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WHATHIFI AWARDS 2018 인이어헤드폰/무선헤드폰 어워드

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WHATHIFI AWARDS 2018 

무선 헤드폰 

무선 헤드폰은 케이블이 필요 없어서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한다

Sony WH-1000XM3 £330 


XM3는 편안함과 노이즈-제거, 오디오 능력의 결합체이다

소니가 프리미엄급 블루투스 및 노이즈-제거 헤드폰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건 극적 인 일이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소니는 2016 년 초여름에만 해도 동사의 제품 대열에 그런 헤드폰은 하나도 갖추고 있지 못했다. 


그런데 2 0 18년이 되면서 소니 W H - 1000XM3는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35와 바우 어 & 윌킨스 PX를 몰아붙여서 가장 센 적수를 젖혀버렸다. 


편안하고, 두꺼우며 부드러운 쿠션 덕에 사용 자가 헤드폰의 무게감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 도다. 헤드밴드는 사용자의 머리에 딱 맞아서 얼 굴이 커 보이지 않고 마무리도 깔끔하다. 동 소 재 장식물이 부착된 검은색과 황동 소재로 장식 한 백금 은색 컬러로 출시됐다. 


오른쪽 이어컵에는 부드러운 터치 감지 방식 의 패널을 갖추고 있다. 컵을 두 번 두드리면 재 생/일시정지 또는 전화를 수신할 수 있으며, 위 쪽이나 아래쪽으로 문질러서 볼륨을 바꾸거나 현재 듣고 있는 곡을 건너뛰어 다음 곡 또는 이 전 곡으로 이동할 수 있다. 


컵 위를 손으로 쥐면 ‘즉각적 주의(Quick Attention)’ 모드가 활성화되어 음악 소리가 속 삭이는 소리 정도로 바뀌어 외부의 소음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말을 걸 때 편리하다. 

노이즈-제거 성능은 매우 훌륭하다. 어떤 경 쟁 제품보다 외부 세계 차단 기능이 뛰어나며, 이 가격대에서 가능한 최상급 오디오 품질의 소 리를 내준다. 


비행기를 자주 타는 사람들은 대기압 최적화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헤드폰의 주파수 응답성과 마이크 감도를 조정할 수 있다. 단, 지 상으로 돌아왔을 때는 이 최적화 기능을 다시 조정한 후에 작동해야 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30시간으로 매우 길다. XM3는 급속 충전 기능을 자랑하며, 완전 방전 상태에서 완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시간인 반면에, 10분간 충전하면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WH-1000XM3의 대단한 능력은 아날 로그 증폭 방식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모든 악 기 소리와 효과음, 보컬이 완전히 트이고 공간 감 있는 소리를 내게 한다. 보컬은 초점이 잘 맞 고 생생하며, 악기 소리는 사용자가 아티스트와 같은 방에 있는 것처럼 느끼도록 만든다. 


XM3는 그러한 공간감을 훌륭한 디테일과 개 선된 다이내믹스의 섬세함과 조합하며, 이 가격 대의 어떤 제품도 불가능한 방식으로 사용자와 소통한다. 또한 별도의 보조 기능이 있어서 아 름답고 깊숙하지만, 연주의 밸런스는 흩어지지 않는 저역을 들려준다. 


이 가격대에서는 어떤 경쟁 제품도 이 같 은 안락성, 노이즈-제거, 오디오 능력이 조합 된 올-라운드 성능을 제공하지 못한다. 


WH- 1000XM3는 그저 굉장한 헤드폰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으며, 마땅히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어 야 한다. 


Beyerdynamic Byron BT £59 


이어버드에 자석이 있다는 것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양쪽이 서로 붙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베이어다이내믹 바이런 헤드폰이 가장 저가의 인-이어 제품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지는 좀 되 었다. 그리고 동일한 헤드폰의 블루투스 버전 역 시 가격이 다소 저렴한데, 지난 12개월 동안 가 격이 90파운드에서 60파운드로 떨어졌다. 


베이어다이내믹 바이런 BT의 이어피스는 알루 미늄 소재여서 조금 거칠게 다뤄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각 이어버드 뒤쪽에는 자석이 있는 데, 이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목에 건 상태에서 양쪽이 서로 붙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좀 더 단단하게 착용하고 싶다면, 실리콘 팁 뿐만 아니라 작은 인-이어 훅을 부착할 수도 있 다. 하지만 이는 이어폰을 무의식중에 잡아당기 다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에 지나 지 않는다. 4쌍의 팁뿐만 아니라 이들을 담을 수 있는 간단한 주머니도 포함되어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7.5시간으로 길며, 리모트 하우징에 있는 마이크로 USB 포트를 사용해 충전할 수 있다. 


