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튜.알.못도 알기 쉬운 튜닝 이야기 (2) – 인테리어 편

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외관(익스테리어) 튜닝을 다루었던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테리어 튜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의 튜익스 제품들을 사례로 설명을 드릴 텐데요. 시작에 앞서 이 포스팅은 수많은 애프터 마켓 제품들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민없이 선택할 수 있는 튜닝 고수분들이 아닌, 튜닝을 잘 모르는 초보자분들을 위한 하나의 가이드라는 점을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유인즉슨 튜닝 초보자들의 경우 해당 차종에 최적화된 튜익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하나의 수월한 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튜익스 제품을 예시로 소개해 드리지만, 취향에 따른 다양한 튜닝 파츠들을 온오프라인 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에 이렇게 튜닝이 가능하구나’를 알 수 있는 가이드 정도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튜.알.못도 알기 쉬운 튜닝 이야기, 두 번째 시리즈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튜익스몰에서 시작하는 튜닝 첫걸음


위 이미지는 아반떼 순정 상태의 전체적인 실내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튜닝을 좋아하는 분들이 본다면 조금은 밋밋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이제 하나씩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튜익스몰로 향합니다. 인테리어 드레스업 품목이기도 하면서 제법 실용적인 제품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바로 ‘온장 컵홀더’입니다.



실버 헤어라인 표면처리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온장 기능이 있어 겨울철에 온음료를 저장하기에 아주 좋은 아이템 같습니다. 단, 장착 시 차량에 약간의 가공이 필요한 제품으로 가급적 전문 장착점에서의 설치를 권합니다. 강렬한 원색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아이템도 한번 장착해볼까 합니다. 원색은 작은 면적에 포인트로 잘만 사용한다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의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컬러의 사용은 오히려 산만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므로 적시적소에 포인트로만 사용하시길 권해드리는데요. 튜익스몰의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위 이미지는 인조가죽을 사용한 컬러 제품입니다. 사실 시중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인조 가죽을 판매하고 있어 마음만 먹으면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이런 류의 인테리어 제품은 꼭 튜익스 제품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와 패턴의 인조가죽을 구해 직접 제작해 보는 것도 튜닝의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재주가 없는 분들이라면 튜익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쉬운 방법일 수 있겠네요.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또 하나의 아이템이 있군요. 플로어 매트가 바로 그것입니다. 위 제품의 경우 매트의 테두리를 컬러로 마감해 포인트를 주었네요. 이런 제품은 애프터 마켓용으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으니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고 하겠습니다. 부담 없는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이번에는 정말 모든 국민들이 선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테리어 아이템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로 ‘LED 실내등’이 그 주인공입니다.


LED 실내등은 이미 십 수년 전부터 튜너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이었습니다. 다만 요즘과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요. 과거에는 차량에 딱 맞게 제품화되어 나오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하나하나의 낱개 LED를 직접 기판에 납땜해 사용하곤 했지요. 위 사진처럼 과거의 LED들은 지금의 LED와는 모양도 많이 달랐습니다. 크기도 더 커서 DIY하기엔 좋았지만,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칩 LED들은 크기와 형태가 매우 다양해서 활용도가 훨씬 높고, 다양한 모양으로도 만들 수가 있습니다. 튜익스몰의 경우 각 현대차 모델들에 최적화된 LED 실내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실내 조명 드레스업 아이템으로 적합하겠네요. 기존 할로겐 벌브의 빛이 색온도 4000K(켈빈) 정도의 황색 빛이라고 한다면 튜익스 LED 실내등은 5900K의 순백색 빛입니다. 교체 전후의 색을 비교해 볼까요?




조금 더 체감이 될 수 있도록 다른 방식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 사진은 튜익스 LED 실내등 장착 전 사진이고, 두 번째 차량 사진은 튜익스 LED 실내등을 장착한 후의 사진입니다. 보기에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로는 LED 실내등이 훨씬 화사하고 젊은 느낌을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튜익스 LED 실내등은 혼자서도 쉽게 장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작업 전 실내등을 끄고 보호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정 전구를 탈거하고 LED 램프를 장착하면 끝나는 아주 간단한 과정인데요.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는 튜닝입니다.


이 밖에도 음료, 책자 등 자잘한 소지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멀티 스토리지백, 코트를 구김없이 걸어둘 수 있는 코트 행거 등 실용적인 아이템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차량용 비상 응급키트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사고는 늘 예기치 못하게 일어날 수 있으니 안전에 관련된 용품인 만큼 응급키트는 가급적 구비해 두는 것이 좋겠죠?

수많은 실내 인테리어 드레스업 아이템들을 보다 보면 튜닝의 폭이 생각보다 매우 넓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이런 아이템들은 전부 장착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 자신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만을 선택할 줄 아는 합리적인 튜닝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정영훈(카오디오 인스톨링 업체 멤피스존 대표)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