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스마트폰으로 카튜버 도전!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1,1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순간의 추억을 생생히, 재미있게 저장할 수 있는 영상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미디어 트렌드입니다. 모바일 기기가 발달한 요즘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자신만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 역시 자동차와의 추억들을 영상으로 간직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의외로 자동차 영상을 재미있게 찍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에 현대자동차가, 누구나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손쉽게 자동차 영상을 찍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고화질 영상 촬영부터 고급 편집이 가능하다고?

과거와 달리 여행을 갈 때 디지털 카메라를 휴대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휴대가 편하고, 전송이 쉽고, 편집까지 한 번에 가능한 스마트폰 덕분입니다. 일례로 최신의 A사 스마트폰의 경우 1,200만 화소가 넘는 화질에, 아웃포커싱 효과와 같은 기본 편집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타임랩스, 슬로모션은 손쉽게 재미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본 기능입니다. S사 역시 최신의 스마트폰에 기본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 등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세상을보다 퀄리티 높은 화질로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SNS 활동을 열심히 하는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적극적으로 콘텐츠화 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용자들도 많은데, 단지 손과 스마트폰만 가지고도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우리가 광고 속에서 볼 수 있는 자동차 영상은 고성능 액션캠, 지미집(무인 카메라 크레인)이나 짐벌과 같은 영상 촬영장비를 필요로 하지만 간단한 영상이라면 그런 장비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영상 편집 역시 스마트폰 안에서 모두 해결이 가능합니다. 길게 촬영된 영상을 원하는 부분만 자르는 것은 최신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영상 촬영 및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에 텍스트나 배경음악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쉽고 간편한 자동차 영상 원 포인트 레슨!

ㅣ감성 드라이브부터 레이스까지, 생생한 주행 영상을 담는 법

비 오는 날, 빗소리와 함께 하는 감성 드라이브부터 서킷이나 와인딩 도로에서의 역동적인 드라이빙까지, 생생한 주행 영상은 의미 있는 기록이 됩니다. 만약 혼자서 이러한 자동차 영상을 찍고자 한다면 먼저 운전자 시각의 주행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시각의 주행 영상

예시 영상1. 운전자 시각의 주행 영상

준비물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차량의 계기반 혹은 대쉬보드 상단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설치,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주행 영상을 찍을 수도 있으며, 유리면에 흡착하는 방식의 스마트폰 거치대를 활용해 쿠페형 차량의 뒷 유리에 스마트폰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신형 쏘나타에 탑재된 빌트인 캠을 통해 주행영상 혹은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 스마트폰에 전송 후 편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운전자 시각의 서킷 영상

예시 영상2. 서킷에서의 주행 영상도 이렇게 깔끔하게 가능합니다

쏘나타DN8 빌트인 캠을 통해 촬영한 영상

예시 영상3. 빌트인 캠을 통해 촬영한 영상

영화나 드라마 속 자동차 주행 씬과 같은 장면도 연출할 수 있을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을 거꾸로 설치하여 후면 카메라로 운전하는 드라이버와 동승자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Tip 1. 정지 장면을 잘 활용해보자! 혼자서 자신의 자동차 영상을 멋지게 찍기 위해서는 주행 영상보다 정지 상태를 담은 영상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배경의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차량의 디자인이 더욱 돋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영상으로 찍고 보면 눈으로 보는 것 보다 멋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더라도 노출과 프레임에 대한 이해가 더욱 멋진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Tip 2. 야간 촬영, 헤드램프는 끌 것! 야간 촬영은 자동차를 멋있게 보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야간에 정지된 차량을 영상으로 촬영할 때 헤드램프를 점등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명은 실제 우리 눈으로 볼 때는 항상 점등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빠른 속도로 깜빡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헤드램프를 점등한 차량을 슬로우 모션 모드로 촬영하면, 헤드램프가 심하게 깜빡이듯 보이게 됩니다. 야간이라도 슬로우 모드 촬영에는 헤드램프를 소등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램프가 깜빡이듯 촬영되는 플리커 현상

예시영상4. 헤드램프가 깜빡이듯 촬영되는 플리커 현상

Tip 3. 주행 영상, 혼자서는 못 찍는다고? 물론 혼자서도 자동차가 움직이는 영상을 찍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삼각대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고정시켜 놓은 후, 카메라의 화각 안에서 차량을 운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 슬로우 모션 모드, 타임랩스 모드 등을 사용하면 더욱 역동적이고 감성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신형 쏘나타의 원격 자동 주차 모드를 사용해, 차량이 출발하는 모습 혹은 주차하는 모습 등을 혼자서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영상 모드

예시 영상5. 기본 영상 모드

슬로우 영상 모드

예시 영상6. 슬로우 모션 모드

타임랩스 모드

예시영상7. 타임랩스 모드

이처럼 과거에는 고가의 장비로 구현할 수 있던 영상 촬영부터, 복잡한 프로그램과 전문지식이 필요했던 영상 편집에 이르기까지,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만약, 자동차와 함께 한 시간을 보다 생생히 저장하고 싶다면, ‘영상’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신의 카 라이프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