베이어다이내믹 바이런 BT의 소리는 유선 바이런보다 약간 더 전향적이다. 저역은 컨트롤이 잘되며, 중역 상위부와 고역의 존재감은 해상도 향상에 의해 훨씬 더 또렷해졌다. 


베이어다이내믹 바이런 BT는 야심 찬 무선 이 어폰으로, 표준형 바이런 이어폰의 소리를 더 잘 컨트롤된 저역과 훨씬 향상된 해상도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그 결과 이 가격대에서의 ‘베스트 바이’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Sony WF-1000X £145 


진정한 무선기기인 이 소니 헤드폰은 정말로 인상적인 소리를 낸다 


그냥 무선 헤드폰도 있고, 소니 WF-1000X 인- 이어형 같은 진정한 무선 헤드폰도 있다. 재간이 많은 이 인-이어형 무선 헤드폰은 2017년에도 수상했고, 올해 그 성능을 다시 한번 자랑하게 되었다. 


이 헤드폰은 보스의 사운드스포트 프리 같은 새로운 경쟁 제품과 겨루었는데, 소니는 가격이 더 저렴하면서도 더 향상된 음향을 들려주었다. 


WF-1000X는 충전용 허브 때문에 케이스 크 기가 두 배로 늘어났지만,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컴팩트하다. 9시간으로 표시되 어 있던 배터리 사용 시간(노이즈-제거 가능)도 늘어났다. 클립에 넣으면 충전이 시작되고 꺼내 면 자동적으로 스위치가 켜진다. 


각각의 이어피스에는 버튼이 있으며, 오래 누 르기나 1번/2번/3번 누르기를 몇 번만 반복하 면, 재생 기능과 내장된 노이즈-제거 기능을 조 절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오디오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교묘한 앱도 있다. 


음질 측면에서 백미는 더할 나위 없는 음악성 이다. 가벼운 터치와 명확한 조작성은 곡의 리듬 을 따라가는 능력과 함께 이 가격대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소니 제품의 교묘한 타이밍 특성이야말로 우리의 허를 찌른다. 소니는 일부 헤드폰이 실수하는 리듬에서조차 잘 어울려서 화합하며, 즉각적으로 대처한다. 


소니는 이 기기를 능숙하게 다루는 리스너에 게 충분한 박진감과 추진력을 보장하며, 풍부하고 매끄러운 고역과 중역의 적절한 대비를 보여 주는 충분한 양의 저역을 제공한다. 


놀라운 성능의 무선기기라는 찬사가 적절한 헤드폰이다. 

AKG N60NC Wireless £199 


“조용한 순간이나 우렁찬 순간이 모두 다이내믹해서 설득력이 있다. 이 헤드폰이야말로 듣는 재미가 있다” 

소니 WH-1000X를 살 수 있을 만큼 예산이 충 분하지 않다면, 이 AKG는 블루투스, 노이즈-제 거, 뛰어난 음질을 모두 보여줄 것이다. 또한 더 컴팩트하고, 편의성도 좋고 가격도 확실히 더 싸다. 


기차 여행을 할 때도 재킷 주머니에 쉽게 집어 넣을 수 있으며, 가방에 넣어둘 수도 있어서, 우 리가 테스트한 많은 종류의 블루투스 헤드폰보 다 사용하기가 훨씬 더 편리하다. 


오른쪽 하우징에 있는 연결 스위치를 슬쩍 누 르면 헤드폰이 켜지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 페어 링 모드에 들어가서 대기 상태가 된다. 그 밑에 있는 다른 스위치는 재생용이다. 또한 안쪽으로 눌러서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N60NC는 깔끔하고 매력적인 소리를 낸다. 저 역에서는 튼실하고 긴장감 있으며, 우렁차고 깔 끔한 소리가 널찍하게 퍼져나간다. 이러한 저 에 밸런스를 맞춘 중역과 고역도 아주 좋다. 


노이즈-제거 기능은 리스너와 음악 사이에 전달되는 소리를 거의 차단하므로 이 헤드폰에 의해 전달되는 디테일은 매우 풍부하다. 조용하 거나 우렁찬 순간들이 모두 다이내믹해서 설득력이 있다. 


작으면서도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기 원한다면, 이 AKG가 가장 훌륭한 대안이 될 것 이며, 오랫동안 그래왔듯이 ‘베스트 바이’ 차선책 이 될 것이다. 

인-이어 헤드폰 

이처럼 멋진 인-이어 헤드폰을 하나 골라 아침 출근시에 사용해보도록 



Klipsch R6i II £90 


이처럼 멋진 인-이어 헤드폰을 하나 골라 아침 출근 시에 사용해보도록 

올해 처음 참가했음에도 ‘올해의 제품’ 상을 수 상하며 곧바로 최정상에 올랐다. 


