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현대자동차

늦가을 정취 가득! 서울근교 '강변 오토캠핑장' 추천

8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늦가을빛으로 주변 곳곳이 물드는 요즘입니다. 겨울을 앞두고 한층 짙어진 가을빛을 만끽하기 위해 이곳저곳으로 가을 캠핑 떠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캠핑을 자주 즐기는 저희 가족은 매년 이맘때쯤이면 선선한 강바람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강변으로 캠핑을 떠났습니다. 산, 들, 바다 어디로 떠나든 아름다운 가을 풍경이 펼쳐지는 요즘이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선한 강바람이 더해져 곧 떠나가는 가을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강변 캠핑장 두 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남한강 풍경 속에서 즐기는 가을 캠핑!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경기도 여주 남한강에 위치한 이포보 오토캠핑장입니다. 이포 나루터가 멀리 내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이 캠핑장은 수도권에서 멀지 않고 강변의 풍경 또한 아름다워 캠퍼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곳입니다.

이포보 캠핑장은 크게 웰빙캠핑장과 오토캠핑장으로 구분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웰빙캠핑장은 차를 타고 들어갈 수 없지만 캠핑장이 드넓게 조성되어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의 캠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전기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여름, 겨울 캠핑하기에 다소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지난 1월부터 전기 사용이 가능해져 더 많은 캠퍼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웰빙캠핑장의 가을 풍경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넓게 펼쳐져 있는 잔디부터 군데군데 심어진 나무까지 모두 가을빛으로 물들어 있어 한층 고즈넉한 풍경을 선사했습니다. 텐트 앞에 자리잡고 앉아 가을 햇살 아래 책을 읽으며 하루를 보내면 더할 나위 없이 멋진 휴식이 될 것 같은 그런 풍경이죠?

이곳의 다른 장점으로는 나무 데크로 조성된 넓은 사이트를 들 수 있겠는데요. 사이트의 간격도 비교적 여유 있는 편이라 캠핑 공간을 넉넉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웰빙캠핑장은 차량을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없는데요. 때문에 캠핑 짐은 길 건너 웰빙캠핑장 전용 주차장에서 리어카로 이동해야 하지만 가을 낭만이 가득한 장소라 수고로운 마음도 금방 사라지는 곳입니다.

이포보 오토캠핑장도 살펴보겠습니다. 웰빙캠핑장과 달리 각각의 사이트 옆에 차량을 바로 주차할 수 있어 캠핑장비 이동이 용이한 곳입니다. 입구에 위치한 이포보캠핑장 관리센터에서 직접 예약 및 결제하여 입장하거나 사전 예약해둔 차량번호로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포보 오토캠핑장과 웰빙캠핑장에는 위의 사진처럼 캠핑장 입구에 공동취사장, 샤워실,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캠핑장 규모가 작지 않기 때문에 캠핑 사이트 위치마다 그 거리가 다른데요. 화장실을 자주 이용해야하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사이트 위치와 편의시설 간 거리를 미리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 바로 맞은편을 보면 이용자 사용 수칙과 각 사이트의 위치도 바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사이트 수가 적지 않은데도 충분한 녹지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강바람과 함께 자연 속에서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여주시 무료 공공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어서 보다 편하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남한강변에서 가장 가까운 2번 사이트를 이용해보았습니다. 1, 2번 사이트 뒤에는 족구장이 넓게 자리하고 있고 그 뒤로 남한강이 흐르고 있어 호젓하고 고즈넉한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족구장을 직접 이용하거나 경기 관람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곳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은데요. 보다 조용한 캠핑을 원한다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사이트는 위의 사진처럼 주차할 공간이 넉넉했는데요. 저희 집 차량인 싼타페는 물론 중형 카라반 정도는 거뜬하게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옆 텐트를 설치할 사이트도 상당히 넉넉한 편이라 거실형 텐트까지 설치 가능할 것 같은데요. 다른 사이트들도 둘러보니 저희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공간이 넉넉했고 사이트 간 간격도 여유로워 더욱 만족스러웠답니다.

지금까지 늦가을의 정취가 가득했던 이포보 오토캠핑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남한강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강바람과 늦가을이 내려 앉은 아름다운 풍경이 가족 모두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하는 장소였는데요. 여기에 맛있는 캠핑요리와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더해지니 아쉬움 없는 낭만적인 가을 강변 캠핑이 완성됐습니다. 가을이 떠나기 전 방문하셔서 멋진 추억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임진강을 물들인 가을빛을 따라서, 임진물새롬랜드 오토캠핑장

이번엔 코스모스가 활짝 핀 가을 강변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임진강으로 향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캠핑장은 경기 연천군에 위치한 임진물새롬랜드 오토캠핑장인데요. 위의 사진은 캠핑장 입구에서 바라본 임진교 모습으로, 방금 전 소개해드린 남한강 풍경과는 또 다른 가을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임진물새롬랜드 오토캠핑장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의 캠퍼분들께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임진강 바로 앞에 A, B구역의 캠핑장이 나란히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강변에 핀 가을 꽃들을 바라보며 풍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고려의 왕조와 충신을 기리는 사당인 연천 숭의전도 있어 생생한 역사 공부도 가능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숭의전 반대로 약 9Km 가량 떨어진 곳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건설된 홍수 조절 전용 단일목적댐인 ‘군남홍수조절지’와 두루미 테마파크가 있어서 자연 학습도 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자전거 대여가 가능하니 아이들과 강변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도로를 이용해 늦가을의 강바람을 만끽해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캠핑장 바로 아래에는 임진물새롬랜드가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 주는데요. 임진물새롬랜드는 루이스 캐럴(Lewis Carrol)의 유명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주제로 구성된 이색적인 디자인의 놀이터와 함께 암벽 타기 등 다양한 놀거리를 갖추고 있어 다른 캠핑장과 달리 다채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캠핑장도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임진물새롬랜드 캠핑장 A사이트 모습인데요. 수도권에서 많이 멀지 않으면서 맑고 깨끗한 연천 임진강변에 위치한 캠핑장이라는 매력 때문인지 방문할 때마다 캠퍼들이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이곳 캠핑장은 전기 시설뿐만 아니라 화장실과 샤워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개수대에서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임진물새롬랜드 오토캠핑장의 매력은 노을 지는 저녁 풍경과 별빛이 쏟아지는 밤 풍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문했을 당시 늦가을의 정취가 더해져 더욱 운치 있는 풍경을 선사했는데요. 강변에 위치해서 그런지 다른 캠핑장보다 더 조용하고 고요한 느낌이 들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저녁 시간이 지나 캠핑장 내부의 가로등 마저 꺼진 후에는 한층 선명해진 별빛 아래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멋진 캠핑장입니다.

지금까지 늦가을에 찾아가면 더 좋은 강변 오토캠핑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희 가족의 경우 강변 캠핑을 할 때 이른 아침 해가 뜰 무렵 빠짐 없이 산책을 나가는데요. 멋진 물 안개가 펼쳐진 강가에서 가을 아침이 오는 것을 눈 앞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짧아서 아쉽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계절 가을의 정취를 오늘 소개해드린 강변 캠핑장에서 한껏 만끽해보면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현대자동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