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2020 투싼, 새로 나온 엔트리트림 사양은?

18,3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재자동차의 투싼은 SUV라는 장르의 한계에 묶이는 자동차가 아닙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수납공간도 넓은 차, 한 마디로 살 만한 다음 차로 흔히 떠올리는 차입니다. 그런 투싼이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본 사양을 더욱 고급화한 2020년형으로 돌아왔습니다. 

알찬 기본의 엔트리 트림, 스마트

2020 투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의 추가입니다. 스마트는 기존 모던 대비 시작가격이 약 100만 원 정도 저렴하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편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우선 외관에서는 유광 크롬 바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DRL(주간주행등)을 적용해 기존의 스포티한 전면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보조제동등과 포지셔닝 램프 및 사이드미러에 적용된 방향지시등에도 LED 를 적용했습니다. 전동접이식 사이드미러에는 성에를 제거할 수 있는 열선 기능이 기본적으로 적용돼 있습니다. 전면 이중접합 틴티드 유리는 소음을 줄여주는 한편 채광 조절 역할도 합니다. 

스마트 트림은 측면과 후면에서도 보다 단단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특히 엔트리 트림을 뛰어넘는 17인치의 알로이 휠은 안정적인 선회를 돕습니다. 여기에 프론트와 리어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싱글 머플러의 팁 역시 듀얼로 구현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살리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구성된 편의 기능도 다양합니다. 우선 버튼 시동 스마트키가 기본으로 적용됐고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및 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인테리어에서도 인조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운전석 2방향 럼버 서포트가 적용되며 뒷좌석에는 6:4 분할 폴딩 장치 및 리클라이닝 시트가 적용됩니다. 

안전 사양에서도 양보가 없습니다. 주행 안정성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샤시 통합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경사로 밀림 방지, 급제동 경보,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와 세이프티 언락, 앞좌석 하체 상해저감 시트벨트 및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가 기본입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와 같은 필수 지능형 안전 기술을 더해 기본 안전 사양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조금 더 욕심내볼까? 스마트 트림의 선택사양

2020 투싼 스마트 트림은 선택사양 역시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따라서 합리적인 옵션부터 개인의 취향까지 모두 반영한 ‘나만의 차’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ㅣ 디지털 세대를 위한 옵션사양 Pick!

스마트 트림에 멀티미디어 라이트 플러스를 적용하면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하이패스, ECM 룸미러 등이 적용됩니다. 추가되는 금액은 74만 원인데, 과거 100만 원 정도 비쌌던 모던에 포함되지 않았던 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여기에 조금 욕심을 내서 152만 원으로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Ⅰ을 적용하면 8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후방 모니터, 듀얼 풀오토 에어컨(공기 청정 모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포함)까지 추가됩니다. 8인치 내비게이션은 인스퍼레이션부터 기본으로 들어가는 사양이기도 합니다. 

ㅣ 고급스러운 실내를 만드는 선택사양 Pick!

가볍게 인테리어의 분위기만 바꾸고자 하면 29만 원에 인테리어 디자인 셀렉션을 적용하면 카키 브라운 내장(인조가죽 시트), 인조가죽 감싸기 및 리얼스티치(크래쉬패드, 콘솔 사이드), 소프트재질 도어 트림(어퍼/센터), 크롬베젤 윈도우 스위치, 크롬 인사이드 도어핸들이 적용됩니다. 여기에 113만 원으로 파노라마 선루프와 루프랙을 추가하면 도합 142만 원에 선루프가 열리고 인테리어가 그럴듯한 나만의 투싼이 완성됩니다.

ㅣ 스마트한 안전을 위한 환상의 조합!

인테리어나 외관보다는 첨단 안전 기능에 욕심이 난다면 현대 스마트센스(98만 원)와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Ⅰ(152만 원)을 함께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선택사양을 구성할 경우 스탑 & 고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과 현대차 지능형 안전기술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의 편리함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후측방 추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를 비롯해 오토 홀드가 적용되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도 적용됩니다. 인테리어에는 8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후방 모니터, 듀얼 풀오토 에어컨이 함께 적용됩니다. 

ㅣ 여름, 겨울을 위한 2020 투싼의 합리적인 선택지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이나 인테리어보다는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엔 시원하게 지내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한다면 79만 원에 모던 초이스를 선택하는 것도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가죽 스티어링 휠 & 변속기 노브, 앞좌석 열선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듀얼 풀오토 에어컨이 적용됩니다. 애프터마켓에서 이 정도 시공을 하려면 이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게 되니 투싼 스마트 트림에 모던 초이스를 결합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7단 DCT의 매력

2020 투싼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디젤 엔진+8단 자동변속기, 스마트스트림 디젤 1.6+7단 DCT 그리고 가솔린 터보 엔진인 1.6 T와 7단 DCT의 조합 세 가지가 있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는 엔진 등급마다 트림을 정해 놓던 방식 대신, 트림을 선택하고 엔진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상품 구성을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투싼에 장착된 1.6리터 터보엔진은 익숙한 엔진이자 가솔린 엔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온 현대자동차의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이기도 합니다. 최고 출력 177ps, 최대 토크 27kg∙m를 발휘하는데, 컴팩트한 사이즈와 경량화된 엔진이다 보니 공차 중량 역시 가벼워 출력 당 무게 비가 우수합니다. 투싼은 전 트림에서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인 HTRAC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에 중량이 가장 무거운 19인치 휠 & 타이어를 선택해도 공차 중량이 1,615kg에 불과합니다. 전륜 구동으로 17인치 타이어를 선택할 경우, 무게는 1,515kg까지 줄어드는데 이 경우 복합연비가 11.9km/L에 달하게 됩니다. 동력 전달 효율이 우수한 7단 DCT 덕분이기도 합니다.  


엔진이 가볍고 견인력이 우수하다보니 활기 있고 스포티한 드라이빙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HTRAC의 경우 4륜의 마찰력을 개별적으로 전자 제어하기 때문에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 및 선회 능력을 발휘합니다. 

투싼은 SUV뿐만 아니라 국내 준중형 차량 시장에서 그야말로 국가대표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넓은 수납공간과SUV라는 특성 때문에 ‘준중형’이라는 카테고리에 묶이는 것도 오히려 투싼에게는 억울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만큼 2020 투싼은 엔트리 트림부터 그 ‘격’을 높였습니다. 그와 동시에 보다 많은 이들이 높아진 투싼의 격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9년도 벌써 4분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기변’, 특히 SUV를 생각하고 있다면 투싼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