가격을 고려해서 만든 물건이 생각보다 외관 과 소리가 더 좋은 최고 수준의 헤드폰이 되기 까지 클립쉬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바로 이 R6i II 인-이어 헤드폰이 가장 좋은 예가 될 것 이다. 


R6i II는 특허받은 타원형 이어팁 이면에 숨겨 진 듀얼 마그넷, 무빙-코일 드라이버 설계를 적 용했다. 귀에 편안하게 밀착되는 이 팁의 밀폐용 소재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알루미늄과 탄성중합체 소재로 만든 하우징 은 뒷부분이 약간 휘어져 있다. 멋있어 보이는 3-버튼 재생 컨트롤 장치가 있으며, 버튼을 클 릭하면 아주 훌륭한 반응을 보여준다. 


이 기기는 어떤 종류의 음악을 재생하든 음향 적으로 뛰어난 명료성과 투명성을 보여준다. 골 든 이어링이 연주한 ‘Radar Love’를 재생해보면, 각각의 음을 강조하는 반복 악절은 곡을 연주하 는 내내 불꽃이 튀는 느낌을 준다. R6i II의 능력과 열정이 결합되어 점점 큰 소리 를 내기 시작한다. 


재생하는 음악을 ‘반올림’하여 좀 더 기분 좋 은 소리를 내게 만든 일부 헤드폰과 달리, R6i II 는 전혀 타협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장비의 결 함을 좀 더 드러내게 하지만, 설정을 잘하면 음 악으로부터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을 것이다. 


R6i II의 뛰어난 타이밍 감각은 밸런스가 좋은 소리를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역이 과도 할 정도로 날카롭다는 인상을 주거나, 저역이 너무 깊숙하거나 느 슨하지도 않고 압도적이지도 않다. 


클립쉬 는 더 정확하고 즐거운 소리를 내도록 밸런스를 취하는 방식을 택했다. 

클립쉬 R6i II는 가격 대비 보기에도, 느낌도 아주 훌륭한 헤드폰이다. 


R6i II는 단 90파운드의 가격으로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별 다섯 개짜 리 음질을 제공한다. 

Beyerdynamic Byron £49 


편안하고 균형 있는 소리로 볼 때, 이 바이런 헤드폰은 마땅한 수상자이다 

베이어다이내믹은 작년까지 동사가 수상한 기다 란 제품 목록에 염가형 인-이어 헤드폰 카테고 리를 포함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는 바이런 이 어폰이 이 카테고리 목록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 다. 동사가 가진 오랜 전통의 헤드폰 기술은 이 번에도 주목받았으며, 우리도 올해에는 이보다 더 좋은 50파운드 이하 가격의 인-이어 이어폰 을 찾지 못했다. 


베이어다이내믹은 바이런을 통해 훌륭한 밸런 스의 소리를 제공하는 반면, 다른 많은 염가형 이어폰은 밝은 소리 등 눈길을 끄는 방식을 선 호하면서도 바이런처럼 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다. 


우리는 이 헤드폰을 통해 생생하고 명료한 고역대의 소리와 깊숙하고 충실한 저음을 들을 수 있었으며, 그 모든 요소가 매우 듣기 편하게 매끄럽게 제공되었다. 


트래비의 ‘All I Want To Do Is Rock’을 들어 보면, 휘몰아치는 기타 연주는 강력하면서도 디 테일한 소리를 내며, 흐느끼는 보컬에는 딱 필요한 만큼의 쉰 목소리와 감성이 들어 있다. 


로랑 가르니에의 ‘The Man With The Red Face’에서 는 타이밍과 리듬의 충실한 테스트가 가능했다. 베이어다이내믹 바이런의 이어버드는 그 과정을 아주 높은 점수의, 정확하지만 기계적이지 않은 소리로 통과했다. 


보컬은 템테이션의 ‘My Girl’에서 강조된 바 와 같이, 너무 낭랑하지는 않은 채로 명료했으 며, 공간감과 간파력도 있었다. 목소리는 뉴트럴 하고 뉘앙스 있는 감각을 보여주면서 모든 가사 를 꽉 틀어잡고 정확하게 전달했다. 물론, 인-이 어 헤드폰에서는 편안함이 매우 중요하며, 바이 런은 그런 점에서도 역시 최고 수준이다. 


이어버 드는 자그마하며(세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 다) 귀에 꽂았다는 느낌이 거의 없다. 다시 말해 서, 이 인-이어 헤드폰은 착용하기에 편안하고 외부 노이즈 차단 역할도 제대로 한다. 


얇고, 견고한 케이블은 조잡한 느낌이 들지 않으며, 꼬이거나 헝클어지지 않으면서도, 마이크와 3-버튼 리모컨 이점은 그대로 유지한다. 


베이어다이내믹 바이런 인-이어 헤드폰은 50 파운드 이하 가격으로는 그저 대단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이 헤드폰은 편안한 착용감, 리모컨과 마이크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음향적으로도 매우 훌륭한 밸런스와 매끈한 연주를 들려준다. 

