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애플과 소니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이 한판 승부를 펼친다

2,3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애플의 프리미엄급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과 소니의 별 5개짜리 무선 이어폰이 한판 승부를 펼친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완전 무선 이어폰에 마음이 끌린다면, 애플에서 새로 나온 에어팟 프로(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 술이 내장된 프리미엄급 무선 이어폰)을 구입 후 보 대상에 포함시켜야 한다. 


하지만 이 시장은 경쟁이 극심한 분야이다. 본지에서는 이미 다양한 무선 이어폰을 테스트 해왔는데, 그중 소니에서 출시한 WF-1000XM3 에 제일 높은 점수를 주었다. 


에어팟 프로도 마찬가지지만, 소니의 최고급 무선 이어폰들은 모두 우수한 노이즈 캔슬링 기 술과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그렇다면 과연 애 플과소니중어느제품을선택해야할것인가? 


음질과 사용 시의 편안함, 다양한 기술 탑재라는 평가 포인트에서 어느 제품이 더 우수한가? 이번 특집에서는 이 두 제품을 철저하게 비교해 보았다. 

노이즈 캔슬링 성능 


소니의 WF-1000XM3는 완전 무선 이어폰 제 품 중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일찍부 터 탑재한 제품이다. 이 제품 내부에는 소니의 QN1e HD 노이즈 캔슬링 전용 CPU가 내장되어 있다. 


이 CPU는 본지에서 최우수 헤드폰으로 선 정했던 소니의 WH-1000XM3 밀폐형 헤드폰에 사용된 칩과 거의 동일한 CPU로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다. 


물론이이어폰의노이즈캔슬링성능이밀폐 형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만큼 뛰어나다고 할 수 는 없지만, 그래도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WF-1000XM3보다 나중에 출시된 애플의 에 어팟프로도최신기술이접목된노이즈캔슬 링 기능을 탑재했다. 애플의 발표에 따르면 최상 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실현하기 위해 1초당 200번이나 지속적으로 주변 상황을 파악해 조 정한다고 한다. 


본지에서 실제로 테스트해보니, 기차 안에서와 같이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는 거의 완전히 노이즈가 제거되었고, 사무실과 같이 상대적으로 소음이 심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노 이즈가 속삭임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두 무선 이어폰들은 모두 ‘주변음 허용’ 모드 를 갖고 있는데, 이 모드로 설정해두면 음악을 듣는 동안 바깥세상의 소리가 그대로 들린다. 특히 조깅이나 자전거를 탈 때 유용하다. 게다가 듣고있는음악과주변소리를균형있게잘섞 어준다. 


애플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전반적으로 뛰 어나긴 하지만, 에어팟 프로의 음질에 너무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느꼈다.




승자: 소니 WF-1000XM3 

배터리사용시간 



모든무선이어폰에있어서배터리사용시간 은 중요한 평가 포인트이다. 당연한 이야기이지 만 아무리 편리한 기능을 탑재했다고 하더라도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다면 아무 소용도 없다. 


에어팟 프로는 4.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 며함께포함된무선충전케이스로충전해19 시간동안사용할수있다.만약노이즈캔슬링 기능을꺼둔다면한번충전으로5시간동안사 용할 수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에 있어서는 소니의 WF- 1000XM3도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만큼 뛰어난 성능을 갖추었다. 스마트폰 등과 블루투스로 연 결한 상태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두어도 기본적으로 6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 며, 충전 케이스로는 3번 충전할 수 있으므로 도합24시간동안음악을즐길수있다.


만약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꺼둔다면 배터리 사용 시 간은 8시간으로 훨씬 더 길어지며 충전 케이스 로 충전하는 것까지 고려하면 무려 32시간 동안 이나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좀 짧다고 생각하시는 가?두무선이어폰모두급속충전기능을지 원한다. 소니의 경우 10분만 충전해도 90분 동 안음악을들을수있으며,심지어에어팟프로 는그보다더빨리충전된다.5분만충전해도1 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승자: 소니 WF-1000XM3 


음질 


애플은 에어팟 프로를 통해 음질을 확실하게 향상시켰다. 에어팟 프로는 매우 세밀하고 훌륭 한 중음역을 들려주는데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밝은 사운드는 아니다. 


에어팟 시리즈 중에서 가 장 풍성하고 넉넉하며 뛰어난 사운드이긴 하지 만, WF-1000XM3은 만만치 않은 상대이다. 


소니의 WF-1000XM3는 에어팟 프로보다 시 장에 먼저 출시된 제품이지만 음질에 관련된 모든요소를잘튜닝했기때문에놀라울정도로 음악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모든 악기의 음이 자연스럽고 풍부하며 사실 적인 사운드로 재생된다. 리듬감은 환상적이며 넉넉한 양감의 저음도 뛰어나다. 


고백컨대 본지 에서 테스트해본 이 가격대의 무선 이어폰 중에 서 WF-1000XM3가 가장 뛰어난 사운드를 들려 주었다. 



