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단 6cm 거리에서 70인치의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Epson EH-LS100 프로젝터

12,8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근접 조우  

Epson EH-LS100 | Projector | £2700 

★ ★ ★ ★ 

장점 극히 짧은 투사 거리, 레이저 투사 방식, 훌륭한 영상 

단점 최상급의 절묘한 화상은 아니다, 팬 소음

극단-거리-투사 프로젝터의 편리함은 방 한구석이나 천장에 매달아서 영구적으로 고정하는 커다란 기기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영상 투사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부품인 종래 방식의 전구에 비해, 레이저 사용상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레이저는 전구의 최대 10 배까지 수명이 지속되며, 색상 강도가 레이저의 수명 내내 일정하게 지속되며, 매우 밝은 화상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레이저 기반 기기 는 2만 시간, 또는 사용 중에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비교적 적은 편이다(전구 교체 불필요). 


그래서 극히 짧은 투사 거리와 레이저 투사라 는 2가지 기능의 조합은 아주 매력적인 사양이 다. 그리고 엡손 EH-LS100이 바로 그런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기를 벽에서 6cm만 떼어놓으면 70인치(어디에서도 2,700파운드 정도의 판매 가 격으로 70인치 TV는 찾기 어려울 것이다) 크기 의 매우 큰 화면을 제공한다. 


LS100을 화면에서 44cm 더 끌어내면, 130인치의 장엄한 FHD 영상을 즐기게 될 것이다. 


4K가 아니라 FHD라는 점에 주목하기 바란다. 최신 기술 덕분에, 이 단거리 투사 프로젝터 앞 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을 것 이다(하지만 종래 방식의 기기로 4K 영상에 대 한 욕구를 만족시키려면 거의 3,000파운드에 육박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것이다). 


그러나 그 기기는 화면에서 몇 cm 정도로 붙여놓고 볼 수 는 없다. 



입력 옵션(기기 측면)이 풍부하다.

입력부는 거의 모든 장치를 연결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하다. HDMI와 USB 포트가 각각 3 개, VGA 입출력 그리고 컴포지트 비디오 잭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집보다는 사무실에 더 적합해 보이는 두툼하고 기능적인 리모컨도 있는 데, 아주 원활하게 작동한다. 




EH-LS100은 구형 기기처럼 매우 육중하기 (크기가 19x49x44cm, 무게가 11kg) 때문에 안 정된 곳에 설치해야 한다. 


설정은 간단하며, 한 번 실행하면 된다, 그리고 기기 측면의 덮개 뒤 에 초점 슬라이더가 있어서 바늘처럼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벽과의 거리 

벽과의 거리는 보이는 영상 크기를 결정하기 때문에, 벽으로부터의 최대 거리는 50cm가 필 요하지만 대부분의 실내에서는 이보다 훨씬 가까이 설치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The Wolverine’ 블루레이를 캠브 리지 오디오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집어넣 은 다음, 화면에 보이는 영상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레이저 투사 방식의 이점 이 단번에 드러났다. 일반적인 프로젝 

터로는 실내 조명 아래에서 영상을 간신히 볼 수 있지만, 엡손으로는 무척 밝은 조명 아래에 서도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었다. 


물론, 이는 EH-LS100이 일반적인 프로젝 터보다 훨씬 쉽게 텔레비전을 대 체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예를 들어, ‘The One Show’를 보기 위해 커튼을 닫고 조명을 줄일 필 요가 없다. 


그러나 일반적인 프로젝터는 조 명을 낮추어야만 최상의 효과를 얻 어낼 수 있다(그런 환경에서도 엡손은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효과적이고, 밝은 색 상과 아주 미세한 부분까지 보여주는 생생한 영 상이었다. 

EH-LS100은 단 6cm 거리에서 70인치의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온-보드 사운드 

EH-LS100에는 16W짜리 내장형 스피커가 들어 있다. 그런대로 쓸 만하고, 소리도 상당히 크지만, 아무래도 좋은 사운드바나 괜찮은 서라 운드 시스템에는 못 미친다, 


소음 역시 문제가 될 만한 요인이다. 화상을 가장 밝게 하면, 팬 소리가 거슬릴 수도 있다. 하지만 화상 밝기를 낮게 설정하면 소음을 줄일 수 있다. 


엡손 EH-LS100은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프 로젝터이다. 많은 강점 중에서도, 매우 밝은 화상, 극히 짧은 거리에서 투사할 수 있는 능력과 상대적으로 관리가 덜 필요한 레이저 방식이다. 


2,700파운드이면 영상이 더 좋은 프로젝터를 살 수는 있다(그런데 그 가격대이면 4K 프로젝 터가 눈에 많이 띈다). 


그러나 편의성이 많이 떨어진다. 고정 상태로 사용할 기기를 원하지 않 는다면, 이처럼 장점이 많은 기기가 아니면 고려해볼 필요가 없다. 


이런 조건에 맞는 구매자에 게는 이 제품이 성공작이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총평 고정 설치용 프로젝터를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엡손 EH-LS100은 훌륭한 선택이다.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에서 나온 기사입니다.

부끄러움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카카오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더 많은 정보 받아보세요.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위에 왓하이파이 배너를 클릭하셔서
왓하이파이
왓하이파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