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왓하이파이

수영장에서도 맘편히 음악을 들을수있다!! JBL Link 20

5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JBL Link 20 | Wireless speaker  ★ ★ ★ ★

장점 구글 어시스턴트, 훌륭한 음질, 고해상도 스트리밍 
단점 3.5mm 입력 잭 부재, 소리가 강력 하지 않다 

배터리 기반 제품이 아마존 에코나 구글홈이라 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며, 홈팟은 휴대용 가죽 케이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볼 때, 벽에 설치된 전원 콘센트로부터의 자유로운 스마트 스피커를 원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별개의 시장이 있다는 것은 확연히 사실이다. 


JBL은 링크20을 출시하며 다소 틈새시장이 라고 할 수 있는 이 분야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구글 어시스턴트’ 스마트 스피커로, 배낭에 집어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작지만, 배터리 지속 시간이 10시간이어서 집 밖에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링크20은 높이가 약 20cm이며, 무게는 농구공 보다 약간 무겁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스피 커들보다 소박해도, 튼튼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방수 기능

스피커 내부에 있는 50mm 드라이버 두 개를 보호하는 360도 전 방향에 철망 커버가 씌워져 있다. 


이 철망은 IPX7급 방수 기능 유지에 도움 이 되는 부분으로, 물을 튕겨내서 내부로 들어오 지 않게 하며, 심지어는 물속에 30분간 넣어두 어도 견뎌낸다. 


위쪽에는 버튼이 4개 있는데, 1개는 재생 및 일시 정지용이며, 2개는 볼륨 그리고 1개는 블 루투스 페어링용이다. 


전원 및 음소거용 버튼은 뒤쪽에 있다. 이들 버튼은 모두 뚜렷하게 표시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하다(링크20의 만듦새는 흠잡을 데가 없다). 


구글 자체의 홈 스피커와 비슷하게, 이 스피커도 전면에 있는 4개의 백색등이 점등되면서 작 동하기 시작한다. 사용자가 질문하면 튀어나오 기도 한다. 


이는 시각적 피드백 기능으로는 좋 은 방식으로, 스피커의 청음 기능이 언제 작동하 는지 알 수 있지만, 우리는 모든 각도에서 보이 는 아마존 에코의 청색 띠가 제공하는 고리 모 양의 접근 방식을 선호한다. 


마지막으로, 스피커 맨 아랫부분에 있는 다른 소재로 만든 작은 뚜껑을 열면, 6000mAh 용량의 배터리 충전용 마이크로 USB 충전 포트가 있다. 

스피커를 며칠 동안 작동 상태도 내버려두었더니 만족스러운 음질로 돌아왔다. 


처음에 로드 (Lorde)의 ‘Supercut’(로드 자신의 백 보컬을 배 경으로 한 노랫말이 들어있는 곡)을 들어보았는 데, 선명한 보컬과, 더 조용해진 숨소리, 속삭임 그리고 한숨소리 사이의 서로 다른 다이내믹스 를 잘 처리했다. 


트랙 전체에 걸쳐 달라지는 강렬한 느낌을 처 리하는 감각도 훌륭했다. 일부 스마트 스피커가 ‘스피커’ 본연의 측면은 무시하고, ‘스마트’ 기능 에만 치중하는 반면에, 이 스피커는 매우 인상적 인 솜씨를 보여주었다. 


생성되는 소리의 밀도는 높지만, 링크20은 각 각의 악기 소리가 가지고 있는 미묘한 차이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서로 분리해서 처리했다. 


동급 최고 제품만큼 능숙하지는 않으며, 일 부 다른 스피커에 비해서는 더 압축된 느낌이었 지만, JBL은 거의 모든 부분을 제대로 다루었다. 


우리는 험악한 랩 리듬을 공격적일 정도로 활발하게, 그리고 낙천적인 업비트 멜로디와 밝은 합창 소리를 모노톤으로 빚어내는 차일디시 감 비노의 ’This is America’로 바꾸어보았다. 


가벼운 어쿠스틱 음악이나, 귀에 거슬리는 난폭한 총격 소리든지, 또는 쾅쾅 두드리며 웅웅거리는 소리든지 간에, 지나치게 튀지 않도록 링크20에 의해 모두 밸런스가 잘 잡힌 상태를 유지했다. 


“물을 튕겨내서 내부로 들어오지 않게 하며, 

심지어는 물속에 30분간 넣어두어도 견뎌낸다.” 

순조로운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 

구글 어시스턴트는 반응을 하는, 즉 노래를 바꾸고, 알람을 설정하고, 농담을 하며, 또한 다 른 탐색 기능도 매끄러운 편이다. 


그러나 AI-스마트 기능과 휴대성도 갖추게 되면서 자체적인 문제에 당면하게 되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고는 구글 어스시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는 모든 스마트 스피커가 당면한 문제이지만, 집 밖에서도 자체적으로 작동하는 능력을 가진 몇몇 제품도 이미 팔리고 있다. 


여러분은 올인원 링크20이 인터넷-연결 스마 트폰이나 고성능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더 좋은 지 궁금할 것이다. 


이 방식으로 구글, 알렉사 또 는 시리(Siri)에게 음악을 스마트폰으로 스트림해서,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연주하도록 부탁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이 방식의 불리한 점은 고해상도 지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링크20은 24- 비트/96kHz 스트리밍(타이달 마스터스 사용자 는 구입한 음악 대부분을)의 지원이 가능할 뿐 만 아니라, 크롬캐스트를 통해 멀티룸 기능도 지 원한다. 


리고, 그 외에도 소노스원과는 달리 블루투스 4.2 연결 기능을 자랑한다. 


링크20은 팔방미인 같은 훌륭한 스피커이다. 휴대성, 구글 어시스턴트 및 평균 이상의 음질은 JBL이 호들갑을 떨지 않고도 음악 재생을 원하 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용이한 방안이다. 


그것이 우리가 앞으로 더 많은 회사들의 제품에서 보고 자 하는 접근 방식이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총평 : 작고, 스마트하며, 건실한 사운드. 링크20 은 장점 칸에 표시할 항목이 많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