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취향껏 즐기는 제주도 해안도로 추천!

조회수 2020. 9. 14. 10: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19와의 불편한 동거 속에 여름휴가 시즌을 맞고 있는 지금, 언택트 여행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대한 사람들과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해안도로 드라이브는 어떨까요?  나만의 편안한 공간에서 여름 바람을 느끼며, 원하는 곳, 어디서나 잠시 멈추어 기억에 남을 순간을 즐겨보아요~!
굴곡진 해안선을 따라 달릴 수 있는 '하귀-애월해안도로'
하귀리에서 애월리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로, 굴곡진 해안선을 따라 달리다 보면 해안절벽과 하얀 파도 그리고 시원한 바다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지는데요~ 계절과 상관없이 항상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해안도로 옆에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어서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스쿠터, 자전거, 산책 등도 즐길 수 있는데요,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보는 순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바다 맞은편으로는 이국적인 레스토랑과 카페도 많은데요, 어떤 곳은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그런 곳도 있답니다. 잠시 쉬면서 맛있는 밥 혹은 커피 한 잔과 함께 해안도로 여행의 여유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애월해안도로에는 특히나 바다를 간직한 채 제각기 아름다움을 뽐내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차를 멈춰 들르시는 곳마다 모두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특히 구엄리돌염전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입구에는 커다란 물고기 동상이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제주도만의 돌염전이랍니다. 거북이 등 모양을 간직한 염전으로, 과거에는 구엄리 주민들의 생계를 책임 지던 곳이에요. 아쉽지만 현재는 소금밭의 기능을 잃어 관광지로만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제주도만의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는 곳이라 잠시 쉬어가는 코스로 딱이에요!
애월해안도로는 고내포구에서 시작하는 올레 16코스 일부이기도 한데요. 올레 16코스는 고내의 작은 포구에서 출발한 길은 해안을 따라 구엄까지 이어지는데요. 일부 해안길은 작은 오솔길 산책로이고, 일부는 바다와 맞닿은 길, 일부는 해안도로를 따라 이어집니다~ 올레길을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애월한담공원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푸른빛 바다를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으니 꼭 드려보세요~

멋진 드라이브 코스로도,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가족들과 함께 걷는 산책 코스로도 사랑받는 애월해안도로 추천합니다!

잔잔한 바다와 포근한 매력이 있는 '민속해안로'
화려함보다는 수수한 아름다움이 있는 곳인데요, 표선면 세화리에서부터 시작해 동쪽의 해변까지 이어진 해안도로입니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해안도로 중 하나지만 다른 해안도로에 비해 크게 유명세를 치른 곳은 아닌데요, 최근 들어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바다와 제주도 잔잔한 마을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표선해변 근처에 제주민속촌이 자리하고 있어 '민속해안로'라고 불린답니다. 잠시 제주민속촌에 들러 제주도의 오랜 풍습과 민속 행위 등을 배워가는 것도 민속해안로를 즐기는 꿀 팁 중 하나랍니다!
제주도만의 고즈넉한 마을 풍경과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토속적인 환경을 만나보실 수 있는 곳인데요, 아직 가꾸어지지 않은 듯한 소박한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자리한 해안마을 덕에 표선면 사람들의 삶을 조금씩 엿볼 수 있는데요. 근처에 여럿 모여 자리 잡은 지붕들과 바닷가에 줄을 이루고 있는 어선들의 모습에서 표선면 사람들의 삶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제주의 유명한 해변 중 하나죠, 표선해수욕장도 만날 수 있는데요. 지금 한창 물놀이 시즌이라 물놀이를 즐기는 분들에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드라이브하다 표선해수욕장 이정표가 보이신다면, 잠시 차에서 내려 구경해보고 가세요!
민속해안로는 탄탄하게 정비되어 있는 드라이브 도로뿐 아니라, 자전거길 역시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어 라이딩족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위험하지 않도록 잘 정비되어 쭉 뻗어있는 길과 그 옆으로 자리한 에메랄드빛 바다까지! 완벽한 조화가 이곳만의 매력을 한껏 어필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민속해안로는 제주 올레 4코스를 지나는 길목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 4코스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노약자들도 쉽게 제주 올레길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10개의 코스 중 하나랍니다. 그 덕에 많은 사람들이 표선면의 해변이 자랑하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에는 아름다운 해안도로가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화려하지 않지만 소소한 아름다움이 가득 묻어나는 민속해안로를 따라 드라이브해보며, 제주의 바다도 구경하고 조용한 마을도 거닐어 보시길 바랍니다.

낮과 밤 아름다운 '삼양해안도로'
제주 북쪽 삼양동의 해안을 따라 마을에서 삼양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삼양해안도로는 제주도에서 가장 짧은 해안도로 인데요, 다른 해안도로와는 달리 조용한 분위기로 한적하게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근처에는 삼양해수욕장도 있어서 함께 즐겨보면 좋은데요~ 삼양해수욕장은 화산암에 의해 검은빛을 띠는 모래해변이 참 멋진 곳으로 검은 모래는 심경통, 비만, 관절염, 피부예방, 무좀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7월 중순~9월 하순 물놀이와 함께 모래찜질을 하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랍니다.
드라이브를 하다 중간중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데요~ 올레 8코스로도 잡혀 있을 만큼 주변 경치가 좋은 도로에요.
삼양해안도로는 특히 밤에 더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해변 주변에 있는 특이한 모양의 가로등은 해가지고 나면 갖가지 색깔의 조명 빛이 나와 멋진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여유롭고 한적함이 느껴지는 삼양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검은 모래가 아름다운 삼양해수욕장도 즐겨보고, 야경의 정취도 함께 만끽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