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가 기다려온 올인원 프리미엄 네임오디오 유니티스타

조회수 2018. 10. 5. 10: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1세기가 기다려온 올인원 프리미엄 

올인원의 표준 

NAIM AUDIO | UNITI STAR STREAMING SYSTEM  

20세기를 전후한 시대까지 음악 감상을 지탱해 왔던 것은 가가호호 갖추어놓은, 이른바 ‘전축’ 덕분이었다. 음악 소스는 CD와 LP 등 피지컬 포 맷이었다. 


이후 MP3는 전축을 가정으로부터 퇴 출시켰고 대부분 조그만 휴대용 기기 또는 대기 업에서 출시한 조그만 일체형 오디오로 탈바꿈 되었다. 


이후 소수의 오디오 마니아만 존재해왔 고 그네들의 오디오는 오히려 갈수록 비싸졌다. 오디오는 대중으로부터 멀어지는 듯했다. 

오디오 입력 


2 x 광학 TOSLink (최대 24bit / 192kHz) 

2 x 동축 RCA (최대 24bit / 192kHz, DoP 64Fs) 

1 x BNC (최대 192kHz, DoP 64Fs) 

1 x HDMI ARC 

1 x RCA 

1 x 5 핀 DIN 

2 x USB 유형 A 소켓 (전면 및 후면) 

1 x SD 카드 


오디오 출력 

1 x 스테레오 파워 앰프 

1 x RCA sub / pre 출력 

1 x 3.5mm 헤드폰 잭 


크기/무게 

95 mm x 432 mm x 265 mm (H x W x D) 13 kg 


문의처 (주)소리샵 02)3272-8584

음악을 더 고품질로 듣고 싶어 하는 본능은 21세기를 넘어 다시 요동치기 시작했다. 


소형 고음질 포터블 플레이어 등 이어폰, 헤드폰 시 장이 들썩였다. 


하지만 여전히 고음질 음원에 대 한 대응은 아쉬웠다. 아주 저가 아니면 아주 고 가 하이엔드 제품으로 양분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적당한 가격대에 고해상도 음원이나 과거 가 지고 있던 CD를 적당히 다양하게 활용할 시스 템은 흔치 않았다.

여러 메이커들이 제안한 올인원 시스템이 있 어왔으나 최근 네임오디오는 현재 대중의 요구를 가장 잘 반영한 제품을 내놓았다. 


하나는 아 톰(Atom) 두 번째로 스타(Star) 그리고 마지막으 로 플래그십 모델 노바(Nova)다. 네임오디오가 꾸준히 진화시켜온 유니티 시리즈의 최신 올인 원 모델이다. 


아톰은 가장 작은 막내로 가장 큰 인기를 끌었고 노바는 최상위 제품답게 하위 기 기와 유사한 기능을 모두 포함하지만 앰프 성능 까지 웬만한 일체형 인티앰프 수준으로 설계되 었다. 


어느새 유니티 시리즈는 올인원 형태의 새 로운 표준이 되어가고 있다. 

유니티 스타 



아톰, 노바 사이에 위치한 모델인 스타는 조 금 특별하다. 왜냐하면 이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CD를 재생하고 리핑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니티 스타는 인티앰프면서 DAC이고 네트워크 스트리머로서 기능한다. 음악을 듣 기 위해서 유티티 스타 외에 더 필요한 건 스피커뿐이다. 

유니티 스타의 내부는 크게 인티앰프 부문과 내부 디지털 프로세서 부문 그리고 CD 플레이 어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일단 유니티 스타의 기 본이 되는 앰프 부문을 살펴보자. 


내부엔 성인 손바닥만 한 대형 토로이달 트랜스포머를 사용 하고 있으며 그 옆으로 정류단을 설계해놓고 있 다. 출력은 8옴 기준 채널당 70와트로서 상위 모델 유니티 노바에 비해 단 10와트 낮은 출력 이다. 


네임오디오가 수십 년 동안 진화시켜온 네이트(Nait) 인티앰프 설계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 는 모습이다. 



