAL)’이란 새로운 장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뮤지컬 <그리스>의 티저포스터.
지난 7월 뮤지컬 <그리스>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배우들이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연습을 진행하며 아티스트로서 데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극의 주인공 샌디와 대니를 주축으로 그룹이 형성된 것에 착안하여, 각각 여자 유닛과 남자 유닛으로 팀을 구성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자신만의 매력으로 뮤지컬 <그리스>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것처럼 각양각색의 통통 튀는 매력을 지닌 배우들이 그룹으로 뭉쳐 음반을 발매하고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팝시컬 그룹 티버드의 모습.

팝시컬 <그리스>의 첫 번째 주인공, 남자 유닛 티버드(T-Birds)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지난 7월 뮤지컬 <그리스>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배우들 중 티버드의 멤버로 발탁된 멤버는 모두 5명. 평균 신장 182cm의 훤칠함과 수려한 외모로 눈길을 끄는데요. 


제작사 오디컴퍼니는 "여러 차례에 걸친 오디션 끝에 티버드 멤버가 된 영한, 나라, 태오, 석준, 동욱은 뮤지컬 배우로서 역량을 갖췄을 뿐 아니라 K-POP을 능수능란하게 소화할 수 있는 재능과 스타성을 겸비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그룹 티버드의 멤버 영한.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그룹 티버드의 멤버 나라.

리더인 영한은 훈훈한 외모와 다정다감한 미소가 매력적입니다. 뮤지컬 <꽃신> <그날들> <옥탑방고양이> <S다이어리>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쌓아온 무대 경험으로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멤버라고 하네요. 노래와 춤, 연기 다방면에 재능이 뛰어난 멤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뮤지컬 작품에 출연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또 한 명의 멤버는 나라입니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잭더리퍼> <레베카> <킹키부츠>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등 굵직한 대형 뮤지컬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나라는 디테일한 감성이 살아있는 노래가 장점입니다. 특히, 서로 다른 창법으로 구사되는 뮤지컬 넘버와 K-POP을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보컬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그룹 티버드의 멤버 태오.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그룹 티버드의 멤버 석준.
출처: 오디엔터테인먼트
그룹 티버드의 멤버 동욱.

보컬의 장점을 가진 멤버는 또 있습니다. 뮤지컬 <그리스> 오디션 당시 자유곡으로 팝송을 부른 태오는 때로는 강렬한 목소리로, 때로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완벽하게 노래를 소화하며 현장에 있는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일명 ‘꿀 보이스’로 당당하게 ‘티버드’ 멤버 자리를 거머쥔 태오는 보컬 에이스로 촉망받는 기대주라고 하네요. 


석준과 동욱은 넘치는 끼와 재능으로 가장 마지막에 극적으로 티버드에 합류했습니다. 두 사람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수상자 출신으로 석준은 2017년 3회에서 대상을, 동욱은 2018년 4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티버드는 뮤지컬 <그리스> 속 남자 주인공 대니를 주축으로 형성된 그룹에 착안하여 구성된 팀입니다. 오디엔터테인먼트의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연습을 진행하며 음반 발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들은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하고, 추후 뮤지컬 <그리스> 무대에도 오르는 등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멀티 엔터테이너로서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뮤지컬과 K-POP의 조화. 처음이라 낯설지만, 이색적인 매력을 뽐내는데요. 국내 최초의 팝시컬 그룹 티버드(T-BIRD)의 맹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한편, 티버드가 출연을 앞둔 뮤지컬 <그리스>는 2019년 4월 30일 서울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