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베스트 프렌드가 된 베뉴 이야기

6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취미생활 등을 통해 삶의 만족을 느끼는 ‘혼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7월11일, ‘혼 라이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베뉴가 출시되며 ‘혼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100번 물어보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 나은 법, 베뉴가 ‘혼 라이프’ 남녀를 찾아갔습니다.  

지금, 베뉴가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

솔직히 너무 예쁘다!

            ”


대학에서 국제학을 공부 중이며 연기자를 꿈꾸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25살 이지연 씨. 사람들은 그녀를 엄친딸‘혼 라이프’ 전문가라 부릅니다. 베뉴를 처음 마주한 순간 “예쁘다!”고 외친 그녀는 베뉴의 가장 큰 매력으로 ‘색감’을 꼽았습니다. 

시선을 끄는 베뉴의 스타일링 팁, 투톤을 선택하라

 “그 동안 화이트 컬러의 자동차를 가장 좋아했었어요. 깔끔하고 무난하니까요. 그런데 오늘 만난 베뉴는 빨간색? 주황색? 빛에 따라 색상이 오묘하게 보여서 예뻐요. 그리고 또 기대되고 갖고 싶은 베뉴는 더 데님 초크 화이트 투톤 컬러에요. 카탈로그에서 보자마자 딱! 속으로 “멋지다!”를 외쳤어요. 다른 차와는 다르게 과하지 않으면서 포인트가 있어요. 저는 디자인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제가 찾던 그런 포인트가 있는 것 같아요”

베뉴의 컬러는 10종의 외장 컬러와 3종의 루프 컬러를 조합한 11가지의 투톤 루프 컬러로 총 21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톤 루프를 선택하면 전후 범퍼, 펜더 가니쉬, 도어 사이드 가니쉬 등에 외장 컬러와 다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날 이지연 씨를 찾아간 베뉴의 컬러는 라바 오렌지로, 팬텀 블랙 루프컬러를 조합 하면 원톤 색상과는 또 다른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데님 초크 화이트 투톤의 베뉴

“만약 베뉴를 구입하게 된다면 어떤 컬러를 고를지, 사는 과정부터 재미있을 것 같아요. 주차장에서 내 베뉴를 찾기도 엄청 쉬울 것 같구요(웃음) 벌써 뭔가 제 차 같은 느낌이 들어요”

밖에서 반하고, 안에서 한번 더 반하는 베뉴 인사이드 후기!

“밖에서 볼 때는 멋있었는데 안에서 보니 귀엽네요!” 베뉴에 탑승한 이지연씨가 처음으로 한 말은 “귀엽다”였다. “에어컨 부분이랑 기어 부분 컬러도 다르네요? 인테리어까지 컬러 포인트가 있어서 완전히 나만을 위한 차 같은 느낌이 들어요 (웃음). 참, 높이부터 폭까지 저한테 딱 여유 있게 맞네요? 이게 정말 소형차라니..생각했던 것 보다 실내공간이 넓어서 좋아요!”

이지연씨는 베뉴의 인테리어에 있어 공간과 컬러에 큰 점수를 줬습니다. 베뉴는 FLUX 선택 시 인테리어에서 공조기와 기어레버 부분 등에 포인트 컬러가 적용됩니다. 

                         “

베뉴는 조용하고 부드러운 SUV 입니다!

                         ”


한때 뮤지션으로도 활동했었고 현재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및 필라테스 강사로도 활동중인 34살 정성환씨는 운전경력 14년의 베테랑 드라이버입니다. 아반떼부터 싼타페까지 세단과 SUV를 고루고루 경험했던 그는 자동차를 고를 때, 디자인보다 주행감을 우선시 했습니다.

“2005년, 면허를 따자마자 운전을 하기 시작했어요. 지금까지 세단, SUV, 디젤 엔진, 가솔린 엔진 등 엄청 다양한 자동차를 경험해보니 결국 소음이나 승차감이 중요 하더라구요. 오늘, 베뉴를 운전해보니 이 차급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소음이 적고, 승차감도 좋고, 핸들링도 부드러운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1.6리터 엔진에 무단변속기를 적용했다는데,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도 전혀 받지 않았어요”

베뉴 운전 중 정성환씨가 가장 많이 한 말을 꼽자면, “와 진짜 기대 이상이네요! 부드럽고 잘 나가요”약 2시간 가량 베뉴를 운전했던 그는 스포츠, 에코, 노멀 드라이브 모드를 다양하게 선택하며 베뉴의 주행감성을 온 몸으로 느꼈습니다. 베뉴가 운전 베테랑 정성환씨를 만족시킨 비결은 바로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로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의도와 주행 상태를 반영해 작동됩니다. 

