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통찰력과 감성, 음악적 전달면에서 뛰어나다 Cambridge Audio Melomania 1

조회수 2019. 10. 19.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Wireless headphones | £120 


Cambridge Audio Melomania 1  

멜로마니아 1은 통찰력과 감성, 음악적 전달면에서 뛰어나다. 여러분의 귀에 잘 맞다면 말이다 

캠브리지 오디오가 음악에 열정적이라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들의 웹사이트에서 ‘나쁜 사운드로 듣는 것’을 ‘범죄’라고 표현한 것만 해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의 첫 무선 인이어 모니터의 이름이 음악에 열광한다는 뜻인 멜로마니아라는 것이 놀랍지 않았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외적인 면보다는 소리의 전달에 오랫동안 집중해왔다. 다소 평범해 보이는 블랙 버전뿐만 아니라 스톤 그레이 컬러도 출시되었는데, 이 버전은 어떻게 보면 의료 장비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 작은 이어폰은 충전 케이스의 자석에 의해 착 달라붙고, 또 다른 자석은 케이스가 잘 닫혀 있도록 도와준다.


케이스에서는 가로로 5개의 불빛이 배터리 충전 레벨을 알려준다. 이어폰 자체 배터리는 9시간인데 케이스를 통해 4번 더 충전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무려 45시간 동안이나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음을 끄는


멜로마니아 1은 대부분의 인이어보다 이어버드가 긴 편이기 때문에 귀에서 많이 튀어나오지 않는 유선형을 선호한다면 고려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


각 유닛에는 5.8mm 그래핀 드라이버와 트리플코어 프로세서(AAC와 aptX 오디오 코덱을 모두 지원하는 퀄컴 서브 시스템 포함), 또렷한 통화를 위한 cVc 노이즈 캔슬링과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마이크가 들어 있다. 또 IPX5 등급으로 물과 땀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멜로마니아 1 IEM은 케이스를 충전할 때 사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를 제외하면 진정한 와이어리스 제품이다. 각 유닛에는 버튼이 하나 있어, 트랙을 건너뛰고 볼륨을 조절하고 음성 비서를 부를 수 있다. 이 버튼은 각 유닛 상단 전체를 덮고 있기 때문에 귀에 밀어 넣으면서 실수로 누르기 쉽다. 


하지만 최악의 경우는 실수로 음악을 멈추거나 볼륨을 바꾸는 것이다.

놀랄 만한 사운드



우리는 루이스 카팔디의 ‘Grace’를 코부즈에서 CD 퀄리티로 스트리밍했는데, 우리의 머리는 와이어리스 이어폰의 놀라울 정도로 광대한음악으로 채워졌다. 카팔디의 보컬은 디테일하지만, 다이내믹스 면에서 듣기 편안하다. 


우리는 피아노의 화음, 기타, 드럼의 소리가 섞여 있는 속에서도 그의 들숨과 후렴부를 내지르기 전의 심호흡까지도 들을 수 있었다.


모든 소리는 조화롭게 자리 잡고 있으며 전체에 음악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마찬가지로 음악을 멈추면 정확하게 끊기는데, 이는 아직 정확성이 부족한 다른 많은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들과 비교된다. 


우리는 로드 스튜어트의 1995년 앨범인 <This>에서 ‘A Spanner in the Works’를 스트리밍했다. 이 가격대의 와이어리스 인이어에 서 감지해낼 수 없을 백보컬의 희미한 소리까지도 전달된다. 


멜로마니아 1은 스튜어트가 고음을 내기 위해 목소리를 조절하면서 약간의 이탈이 일어나는 것마저도 감지해내는 통찰력을 가졌다. 멜로마니아 1은 너무 정직해서 거짓말을 할 수가 없다.


이것은 노이즈 캔슬링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소니 WF-1000X와 같은 제품과 차단 기능을 비교할 수 없다. 멜로마니아 1은 자체 앱이나 EQ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없지만, 덕분에 모든 것이 아주 간단하다.


만약 순수한 사운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착용감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이 가격대 다른 제품들보다 뛰어나다. 이 사소한 문제는 유닛 자체 길이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 더 다양한 사이즈의 버드를 지원함으로써 해결할 수있을 것이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나쁜 사운드로부터 우리를 구원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이 가성비 좋은 IEM은 응집력 있고 팽창적이며 리드미컬한 사운드뿐만 아니라 이 가격대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직관적이고 편안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장점


• 디테일하고 통찰력있는 사운드

• 우수한 블루투스연결

• 긴 배터리 수명


단점

• 착용 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음

• 가장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볼 수는 없다



총평

멜로마니아 1은 우리가 들어본 가장 디테일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