Shure SE425 £189 


“이 헤드폰이 제공하는 교묘한 재간은 정말로 놀랍다 


슈어 SE425 헤드폰의 5년 연속 수상은 놀라운 일이다. 

그런 성공 비결은 모두 디테일의 특성에 있다. 그저 에워싸는 느낌이라고 말하는 것은 너무 절 제된 표현이다. 


음악을 듣다 보면 아름다운 소리만 남겨두고 헤드폰은 사라져버린 느낌이다. 이 헤드폰이 제공하는 교묘한 재간은 정말로 놀 랍다. 손바닥을 들여다보듯이 훤하게 알고 있는 음악에서조차 생각지도 못한 소리를 듣게 될 것 이다. 


존 마틴의 ‘Small Hours’를 재생하면, 이 슈어 헤드폰은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소리와 각각의 악기가 무대에 신중하게 배치되었다는 느낌을 주면서 완전히 넋을 빼놓는다. 


그러나 단순히 미묘한 소리만 내는 게 아니다. 더 워 온 드럭스의 ‘Pain’을 재생해보면 SE425 가 긴장감 있는 리듬과 휘몰아치는 록 음악만 잘 다루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큼 넓은 음역 양단까지 충분히 재 현하는 반면, 밸런스가 잡힌 연주는 계속해서 귀 를 기울이게 만든다. 



중역 성능은 여러분이 좋아할 정도로 알차다. 그리고 그러한 디테일이 모든 주파수 대역에서 이어진다. 보컬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어서 처음 부터 그 특성을 드러내면서도 같은 주파수 범위 에 있는 소리의 다른 구성 요소와 충돌을 일으 키지 않는다. 


저역으로 내려가더라도 쿵쿵거리는 느낌은 충분하다. 분리되어 들리는 듯한 느낌이 있어 서, 저주파수가 퍼져나가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한 정말로 리스너 주위의 거의 모든 소리를 차 단한다. 


헤드폰 구입에 최대 200파운드를 쓸 용의가 있다면, 슈어 SE425 외에 다른 것을 찾을 필요 가 없다. 


이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가진 물건은 찾 지 못할 것이다.

AKG N40 £350 


350파운드짜리 인-이어 헤드폰이라면 깊은 감명을 줄 것이라고 기대할 텐데 실제로 그렇다 

프리미엄 헤드폰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공간이 지만, 높은 가격을 감당할 용의가 있다면, AKG N40이야말로 최상의 선택이다. 연달아 세 번째 로 수상했다. 


350파운드짜리 헤드폰이라면 상자를 열자마 자 깊은 감명을 줄 것이라고 기대할 텐데, N40 은 전혀 실망시키지 않는다. 포장은 내부에 들어 있는 물건이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마 치 선물상자 같아 보이도록 만들었다. 


N40은 대부분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지 만, 반짝이는 은색으로 마감해서 깔끔해 보인다. 무게가 가볍고 편안하며, 귀에 거는 고리가 이어 버드를 확실하게 붙잡아줄 뿐만 아니라 차단 효 과도 뛰어나고 사용하기도 편하다. 


4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이어버드 중에서 골 라 쓸 수 있으며, 청소용 도구와 항공기 탑승 시 사용하는 어댑터, 컴팩트한 케이스 그리고 두 개 의 케이블이 제공된다. ‘곧바른’ 케이블 한 개와 뒤쪽에 있는 스위치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 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와 3-버튼 리모컨이 달린 케이블이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으로는 이 헤드폰의 성능 을 만끽할 수 없다. 이 헤드폰은 100% 고해상 도 파일이 저장된 폰과 휴대용 DAC를 주머니에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을 위해서 개발된 것이다. 


적절한 소스 기기와 연결하면 음질이 왠지 모 르게 특별해진다. 마틴의 ‘Body Music’이 힘찬 에너지와 함께 전달되는 반면에, 로즈 가버의 ‘Rush’에서는 보컬을 능숙하게 전달했다. 가버의 목소리에 담긴 감성뿐만 아니라 그 곡의 나긋나 긋한 부드러움을 어떤 음도 틀리지 않고 훌륭하 게 전달했다. 


저역 역시 훌륭하다. AKG는 사운드스테이지 를 뒤덮지도 않은 채로 중량감이 있는 저역을 들려준다. 


리듬&사운드의 음울한 ‘No Partial’에 서는 명료한 고음과 더불어 인상적인 저역대의 다이내믹스가 가미된 저역을 깔끔하게 강조하며 들려준다. 


AKG N40은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 수상이라고 해서 놀랄 이유가 없다.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기사는 왓하이파이에 실린 기사입니다 !!!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다양한 정보 알아보세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