승자: 소니 WF-1000XM3

착용감 


헤드폰이든 이어폰이든 편안한 착용감은 가 장 중요한 평가 포인트이다. 착용감이 나쁘다면 나머지 성능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장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 로 3가지 크기의 실리콘 이어 팁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심지어애플에서‘이어팁밀착테스트’기능까지 구현해준 덕분에 여러분의 귀에 가장 알맞 은이어팁을체계적으로고를수있는데,에어 팟프로를귀에꽂고스마트폰에서이기능을 실행하면 된다. 


소니는 7가지 서로 다른 이어 팁을 제공한다. 4가지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 팁과 3가지 ‘트 리플 컴포트’ 이어 팁이 그것인데, ‘트리플 컴포 트’이어팁이약간더두껍다.이이어팁들중 에서본인에게가장잘맞는이어팁을고르면 된다. 본지 테스터들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이어팁을어렵지않게찾아낼수있었다. 


마지막으로 이 무선 이어폰들은 특별히 스포 츠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아니지만, 에어팟 프 로는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는 땀이많이나는상황과같이물기가많은환경 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소니 는 이와 같은 등급을 지원하지 않는다.


 

승자: 무승부 

컨트롤 기능 


에어팟 프로는 기본적으로 애플의 보이스 어 시스턴트인 시리를 통해 음성으로 컨트롤하도 록 설계되었다. 혼자 중얼거리는것 같은 오해 를받고싶지않은분들을위해애플은양쪽본 체에 ‘포스 센서’를 장착해두었다. 


이 센서를 손 가락으로 꾹 잡고 있으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트랙건너뛰기,음악일시중지,걸려온전화받 기등의기능을수행한다.하지만본지의테스터 들이 이 포스 센서를 직접 사용해보니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고 있는 상태에서는 사용하기가 좀 불편했다. 


두제품모두터치방식의컨트롤기능을탑 재했으나 소니가 좀 더 사용하기에 편리했다. 소 니의 양쪽 본체에는 각각 컨트롤 패드가 장착되 어 있다. 왼쪽 컨트롤 패드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켜거나끌수있고‘주변음허용’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다. 


오른쪽 컨트롤 패드로는 음 악을재생,일시정지할수있고길게눌러서보 이스 어시스턴트를 동작시킬 수도 있다. 소니는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모두 지원한다. 


두제품모두귀에서본체를꼽아내면재생중이던 음악을 자동으로 멈춰준다. 또한 두 제 품모두볼륨을조정할수없으므로음성으로 볼륨 조정 명령을 내리거나 주머니에서 스마트 폰을 꺼내어 조정해야 한다. 



승자: 무승부

무선 연결 안정성 


에어팟 프로는 애플에서 개발한, 강력한 H1 칩과 블루투스 5.0을 내장한 덕분에 끊김 없는 무선 성능을 자랑한다. 


본지에서 에어팟 프로를 테스트하는동안한번도무선연결이끊긴적 이 없었으며 애플이 자랑하는 자동 페어링 기능 (무선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자마자 스마트폰에 연결된다)은 무척 빠르게 동작했다. 


소니도 마찬가지로 신형 블루투스 칩을 탑재 해뛰어난무선연결성능을갖추고있으며,스 마트폰과 같은 음원이 저장된 소스기기와 안정 적이고도 개선된 통신 성능을 보여주었다. 


또한 에어팟 프로에는 없는 NFC 기능을 소니 는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과 연결하는 경우 NFC를 내장하지 않은 에어팟 보다훨씬빠르게페어링할수있다.



승자: 무승부 

최종 판정 



소니는 에어팟 프로에 비해 강점을 갖고 있으 며(음질과 배터리 성능 면에서 에어팟을 압도하 고 있다) 20파운드나 더 저렴하다. 하지만 에어 팟프로는좀더매끈한디자인과함께소니에 비해 더뛰어난노이즈캔슬링성능을갖추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갖 고있다면쉽게한가지제품을선택할수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소니는 좀 더 여러 가지 매력 포인 트를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중요한 포인트인 음질 면에서 더 뛰어나다. 본지에서 테스트한 이 가격대 제품들 중에서 소니의 제품이 여전히 최 고의 무선 이어폰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다. 


여러분이 아직도 마음의 결정을 내리지 못했 다면 본지의 웹페이지인 whathifi.com에 등록된 애플 에어팟 프로와 소니 WF-1000XM3에 대한 상세 리뷰 기사를 읽어보시기 바란다.

APPLE AIRPODS PRO I 


장점 놀라울 정도로 편리하다,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균형 잡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단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면 음질에 영향을 미친다, 음질은 소니가 좀 더 매력적이다
총평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새롭게 탑재한 에어팟 프로는 음질은 좀 밀리지만, 매일매일 하루 종일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을 것이다 



SONY WF-1000XM3 I 


장점 음악 감상에 어울리는 사운드, 훌륭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뛰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 편안 한 착용감
단점 볼륨 조정을 할 수 없다, 블루투스 aptX HD를 지원하지 않는다
총평 소니의 WF-1000XM3는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음악 감상에 적합한 음질을 갖추고 있으므로 완전 무선 이어폰 분야의 표준으로 삼을 만한 제품이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