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거 진짜?! OO와 수영을? 믿기 어려운 해외여행 이색 수영

조회수 2019. 10. 1. 20: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세상에는 별의별 일들이 다 있죠.  믿기 어려운 동화 속 이야기가 현실이 되기도 합니다. 사진과 영상을 보면서도 가능한 일인지 설렘과 두려움이 공존하는 세계 속 별별 여행지.


해외여행을 계획하며 수영복은 필수로 챙기시죠?  보통 호텔, 리조트에 있는 수영장, 파란 하늘과 에메랄드빛이 도는 바다, 또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호수 등이 떠오를 것입니다.


다양한 풍경을 보며 즐기는 물놀이는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남겨주는데요.


수영을 보다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들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믿기 어려운 세계 이색 여행지들을 소개합니다!


바하마
with 돼지 그리고 상어?!

카리브해의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한 바하마! 아름다운 자연이 유명한 바하마에서는 돼지 그리고 상어와 수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다와 어울리지 않는 돼지 그리고 무서운 상어와의 수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기심을 자극하는데요.

먼저 돼지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명 돼지 섬이라고 불리는 빅 메이저 케이입니다. 이곳에서 보트를 타고 관광객들이 도착하면 돼지들이 다가와서 반겨준다고 합니다. 해변에서 일광욕도 즐기고 수영도 즐기고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정말 신기한데요. 돼지들은 관광객들이 주는 먹이도 먹고 사진도 찍으며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먹이를 줄때는 입에 물릴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줘야 한다고 합니다. 돼지들과 어울리지 않는 환경 같지만 무사하게도 잘 적응해서 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섬에 돼지가 살게 된 이유로 가장 유력한 이야기로는 바다의 선원들이 먹을 식량 개념으로 섬에 돼지를 풀어놨다는 설이 있는데요. 콜럼버스가 두 번째 항해할때 이 섬에 동물들을 데려왔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또한 원래 섬에 살던 사람들이 키우기 힘들어서 데려다 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유가 어쨌든 아름다운 섬에서 돼지들과 수영을 즐기는 경험은 정말로 특별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상상만으로 무서운 상어와의 수영이 가능한 곳입니다. 콤파스 케이 일명 상어섬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함께 수영할 상어는 영화속 무서운 상어가 아닌 온순한 수염상어라고 합니다. 

출처: ⓒ 바하마 관광청

상어가 공격하지 않을까? 걱정스럽지만 식인상어가 아니라 사람을 헤치지는 않고 온순한 성격이라 같이 수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액티비티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 찍은 사진들은 SNS에서 큰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극히 드물지만 실제로 수염 상어에 물린 뉴스가 보도된적이 있기 때문에 자극하는 행동은 삼가야겠습니다.


팔라우
with 해파리와 수영파뤼

출처: ⓒ Wikimedia Onyo

오세아니아 지역에 위치한 관광지 팔라우에는 해파리와 수영이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이름 그대로 해파리 호수라고 불리우는 젤리피쉬 레이크.

상식적으로 해파리는 촉수에 쏘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지만 이곳에 해파리는 괜찮다고 합니다. 바다였던 지역이 지진으로 바다와 단절되면서 호수가 형성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해파리들이 오랜시간 포식자 없이 살면서 촉수가 퇴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 스쳐도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이 곳은 해파리를 보전하기 위해 몇가지 지켜야 할 수칙이 있다고 합니다. 최대한 해파리에 닿지 않게 조심해야하며 수면위로 들어올리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도 바르면 안되는데요.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체수가 줄어서 한동안 폐쇄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오픈 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재개장을 했지만 예전만큼 해파리 개체수가 많은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수칙을 지키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루바
with 플라밍고

출처: ⓒ 아루바 르네상스 호텔

아루바는 네덜란드령 섬으로 카리브해의 위치한 나라로 베네수엘라 위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카리브해의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관광지로 유명한 곳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플라밍고와 함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르네상스 호텔 내에 위치한 플라밍고 비치입니다.

출처: ⓒ 아루바 르네상스 호텔
출처: ⓒ 아루바 르네상스 호텔

르네상스 호텔이 묵거나 또는 별도의 티켓을 구매해서 배를 타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도망가거나 멀리하는 플라밍고도 있지만 사람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플라밍고들도 있다고 하네요. 먹이를 구매하면 보다 친숙하게 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너쳐드
바이 네이쳐
with 수달

출처: ⓒ Nurtured By Nature

미국 캘리포니아 주 밸리센터에 위치한 너쳐드 바이 네이쳐(nurtured by nature)는 수달과 함께 수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곳은 2003년 캘리포니아 산불로 피해를 입었던 케빈과 웬디 부부가 도움의 손길에 보답하고자 만든 비영리 단체로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게 만든 곳입니다.

이곳에선 캥거루, 아르마딜로, 여우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작은발톱수달과 함께 수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은발톱수달은 아시아 쪽에 서식하던 종으로 지금은 개체수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이런 귀여운 수달들과 함께 수영을 즐기면서 함께 교감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인기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출처: ⓒ Nurtured By Nature

수영하며 자연스럽게 수달을 놀 수 있는데 귀여운 수달과 함께 노는 모습이 매우 부럽게 느껴집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생기는 수익중 상당수는 수달 보호를 위한 비용에 쓰인다고 하니 동물과 교감도 하고 보호에 도움도 주는 좋은 경험이 될거라고 생각되네요 :)


크리스탈 리버
with 매너티

출처: ⓒ plantationoncrystalriver
출처: ⓒ plantationoncrystalriver

미국 플로리다 주에 크리스탈 리버에서는 매너티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매너티는 듀공과 비슷하게 생긴 동글동글한 외모가 귀여운 동물로 바다의 소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주 온순한 성격을 갖고 있는 초식동물이라고 합니다.

출처: ⓒ plantationoncrystalriver

강에서 매너티와 함께 스노쿨링도 즐길 수 있는 투어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매너티 보호를 위해 몇가지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매너티를 밟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서서 걷지 않고 수면 위로 물장구를 쳐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두손으로 만지지말고 먼저 다가오기만을 기다렸다가 한 손으로만 만져야 한다고 합니다. 보통 잠을 자면서 숨만 쉬러 잠시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너무나도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네요! 사진들만 봐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스팅레이 시티
with 가오리

출처: ⓒ 케이맨 제도 관광청
출처: ⓒ 케이맨 제도 관광청

카리브해에 위치한 영국령 케이맨 제도에 위치한 스팅레이 시티는 이름 그대로 가오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면 가오리 수백마리가 몰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서 사람들은 편안하게 가오리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케이맨 제도 관광청

직접 먹이를 주며 가오리와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오리 꼬리에는 독이 있는 가시가 있지만 방어의 용도로만 사용하고 오랜시간 관광객들을 통해 길들여져서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하는데요. 실수로 꼬리를 밟으면 쏘일수도 있기 때문에 이것만 조심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동물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 여행지들!


두렵기도 하지만 수칙만 잘 지킨다면 함께 교감하며 계속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동물과 함께 수영을 하고 싶으신가요?

글 / 트래블클립

콘텐츠 관련 문의 : jjurotrip@naver.com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