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꼭 필요한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2020 코나 일렉트릭 출시

2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나 일렉트릭은 뛰어난 상품성으로 ‘2019 북미 올해의 SUV’를 수상했으며, 2019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 2019 어니스트 존 어워드 베스트 EV 부문 선정 등 국내외 고객들에게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베스트셀링 전기차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처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코나 일렉트릭이 연식변경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는 1월 6일(월)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 ‘2020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20 코나 일렉트릭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기존보다 더욱 넓고 선명한 화면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2020 코나 일렉트릭에 장착된 내비게이션 화면을 활용한 분할 화면 기능은 ▲날씨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 사용성을 크게 끌어올렸으며, 급ㆍ완속 충전기 현황 및 예약 충전, 예약 공조, 주행 가능 거리 표시 등 전기차만의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2020 코나 일렉트릭에 공기 청정 모드를 신규 적용하고 마이크로 에어필터를 장착해 미세먼지를 걸러 주는 등 차량 내부 공기질 개선에 힘썼으며, 고객 선호 사양인 2열 열선시트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게 해 뒷자리 고객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해 국내에서 13,587대가 판매돼 2년 연속 국내 최고 베스트셀링 전기차에 올랐다”며 “1회 충전으로 406km 주행 가능한 동급 최대 수준 항속거리를 보유했고 고객 선호 편의 사양을 보강해 고객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습니다.


2020 코나 일렉트릭 64kWh 모델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 ▲모던 4,690만 원 ▲프리미엄 4,890만 원입니다. 

(※ 세제 혜택 :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