유니티 스타의 주요 성능은 디지털 섹션에 집 중되어 있다. 스타는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고해상도 음원 포맷 및 유/무선 인터페이스 에 거의 모두 대응하고 있다. 


예를 들어 WAV, FLAC, ALAC, MP3, AAC, OGG, WMA는 물론 DSD 포맷까지 대응한다. 게다가 온라인 인터넷 라디오는 물론이며 타이달, 스포티파이 커텍트 등 온라인 음악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네임 전용 앱을 통해 바로 연동 가능하다. 

음원 재생 방식은 대단히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가능하다. 


유니티 스타는 UPnP 서버로 기능하 기 때문에 스타를 공유기에 연결하기만 하면 같 은 네트워크망에 연결되어 있는 NAS 등 모든 스토리지에 저장된 음원을 끌어와 재생할 수 있다. 


물론 간단히 USB 메모리에 평소 즐겨 듣는 음원을 저장해 노바에 꼽아 재생할 수도 있다. 게다가 유선은 물론 무선 듀얼 와이파이를 지원 하므로 랜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히 셋 업, 활용할 수 있다. 


전문가용 기기처럼 복잡한 셋업이나 버그도 전혀 없다. 

또한 최근 네임오디오의 룬(ROON) 지원도 환영 할 만한다. 


오디오파일용 음원 재생 및 라이 브러리 관리 프로그램 룬 대응을 마친 유니티 스타다. 


따라서 룬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네임 리모트 앱 대신 룬을 활용해 유니티 스타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당연히 블루투스와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 한다. 특히 블루투스는 퀄콤 블루투스 aptx를 활용한 HD 버전으로 과거에 비해 한층 뛰어난 음질을 들려준다. 


또 하나 흥미로운 것은 크롬 캐스트 내장 기기라는 점으로 유니티 스타의 활 용도와 확장성은 현존 최고 수준이다. 


마지막 으로 여전히 많은 음악 애호가가 보유 중인 CD 를 재생/리핑할 수 있는 기능은 유니티 중에서도 스타에게만 허락한 기특한 능력이다. 이 외 에 여러 디지털 입력, 헤드폰단 그리고 멀티룸 기능 등 가정에서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거의 완 벽하게 갖추고 있다. 


고음질과 편의성의 완벽한 조화 



샤크의 4세대 40비트 SHARC DSP와 버브라운 DAC 칩셋이 만들어내는 디지털 섹션과 전 통의 네임 네이트 인티앰프가 결합한 결과가 유 니티 스타다. 


이 결합은 기존 네임오디오 열혈 팬들도 깜짝 놀랄만한 음질과 편의성을 과시하 고 있다.

음질적으로 유니티 스타는 네임오디오가 자 랑하는 통통 튀는 리듬감과 함께 음악 속으로 빠르게 흡수되는 듯한 흡입력이 일품이다. 


더불어 전체적인 토널 밸런스는 무척 산뜩하며 한결 상쾌해졌다. 잉거 마리의 ‘Feels like home’을 들어보면 민첩하고 정확한 저역에 한층 정교해 진 보컬 포커싱 등에서 네임오디오를 다시 보게 만든다. 

웅산의 ‘Papa was a rolling stone’처럼 펑키 한 재즈 레코딩에서 유니티 스타의 매력은 더욱 빛난다. 펑키한 리듬 파트가 흥겨움을 더하며 앞으로 추진하는 힘이 강렬하다. 


전체적으로 희 미하게 늘어지는 부분 없이 매우 명쾌하고 표면 질감이 깨끗하고 단단하다. 


앰프 성능은 유니티 아톰과 노바 사이에 아슬아슬하게 걸쳐 있는데 능률이 낮은 스피커가 아니라면 유니티 스타 만으로도 만족스러울 수 있다. 


게다가 CD 재생 및 리핑 기능은 유니티 스타를 유독 빛나게 하 는 기능이다. 


혼란스러운 포맷과 하드웨어 전쟁 이후, 21세기가 기다려온 올인원이 여기 있다. 

문의처 (주)소리샵 02)3272-8584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