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비짓제주

'거리두고 숲속에서 콕~' 제주 숲콕여행지 추천!

4,7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은 제주 숲콕 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공기 맑고 탁 트인 숲에서 비대면 여행을 실천하며 안전하게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보세요:)

* 숲콕 :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에 스며들면서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은 숲과 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말합니다.
화순곶자왈

화순곶자왈은 화순리 방향으로 총 9km에 걸쳐 평균 1.5km의 폭으로 산방산 근처의 해안지역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정비가 잘 되어 있어 길이 험하지 않습니다. 오솔길처럼 잘 꾸며진 숲길로 흙길, 나무뿌리가 그대로 보이는 멋진 돌길, 잘 정비된 나무데크 산책길로 이루어져 여러 가지 풍경을 즐기며 걷기 좋은 숲길이랍니다.

'나무와 덩굴이 엉클어진 수풀이 있는' 곶자왈의 뜻이 그대로 살아있는 숲은 혼자 가기에는 조금 무서울 수 있으니 일행과 함께 가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자연림과 가시덩굴 등이 살아 움직이는 듯하고 다양한 식물들이 소담 소담 예쁘게 자라고 있어 정말 걷는 재미가 있어요.

화순곶자왈 안에는 멸종 위기 식물인 개가시나무, 새우난, 더부사리고사리와 세계적 희귀종인 긴꼬리딱새, 제주 휘파람새 등 50여 종의 동·식물이 살고 있어요.

화순곶자왈은 총 길이가 짧아 전망대 가는 길을 제외하면 1시간에서 1시간 반정 도면 기분 좋게 산책할 수 있는데요. 초입의 가파른 계단을 지나고 나면 전체적으로 평탄한 지형으로 가족과 함께 오기에도 좋아요. 전망대에 오르면 멀리 산방산이 펼쳐지는 시원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사색할 수 있는 숲길로 조용한 여행을 원하는 분이라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제주의 숨골인 곶자왈을 소중히 생각해 주시고 가져온 쓰레기는 꼭~ 챙겨가 주시면 좋겠어요! 천연의 제주도를 느낄수 있는 제주도 곶자왈, 10월 볕이 좋은 오후에 화순곶자왈에서 소중한 시간 만들어보세요:)

금산공원

금산공원은 제주 납읍리 난대림 지대는 천연기념물 제375호로 지정된 곳으로,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난대림 공원이에요. 이곳은 한라산 서북쪽 노꼬메오름에서 나온 용암이 흘러 애월 곶자왈 끝자락에 다다른 곳이랍니다.

이 난대림 지대는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1만 3천여 평에 다양한 동·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울창한 상록수림이에요. 특히 이곳에는 난대림 식물이 200여 종이 넘게 있어 이곳이 난대림 지대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금산공원이 더욱 독특한 이유는 중산간 지역이 아닌 평지에 분포한 숲이기 때문이에요. 현재 평지에 남아있는 보기 드문 상록수림 지대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제주의 원식생 연구에도 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난대림 지대 탐방로 코스는 모두 안전하고 편한 데크로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탐방로 전체가 숲속 길을 걷기 때문에 맑은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으며 힐링의 시간을 갖기에도 너무 좋아요.

난대림 지대 탐방로 전체 코스를 걷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3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인 곳이에요. 탐방로를 걷는 내내 울창한 제주의 숲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답니다.

'송석대'와 '인상정'이 남아있는데요, 이곳에서 옛 선인들이 글을 짓고 시를 읊으며 풍류를 즐겼던 곳이랍니다. 공원으로 들어서면 양쪽으로 길이 나뉘어 있는데요 오른쪽은 송석대, 왼쪽은 인상정으로 이어지는 길이에요.

제주의 곶자왈 숨결이 담겨 있는 금산공원 납읍리 난대림 지대에서 시와 자연이 함께하는 산책 타임을 즐겨보세요:)

환상숲곶자왈공원

환상숲곶자왈공원은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녹차분재로)에 위치한 곳으로 용암이 남긴 신비한 지형 위에서 다양한 동·식물이 함께 살아가는 독특한 생태계가 유지되는 곳입니다

마치 정글 숲을 탐험하는 기분이 드는 환상숲곶자왈공원은 여러 모양의 돌들과 식물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대표적인 시설로는 산책로(650m), 지질 관찰소, 체험장, 실외 교육장, 잔디밭 등 있습니다.

환상숲곶자왈공원에서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지질공원 단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신비한 지형만큼 생태계들 또한 신비로운 곳으로 다양한 식물들뿐만 아니라 삼광조, 팔색조 등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안식처이기도 합니다

여러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족욕체험과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었어요. 교육 프로그램들은 예약이 필요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신청해 보세요:-)

* 환상숲곶자왈공원 홈페이지 : http://www.jejupark.co.kr/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보존되어 있으면서도 관리가 잘 되어 있었던 환상숲곶자왈공원. 대략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는 숲이었는데요, 매 정시마다 숲해설 체험도 진행하고 있으니, 해설사가 전해주는 환상숲 곶자왈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은 분들은 해설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작성자 정보

비짓제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