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트렌디스

알아두면 쓸모 많은 뷰티 꿀팁 모음.zip

메이크업 도구 관리법부터 부러진 립스틱 복구법, 손톱 관리법까지★

17,111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당신이 몰랐을, 혹은 알고 있었지만 더 알면 좋을 뷰티 꿀팁들! 에디터가 차곡차곡 모아모아 봤어 ★ 그럼 고고 ( •̀ ω •́ )




매일 사용하는 쿠션 퍼프! 피부와도 매일 맞닿게 되는데, 관리되지 않은 퍼프는 트러블의 주범이 된다는 것 꼭 알고 있어야 해 ㅜㅜ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우선 퍼프는 습식 우레탄이라는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이 소재는 밀착력이 높아 피부에 화장을 잘 먹게 하기도 하지만 각질이나 노폐물 역시 퍼프에 쉽게 묻어나지. 또한 습식 소재 특성상 수분이 잘 마르지 않아 퍼프가 축축한 상태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 이런 환경은 누구에게 좋을까?? 바로 세균과 모낭충!! 이 친구들이 살기 딱 좋은 곳이야ㅜ




내 피부에 직접 닿는 퍼프가 세균 가득이라니,, 끔찍하지 않아?! 퍼프가 지나간 자국마다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퍼프 위생부터 신경 써야 해.

평소 퍼프를 사용하고 나면 티슈나 키친타올로 한 번 눌러주어 유·수분을 제거한 뒤 보관하는 게 좋아! 표백제가 들어있지 않는 티슈, 카페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바로 이 냅킨을 사용하는 걸 추천할게.

그리고 퍼프는 최소 2주에 한 번은 세척하기를 추천해. 귀찮지만 한 번 따라 해보장



퍼프 세척법
    1) 지퍼백에 물과 클렌징폼을 넣은 다음 퍼프를 넣고 문질러준다.
    2) 퍼프는 찢어지기 쉽기 때문에 마구 비비기는 금지! 퍼프 속에 있던 파데 잔여물이 클렌징폼의 거품과 함께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꾹꾹 눌러주면서 세척해준다.
    3) 더 이상 파데 국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물에 헹궈준다.
    4)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바짝 말려주면 끝!

세척을 하다 보면 쿠션이 점점 너덜너덜해지는 게 느껴질 거야 ㅎ.. 6개월이 지나면 꼭 새 퍼프로 교체해주자!





브러쉬는 세척에 소홀한 사람이 더 많을 것 같아! 에디터도 그렇거든… ㅎ 모가 어두운 브러쉬가 많다 보니 더러운 게 눈에 잘 안 보여서 그런 듯해 ㅜ 하지만 브러쉬도 우리가 메이크업할 때마다 쓰기 때문에 세척은 필수라구 ㅎ.ㅎ




브러쉬는 2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첫 번째 리퀴드형 브러쉬는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쉬가 대표적이야. 이런 베이스 제품은 유분이 있기 때문에 브러쉬도 사용할 때마다 세척하는 것이 좋아. 여드름 피부는 더욱 주의해서 매일 세척하도록 노력해야 해!



두 번째 가루형 브러쉬는 블러셔, 섀도우 브러쉬 등이 있어. 이런 프레스드 타입은 유분이 거의 없어서 1~2주 주기로 세척해도 괜찮아. 하지만 베이스를 바른 피부 위에 사용하게 되므로 브러쉬에 유분이 묻는 경우가 많은데 그 상태로 계속 쓰다 보면 가루 제형이 유분에 뭉치기 쉬워ㅜㅜ 따라서 브러쉬 모에서 끈적거림이 느껴진다면 바로 세척해주장!



브러쉬는 폼클렌징과 같은 클렌저를 손에 묻혀 세척할 수 있는데 꼼꼼히 세척하려면 시간이 조금 많이 들어. 하다 보면 지침,,, 이럴 때 브러쉬 세척판을 이용하면 좀더 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

출처다이소

세척판에 클렌저를 묻힌 브러쉬를 문질문질~ 해준 뒤 물로 헹궈주면 끝!



이것도 귀찮다!하는 사람들은 클리너를 한 번 써보는 것도 추천해★ 가까운 다이소에서 브러쉬 & 퍼프 클리너를 구해 쉽게 세척할 수 있어.

출처다이소

컵에 클리너를 붓고 브러쉬 모를 1분 정도 담가 줘. 브러쉬를 휘휘 저어준 뒤 흐르는 물에 헹구기!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브러쉬 모가 밑을 향하도록 말려주면 끝!





산지 얼마 안 된 립스틱, 잘 쓰던 립스틱이 뚝! 하고 부러진 경험. 한 번씩은 있을 거야ㅜㅜ 부러진 립스틱처럼 내 맘도 부서진다,,,★ 어떻게 살릴 방법이 없을까? 에디터가 두 가지 방법을 알려줄게 (●ˇ∀ˇ●)



부러진 립스틱 복구하기

라이터로 부러진 립스틱의 단면 양쪽을 열을 가해 녹여줘. 이때 양쪽 모두 제대로 녹여 줘야 해! 안 그러면 다시 부러질 가능성이 커지거든 ㅎㅎ 녹은 상태에서 굳기 전에 양쪽을 붙여줘. 모양을 잘 잡아준 다음 두시간 정도 냉동실에서 굳혀주면 끝! 모양이 전처럼 예쁘진 않지만 그래도 쓸 수 있음에 감사하쟈…o(TヘTo)



부러진 립스틱으로 립밤 만들기

출처다이소

립스틱을 다시 붙여서 사용하기 애매하다면 립밤으로 재탄생 시켜보쟈!

부러진 립스틱과 립스틱 통 안쪽의 잔량을 파내어 공병에 담아줘. 공병 안에서 립스틱을 잘 으깬 다음 바세린을 소량 덜어 넣어줘! 그다음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녹이면서 잘 섞어주기~ 바닥에 병을 탁탁 몇 번 내려쳐서 기포를 빼주면 더 좋아! 마지막으로 뚜껑을 덮고 냉동실에 넣어 굳히면 립밤 완성 ♪(´▽`)





자주 깨지는 손톱이 고민이라면? 잦은 네일로 상한 손톱이 속상하다면? 손톱 강화제 한 번 써봐!




에디터는 특히 웨이크메이크의 핑크 강화제! 추천햄 >_<

출처웨이크메이크

웨이크메이크는 손톱 케어 제품이 많고 유명한데 그 중 핑크 강화제는 부서지고 깨지는 약한 손톱에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손톱 강화제야. 손톱 위에 단단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손톱 깨짐을 방지해줘. 손톱 시림도 줄어든다구~ 연한 핑크 색상으로 바를수록 자연스럽고 혈색 있는 손톱 완성! 광택도 은은하게 돌아서 건강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어 ㅎ.ㅎ 3-4일에 한 번씩 지웠다 다시 발라주면서 영양을 공급해주쟈!






댄스댄스

알아두면 쓸모 많은 뷰티 팁들!!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 ㅎ.ㅎ 다음엔 더 많은 뷰티팁들 모아 다시 돌아올게!! 안녕❤





edited by 손예진 에디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