“복합연비가 13.7km/L라는데, 가솔린 SUV 연비로서 정말 대단한 거예요. 작은 차들의 매력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연비가 좋다는 것도 그 중 하나거든요, 가솔린 suv인데 이 연비가 나오다니… 완전 제가 찾던 차인데요?” 

스마트한 기능에 마음을 빼앗겼다

“저는 특히 베뉴의 수납형 커버링 쉘프가 마음에 들어요. 지금 제가 소유하고 있는 차량도 SUV인데 부피가 큰 짐을 실어야 할 때 러기지 보드를 둘 데가 마땅치 않았거든요. 그런데 베뉴는 시트백 후면에 보관할 수도 있어서 엄청 편해요. 참, 러기지 보드 높이도 2단으로 조정이 가능한데, 180cm가 넘는 저나 167cm의 지연씨나 모두 맞출 수 있을 것 같네요(웃음)”

베뉴는 러기지 보드의 높이를 2단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수납형 커버링 쉘프를 적용했습니다

“물론 내비게이션 화면도 너무 마음에 들죠. 디자인이 뭐랄까 굉장히 심플하고 간결하네요. 제 핸드폰이랑 연결하면 이렇게 화면도 똑같이 나오니까 너무 신기한데요? 이거 정말 엔트리 SUV 맞아요?(웃음)”

다양한 차종을 경험했던 정성환씨는 베뉴를 탔을 때, 센터페시아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폈습니다. 베뉴의 센터페시아에는 마치 최신형 스마트폰을 연상케 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심리스(Seamless)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전화, 길안내, 팟캐스트 등의 스마트폰 기능을 차량 내비게이션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됩니다. 그밖에 카카오의 서버형 음성인식 ‘카카오i(아이)’와 차량에서 재생중인 음악에 대한 각종 정보를 내비게이션 화면에 보여주는 사운드하운드(SoundHound) 등 2030세대의 편의와 취향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혼 라이프’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베뉴 사용 설명서

‘혼 라이프’는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일상 속에서 혼자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말하기도 하며, 취미 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것 역시 ‘혼 라이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뉴가 만난 이지연씨와 정성환씨의 ‘혼 라이프’는 다른 색을 갖고 있지만 각각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합니다. 

                             “

베스트 프렌드가 될 수 있는 자동차를 만나세요!

                             ”

“저는 혼자 운동하는 것도 좋아하고, 영화를 보는 것, 혼자서 카페에 가는 것, 혼자 밥을 먹는 것, 쇼핑하는 것 모두 좋아해요. 자유롭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기분이 좋거든요. 오늘 베뉴를 만나보니 자동차가 세세한 부분부터 생활 밀착형인 것 같아요. 강아지 키우는 분들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던 강아지 시트라던지 등등.. 말하자면 많은 분들께 베스트 프렌드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담 없는 크기부터 각종 안전 기능, 편의기능들이 알게 모르게 제 혼 라이프를 도와줄 것 같거든요. 그런데 이거 얼마예요? 완전 저를 위한 차 같은데요?(웃음)”

이처럼 20대 이지연씨는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는 ‘프로 혼라이퍼’입니다. 때문에 그녀는 이동수단의 선택에 있어서도 자신만의 공간, 개성 등을 중요시 했습니다. 그녀는 베뉴의 크기와 컬러 조합과 같은 디자인, ‘원격 시동’기능,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와 같은 편의사양에 큰 점수를 줬습니다. 

                               “

베뉴는 나의 새로운 힐링 파트너가 될 것 같아요!

                               ”


“저의 ‘혼 라이프’는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활동을 하는 거예요. 매일 같은 사람들과 같은 일을 하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우리 세대에는 새로운 경험이 ‘힐링’이 되잖아요. 최근에는 캠핑에 관심을 두고 있어요. 캠핑은 혼자서도 즐길 수 있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니까요. 카탈로그에서 베뉴 전용 텐트를 봤는데, 지금 딱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어요. 캠핑장에서 ‘인싸’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웃음)” 

베뉴 튜익스(TUIX)의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많은 수의 ‘혼 라이프’의 특징은 ‘힐링’을 위한 취미생활을 찾는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개인의 삶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취미생활을 경험하고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때문에 자동차를 선택할 때에도 자신의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차량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등으로 구성된 베뉴의 튜익스(TUIX) 선택품목은, ‘혼족’들의 ‘혼 라이프’ 영역을 보다 넓혀 줄 수 있습니다. 

이날, 이지연 씨와 정성환 씨가 만난 베뉴는 1대였지만, 각각 베뉴의 다른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만약 자신이 ‘혼 라이프’를 즐기는 드라이버라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고의 ‘혼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시켜줄 베뉴를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