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모든 면에서 완벽한 Astell & Kern A&norma SR15

3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든 면에서 완벽한 A&K의 MP 

Astell & Kern A&norma SR15 | Portable music player | £599  

★ ★ ★ ★ ★


장점 동종 제품 중 뛰어난 수준의 청명한 사운드. 충실한 성능, 직관적 인터페이스

단점 디자인 선호도는 갈릴 수 있음

기하학적으로 야심 찬 외관 디자인과 눈길을 끄는 이름을 가진 아스텔앤컨 에이앤노마 SR15는 소비자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듯하다. 


아스텔앤컨은 이미 몇 년간 별 5개 총점 리뷰 및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어 이번 휴대용 음악 플레이어인 에이앤노마 SR15도 소비자의 관심을 자아낼 만하다.


SR15는 듀얼 DAC, 3.5mm, balanced 2.5mm 헤드폰 잭을 지원하고 내장 메모리 용량은 64GB(마이크로 SD 카드 사용 가능)이며 블루투스, 와이파이, 타이달도 지원한다. 


에이앤노마의 이전 모델이자 본지의 2017년 왓하이파이 어워드를 수상한 A&K의 AK70 MKII(가격 600파운드) 사양과 거의 동일하다. 


이 외에도 지원 기능들도 비슷하다. A&K의 ‘스탠더드’ 음악 플레이어 제품 라인은 더 개선을 이뤘다. 


듀얼 DAC 설계에 더 향상된 DAC(Cirrus Logic Master HIFI class DAC CS43198)를 적용함으로써 좌우 양측 채널이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에이앤노마는 인터페이스도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네이티브 DSD 재생(DSD64) 및 PCM 파일도 최대 24bit/192kHz까지 지원한다. 

더 높은 해상도 음원도 지워난다. 32bit/384kHz 또는 352.8kHz 샘플링 비율은 PCM 24bit/176.4kHz로 변환을 통해 각각24bit/192kHz 및 24bit/176kHz로 다운 샘플링된다. 

독특한 기하학적 화면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에이앤노마는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입력 사양


에이앤노마는 USB B 타입 출력 단자와(충전 포트도 가능) 외장 DAC 또는 앰프와 USB 입력 단자를 연결하여 디지털 소스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AK70 MKII와는 달리 USB B 타입 연결은 소스 입력은 지원하지 않아 헤드폰과 노트북 사이의 DAC로 연결될 수는 없다.


하지만 에이앤노마는 A&ultima의 더욱 첨단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적용하여 마치 세련된 스마트폰 사용 경험과 비슷하다. 


홈 스크린도 현대적 느낌을 풍기며 디스플레이도 여러 옵션을 제공한다. 앨범, 아티스트, 장르, 재생 목록 및 폴더 뿐 아니라 즐겨 찾기, 설정, DSD 및 MQS(Master Quality Sound- 24bit/192kHz) 파일 바로가기 등을 지원한다. 



재생 화면에는 앨범 재킷이 더 넓게 확장되면서도 해당 음악 파일 정보(파일 종류 및 크기, 곡명, 아티스트 이름, 앨범명 등)도 함께 나타난다. 


에이앤노마는 약간 더 얇아진 프레임, 높이가 몇 mm 더 길어졌으나 전체 크기 면에서 AK70 MKII와 거의 비슷하다. 


여전히 A&K만의 디자인인 알루미늄 섀시로 이루어진 측면에 위치한 볼륨 조절 휠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약간 들어간 형태지만 엄지로 간편하게 휠을 조정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또한, 에이앤노마는 알루미늄 소재의 직사각형 바디에 3.3인치의 스크린 오프 킬터를 적용해 좀 더 예술적 요소를 가미한 각진 디자인을 구현했다. 


그 어떤 휴대용 MP 중 가장 기하학적, 추상적 디자인에 가까운 외관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취향에 따라 선호 여부가 갈릴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상세 성능


다행히도 에이앤노마는 야심 찬 디자인 시도만큼 사운드 성능도 훌륭해 스마트폰뿐 아니라 AK70 MKII까지 무색케 한다. A&K만의 빈틈없는 디테일 표현과 다이내믹함이 살아 있으면서도 특히 더 청명하고 깨끗하며 투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세인트 빈센트의 ‘Los Angeles’를 재생했을 때, 오프닝 신시사이저 비트가 전면을 향해 보다 강력하게 표현됐다. 

곡의 리듬감이 주변 신시사이저 요소들을 구현하고 보컬 사운드는 깔끔함을 넘어 뚜렷하고 선명했다. 


마누 딜라고의 ‘Parasol Peak’ 앨범(16bit/44.1kHz, Tidal)을 재생했을 때는 알프스 산맥의 탐험에서 7명의 남성이 앙상블을 이루는 가녀린 음악에서 에이앤노마는 섬세한 표현력을 자랑했다. 우렁찬 금관악기부터 리듬감 있게 울리는 타악기 사운드, Delago의 핸드팬 연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운드가 풍성하고 꽉 찬 느낌이었다. 



에이앤노마는 스트리밍 음악 속에서도 정교한 자연의 사운드를 따로 구분하여 전체 사운드 구성 중 가장 전면에 위치시켜 표현했으며 나머지 요소들은 그 주위를 둘러싼 듯 구현되었다. 


배터리 수명도 훌륭하다. 꽤 높은 볼륨으로 재생, B&W의 PX 유선 헤드폰과 네임 Mu-so Qb 스피커 블루투스 연결로 번갈아가며 사용한 결과 최대 9시간 사용 가능했다.


에이앤노마는 성능, 사용성, 파일 지원까지 큰 개선을 이뤘으며 A&K의 기준은 올바른 방향으로 진전해나가고 있다. 제품 수명이 다 되어가는 바로 이전 모델에서 완전한 혁명을 이루기보다는 더 정제된 성능을 제공한다. 


독특한 기하학적 디자인을 갖춘 에이앤노마는 곧 왓하이파이 어워드를 수상할 것이라고 예측해볼 만하나 A&K 에이앤노마 SR15만큼 단기간 내 어워드 수상은 어려울 것이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총평 아스텔앤컨은 또 다른 매력적인 올 라운더로 가장 충실한 휴대용 음악 플레이어 라인으로 또다시 발전합니다.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기사는 왓하이파이에 실린 기사입니다 !!!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다양한 정보 알아보세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