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陸), 해(海), 공(空)을 누비는 짜릿한 즐거움, 제주 액티비티

조회수 2019. 12. 5. 17: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주에서 이색적인 체험을 찾는다면 땅과 바다, 하늘을 누비는 짜릿함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야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땀이 날 만큼 역동적인 신나는 액티비티까지,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스피디하게, 또는 터프하게, 성읍랜드
성읍랜드는 제주도 내 액티비티 명소로 카트와 ATV는 물론 승마체험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화려하게 꾸민 분홍색 외관을 비롯해 아기자기한 카페,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을 두루 갖추고 있어 즐기는 재미가 두 배!
편편한 트랙을 쉴 새 없이 질주하는 카트는 스피디한 속도감을 즐기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액티비티! 성읍랜드에서는 미키마우스, 곰돌이 푸 등 재미난 캐릭터 의상을 입고 카트를 즐길 수 있으니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코스튬을 놓치면 아쉬움이 크겠죠~
거친 오프로드를 달리고 싶다면 AVT(All-Terrain Vehicle)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토바이를 개조한 형태인 ATV는 투박하게 보이는 외형만큼 험한 지형도 거침없이 달리는 것이 포인트예요.
ATV는 속도감보다 억새밭이나 너른 들판 등 자연을 누비며 자유롭게 운전한다는 것이 다른 액티비티보다 매력적인 이유예요. 카트나 ATV 모두 운전면허증이 필요하지 않고 초보자들도 금세 운전법을 익힐 수 있으니 제주에서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운영 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새처럼 날아볼까, 제주라프 집라인
거문오름 인근에 있는 제주라프는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집라인 체험장 중 한 곳이에요.
집라인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데요 단 안전사고 위험 때문에 카메라나 휴대폰, 모자 등의 소지품은 미리 사물함에 넣어두어야 한답니다.
제주라프 집라인은 모두 4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코스마다 거리와 난이도가 달라 각기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코스 난이도 중급의 삼나무 숲 사이를 거쳐 200m가 훌쩍 넘는 가장 길고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는 하이라이트 구간인 네 번째 코스까지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마세요!

[운영 시간]

12월~3월

오전 9시~오후 5시


4월~5월/10월~11월

오전 9시~오후 6시


6월~9월

오전 9시~오후 7시


순발력이 필요한 순간, 다이나믹메이즈
다이나믹메이즈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실내 액티비티 공간이에요. 요즘 인기인 ‘방탈출’과 비슷한 콘셉트로 미로를 빠져나오기 위해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해야 한답니다.
다이나믹메이즈는 ‘화산섬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비밀 원정대가 되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꾸며져 있으며 총 15개 스테이지마다 주어진 미션을 모두 클리어해야 성공이랍니다.
관문을 하나씩 통과해 나갈 때마다 뛰고 엎드리고 매달려야 하는 등 역동적인 미션이 많기 때문에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실내 액티비티예요.
첫 관문부터 빅볼을 들며 좁은 공간을 통과해가거나 사방이 거울로 둘러싸인 미로에서 길을 찾아 나서야 해요. 기억력 테스트와 같은 가벼운 미션부터 체력장을 방불케 하는 미션, 온통 암흑인 공간을 손으로 더듬거려가며 통과하는 스테이지까지 그야말로 버라이어티한 것으로 가득하답니다.
미션을 모두 완수하지 못한다 해도 함께 온 가족, 연인, 친구들과 좌충우돌하며 한바탕 실컷 웃고 떠들다 보면 스트레스까지 확 풀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제주에서 색다른 재미를 만끽해보세요~

[운영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파도를 가르며 달리다, 우도 보트
짙푸른 바다를 빠르게 달리는 짜릿함! 우도를 여행한 사람들이 추천하는 액티비티 가운데 하나가 보트 체험이에요.
보트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서 바라보는 우도는 지금껏 알고 있던 모습과는 전혀 다른 풍경으로 사람들을 또 다른 감동으로 몰고 간답니다.
우도 보트 체험이 동굴탐험이 더해져 있어 더욱 특별한데요. 해안 절벽에 구멍이 뚫린 듯 검은 입을 벌리고 있는 해식 동굴은 뭍에서는 보기 힘든 낯설고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보트 타기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빠르게 질주하는 속도감! 푸른 바다를 거침없이 질주해갈 때마다 즐거운 환호성이 여기저기서 쏟아져 나온답니다.
우도 보트를 체험하는 곳은 많지만 검멀레 해안에서 탑승하면 덤으로 동안경굴(東岸鯨窟)도 관람할 수 있어요. 동안경굴은 검멀레 해안 끝에 형성된 이중동굴로 물이 빠지면 동굴 안까지 걸어서 들어가 볼 수 있으니, 우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보트 체험으로 이색적인 추억을 남겨보세요~

제주 바다를 누비다, 투명 카약
맑고 투명한 물빛을 자랑하는 제주의 바다를 제대로 만끽하려면 투명 카약만 한 것이 없죠! 시시각각 다채로운 빛깔로 물드는 바다를 품에 안고 천천히 노를 저으며 바라보는 제주도는 또 다른 아름다움으로 다가온답니다.
카약 경험자나 체력이 좋은 사람은 혼자서도 탈 수 있지만 노 젓기가 생각보다 어려워 보통 2인 1조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너무 멀리까지 카약을 타고 나간다면 돌아올 때 힘들 수 있으니 가급적 해변 가까이에서 즐기는 것이 좋아요.
이름처럼 투명 카약은 바닥이 투명해 앉은 자리에서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청명한 하늘과 햇빛이 반짝이는 날은 투명 카약을 타기에 최고의 날씨랍니다. 여기에 파도까지 잔잔하다면 금상첨화!
투명한 바닥 아래로 햇빛이 아롱지며 번져나가는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을 뺏기는 건 당연지사. 운이 좋다면 카약 밑으로 물고기가 지나가는 행운도 잡을 수 있어요~
투명 카약은 제주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데, 인기 관광지와 가까운 곳을 찾는다면 동부는 월정리 해변 인근에, 서부는 한담 해변에서 투명 카약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월정리 해변은 검은 현무암 바위가 어우러진 풍경이 아기자기함을 더하고 한담 해변은 너른 바다를 누비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주니 일정에 맞춰 투명 카약을 즐겨보세요~

[운영 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7시

날씨에 따라 변동사항 있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