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 출시, 핵심 강점과 가격대는?

1,9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민 세단’ 그랜저가 또 한번 진화를 거듭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금일(22일) 세계 최초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안전사양을 기본화하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립니다.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국민 세단’ 그랜저, 세계 최초 적용 고급사양으로 또 한 번 진화

새롭게 출시되는 2019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핵심 강점으로는 세계 최초로 적용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릴렉션’이란 릴렉스(relax)와 포지션(position)을 합친 말로, 운전석 또는 동승석에 있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동승석의 시트백과 쿠션 각도를 조절해 승객의 자세가 ‘무중력 중립자세’가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를 통해 승객의 체압을 약 25% 줄이고 지지면적을 약 18% 늘려주어 승객의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켜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또한 2019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는 ▲운전자의 체형 정보에 맞게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터널 진입 및 워셔액 작동 시 자동으로 내기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등 첨단 편의사양이 현대차 최초로 적용돼 상품성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2019년형 그랜저, 안전 및 편의사양 강화로 상품성 업그레이드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안전 및 편의사양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안전사양과 고화질 DMB, 사운드하운드 등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내·외 온도, 일사량, 공조 설정 온도에 따라 열선·통풍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을 작동시켜주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를 적용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과속 카메라까지의 거리 표시 기능을 더하며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렸습니다.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가솔린 모델 동일 트림명은 같은 사양 탑재… 고객 구매 편의성 증대

또한 현대차는 2019년형 그랜저 가솔린 모델(가솔린 2.4 / 3.0모델)의 동일한 트림명에는 동일한 사양을 탑재함으로써 직관성을 높이고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증대시켰습니다. 또한 2019년형 그랜저 가격대를 살펴보면 각종 고급사양을 적용하고 고객 선호 안전사양을 기본화하는 등 상품성 강화에도 불구하고 인상폭을 최소화한 부분도 눈길을 끄는데요. 2019년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상세 가격대는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6세대 그랜저는 지난해 129,932대로 최다 판매 차종에 등극했으며, 올해도 9월까지 83,454대 판매를 기록해 2년 연속 연 10만대 판매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지금까지 또 한번의 진화로 준대형 세단의 기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2019년형 그랜저 출시 소식을 자세하게 전해드렸는데요.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능동형 안전 기술 등으로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며 ‘국민 세단’의 면모를 여지없이 드러낸 ‘2019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