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 함께 하면 기쁨이 두 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제주 여행>

조회수 2019. 9. 6. 19: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설렘이 가득한 제주 여행을 나의 반려견과 함께하는 즐거움은 얼마나 더 클까요? 요즘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고 있는 분들이 많죠. 가족 같은 존재인 반려동물이 여행 기간 동안 집에 홀로 남겨 있어 외롭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 되실 거예요. 제주의 드넓은 자연은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여행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죠. 제주 전역에 다양하게 분포된 반려동물 동반 가능 공간 다섯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반려동물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야외 식당, 돼지 굽는 정원
반려동물과 함께 밖에서 밥을 먹을 때, 항상 테라스에 묶어두거나 케이지에 들어가 있어 마음이 불편하셨던 분들이라면 이곳은 어떨까요. ‘돼지 굽는 정원’은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한 식당입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흑돼지 전문점으로 실내와 야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요. 반려동물과 함께라면 실외 자리에 앉으시는 게 더 좋겠죠? ‘돼지굽는정원’의 야외 테이블은 캠핑장처럼 꾸며져 있어 야외 바비큐를 즐기며 캠핑하는 기분으로 식사할 수 있답니다.
이곳의 장점은 넓은 잔디밭 주변으로 테이블이 있어 식사 시간 동안 반려동물은 중앙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다는 점이에요. 거기에 개방형 텐트이기 때문에 고기를 구워 먹으며 반려동물이 어디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테이블이 있는 대형 텐트 안에 반려동물의 출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랍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앉을 수 있도록 다른 곳의 두 배 정도 되는 넓이로 제작된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시선을 사로잡아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족들을 위한 배려심이 엿보이는 부분이에요. 야간에는 잔디밭과 텐트 사이로 보이는 작은 불빛들의 반짝임이 글램핑의 느낌을 한층 업 시켜줍니다. 주변으로는 협재해변과 한림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로 반려동물과 함께 해변을 찾아도 좋겠죠. 맛있게 익어가는 흑돼지구이와 함께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2길 8-7


[오픈 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아침맞이, 개스트하우스 말2
여행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숙소. 거기에 반려동물과 함께라면 챙겨야 할 물건이 더욱 늘어나겠죠. 만약, 숙소의 주인이 반려동물을 잘 아는 분이라면 그 무게가 덜하지 않을까요?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에 위치한 ‘개스트하우스말2’는 1호점과 2호점으로 나뉘어 있어요. 1호점은 펜션 내 강아지와 말을 키우고 있어 평소 동물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 2호점은 콘도나 리조트 형식으로 인원에 따라 다른 평수를 골라 예약할 수 있답니다. 방과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되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펜션 내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기본 용품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 시, 짐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답니다. 강아지 동반 시에는 강아지용으로 침대, 식탁, 배변판, 배변 패드, 밥그릇, 물그릇이 제공되며, 고양이 동반 시에도 고양이용 침대, 식탁, 고양이 화장실, 모래 등을 제공한답니다. 홈페이지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팁을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더욱더 좋겠죠.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중앙로 93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색체험, 제주 레일바이크
제주의 오름과 바다를 반려동물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이색체험인 레일바이크! 제주 오름의 광활함과 제주 바다의 투명함을 볼 수 있어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철로 자전거인 제주 레일바이크는 따로 페달을 돌리지 않아도 반자동으로 운영되어 힘들이지 않고 반려동물과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레일바이크는 상도리 공동목장에서 출발해 산담, 당근, 밭담을 거쳐 우도와 성산 일출봉을 지나 수산풍력단지,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으로 마무리하는 코스예요. 또한, 우천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날씨 변화가 많은 제주에서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체험이에요. 안전을 위해 레일바이크 탑승 중에는 반려동물이 전용 케이지에 들어가 있어야 하고 10kg 미만의 중형견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제주의 바람을 함께 만끽하는 즐거움을 반려동물에게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641

[오픈 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반려동물과 돌담길을 걸어보자. 제주애단비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모두 입실이 가능한 반려동물 동반 펜션, 제주애단비. 돌담으로 둘러싸인 골목길을 지나 정자 앞에 있는 곳이에요. 펜션에는 중앙 마당을 중심으로 안채와 별채 두 군데로 나뉘어 있어요. 중앙 마당은 외부로 연결된 곳에 안전문이 설치되어 있어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뛰어놀 수 있답니다.
안채와 별채는 모두 독채로 되어 안채는 방이 하나 있는 커플룸이고, 별채는 방이 두 개 있는 가족 룸으로 되어 있어요. 한 객실당 최대인원은 4명이며, 여기에 반려견 한 마리까지는 추가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답니다. 객실 내에는 애견샴푸, 애견수건, 일회용 패드, 세정제, 애견식기 등 반려견 용품이 따로 준비돼 있어 더욱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조용한 중산간에 자리한 이곳은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공간이에요. ‘제주애단비’ 펜션은 귀덕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 중산간에 있는 산양점과는 달리 귀덕점은 숙소에서 제주 바다를 볼 수 있으니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제주애단비’ 홈페이지에는 반려동물 동반 탑승에 대한 항공사별 정보 및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과 카페를 소개하고 있어 여행 시 참고하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경면 산양4길 27-2


감귤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남겨보는 사진 한 장. 볼스카페
볼스카페는 반려동물이 동반 가능한 곳으로 서귀포 중문에 있는 트랜디한 카페예요.
볼스카페는 귤 농사로 잘 알려진 서귀포 마을의 오래된 귤 창고를 개조하여 만든 카페예요. 귤밭 사이에 있는 카페는 1층에는 카페, 2층에는 빵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다양한 빵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대표 메뉴로는 캔에 담긴 콜드브루 커피로, 카페 분위기와 어울려 디자인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에요. 카페 내부는 전체적으로 큰 창이 많아 제주 마을의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 한잔할 수 있어요.
초록초록한 잎이 무성한 귤밭을 배경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도 즐기고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카페의 큰 창을 액자 삼아 야외 테라스를 사진에 담거나, 야외에서 창문을 통해 비치는 카페 내부를 촬영해도 좋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을 기록하며 제주 여행을 한층 더 즐겨보세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626

[오픈 시간]

*평일* 

오전 10시 ~ 저녁 8시

*주말* 

오전 10시 ~ 밤 9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