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뷰티 전문가들의 치트키 아이템과 노하우

조회수 2021. 2. 8. 17: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뷰티 전문가에게 물어봤다! 축처지는 헤어 볼륨, 부은 얼굴 어떻게 관리하나요?

MISSION 3
숱이 없고 힘도 없어 착 달라붙는
모발의 볼륨을 소생시켜라

“볼륨 무스, 드라이, 고데기, 백콤 중
선호하는 방법을 골라보세요. 두세 가지 방법을
함께 활용하면 효과가 배가되죠.”
장혜연(헤어 아티스트)

1 BUILD 샴푸 후 타월로 물기를 닦고 모발의 섹션을 나눈 다음 뿌리 쪽에 볼륨 무스를 도포한다. 힘없는 모발을 단단하게 복원하는 역할을 할 것. 단, 완벽하게 말려야 끈적임 없이 볼륨이 살아난다는 것을 명심하자. 가벼운 휘핑크림 타입의 볼륨 무스는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폼 세럼. 200ml 2만원대.

2 DRY 드라이기를 사용해연출하고자 하는 가르마의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넘기며 건조시킨다. 가르마를 없애고 싶은 경우 여러 방향으로 넘기며 말리면 된다. 넓고 얇아진 스타일링 콘센트레이터 노즐이 앞머리 스타일링에 최적화된 다이슨 슈퍼소닉™ 블랙/퍼플 드라이기. 44만9000원.

3 IRON 가느다란 플랫 아이론으로 뿌리 볼륨을 넣는다. 모발의 섹션을 나눈 다음 위로 들고 고데기로 모근에 가까운 모발을 잡아 둥글게 굴리듯 말면 완성이다. 무선 고데기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유닉스 테이크아웃 시즌4 플랫 고데기 UCI-A2021. 3만5000원.

4 BACKCOMB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백콤이다. 모발의 섹션을 나누고 위로 들어올린 다음 꼬리빗을 사용해 모근 방향으로 빗어주면 풍성한 양감이 살아난다. 장인이 제작한 정교한 빗살이 모발에 손상을 덜어주는 불리 1803 아세테이트 테일 니들 콤브. 5만원.

MISSION 4
들쑥날쑥한 M자 이마를
반듯한 U라인으로 변신시켜라

“타고난 헤어라인, 탈모, 가마 등
다양한 원인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타일링해보세요.”
서윤(멥시 원장)

1 헤어 섀도 모발이 부족한 헤어라인의 뒤쪽부터 앞으로 두드리면 경계가 자연스레 흐려져 어색하지 않다. 쿠션감 있는 퍼프가 담겨 편리한 마몽드팡팡 헤어 섀도. 3.5g 1만4000원.

2 헤어 커팅 & 스타일링 잔머리를 잘라 헤어라인과 맞추면 모발이 자라기 전까지 별도의 스타일링이 필요치 않다. 고데기로 컬을 만들고 이를 손바닥으로 비벼 헤어라인을 흐트러트리는 것도 방법. 바람으로 모발을 끌어당겨 열손상을 예방하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59만9000원.

3 가마 고정하기 모발 뿌리가 소용돌이처럼 자라는 경우 모근이 헤어라인을 향하도록 건조 후 롤빗이나

헤어롤을 같은 방향으로 말고 드라이 열로 고정시킨다. 열전도율이 탁월한 다비네스 열판 볼륨 롤빗 3호. 4만원.

MISSION 5
퉁퉁 부은 얼굴을
작고 날렵한 페이스 라인으로 다듬어라

“특히 이른 아침 촬영이 있을 땐 혈점을 따라
마사지해 부기를 완화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줘요.”
한나(제니하우스 프리모점 부원장)

(왼쪽부터) 로제 드 자르딘 로즈쿼츠 크리스탈 페이스 롤러 2가지 사이즈의 무게감 있는 천연 로즈쿼츠 롤러가 얼굴 구석구석을 시원하게 지압해준다. 4만5000원. 이니스프리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제주 무농약 알로에 속살로 만든 고수분 진정 젤을 바르고 마사지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300ml 7000원대.

STEP 1 사이즈가 큰 마사지 롤러를 이용해 턱부터 귀 앞쪽, 관자놀이까지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느낌으로 롤링한다. 위로 롤링할 땐 힘을 주고 내릴 땐 힘을 풀어줄 것. STEP 2 작은 롤러를 사용해 귀 앞쪽과 뒤쪽을 각각 위아래로 자극한다. 내릴 때 힘을 주고 올릴 때 힘을 빼는 것이 포인트. STEP 3 다시 큰 롤러로 귀 뒤부터 쇄골로 이어지는 흉쇄유돌근을 마사지한다. 내릴 때 힘을 주고 올릴 때 힘을 빼되 림프관이 다치지 않도록 힘을 조절하자. STEP 4 마지막으로 흉쇄유돌근부터 쇄골, 어깨로 이어지는 근육을 따라 손으로 꾹꾹 눌러 지압한다. 림프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기 위함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