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아침마다 퉁퉁 부운 얼굴에 걱정이라면? 부기 제거에 탁월한 음식과 식습관을 소개한다

아침마다 퉁퉁 붓는 체질 덕분에 살 쪘다는 오해도 이젠 지겹다. 부기 제거에 좋은 식습관과 음식.

4,0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것만 지켜줘!
부기를 쏙 빼는 식습관

음식을 짜게 먹을 경우 체내의 나트륨이 높아지면서 온몸이 퉁퉁 붓는다는 것은 모두에게 잘 알려진 사실. 야심한 밤, 폭주 기관차처럼 흡입한 후 다음 날 이목구비가 사라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거다. 매일 아침, 살이 쪘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싶지 않다면 식습관만이라도 개선해보자.

부기를 쏙 빼는 식습관

1 음식의 간은 항상 싱겁게.

2 탄수화물 섭취 비율이 높아질수록 부종은 악화되므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인다.

3 단백질 섭취 비율을 높인다. 단백질은 이뇨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다.

4 저녁은 항상 가볍게. 특히 아침마다 붓는 체질이라면 야식은 피할 것.

5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지만 늦은 밤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부기에 좋지 않다.

부기 제거에 좋은 음식 5
01 맛으로 덕후 생성한
아보카도

부기를 일으키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영양소는 바로 칼륨! 아보카도는 칼륨을 많이 함유했다고 알려진 바나나보다 더 많은 칼륨을 포함한다. 100g당 72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을 정도로 칼륨 부자라 부기 제거에 효과적인 건 당연지사.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02 괜히 먹는 호박즙이 아니다!
호박

출산이나 수술 후 부기에만 통하는 음식이 아니다. 평소 얼굴과 온몸이 퉁퉁 붓는 체질에도 호박은 통한다! 호박은 따뜻한 성질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칼륨과 비타민 C 등 식이 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제거와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어 부기 제거에 좋다. 특히 늙은 호박일수록 비타민 B와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다.

03 다이어트에도 좋아
토마토

다이어트할 때 찾는 음식, 토마토! 부기를 제거할 때도 매우 효과적이라, 아침에 얼굴이 심하게 붓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한다. 비타민 C 성분까지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인 만능 채소.

04 쾌변과 함께 부기 제거
요거트

장 건강에 좋은 필수 음식, 요거트. 요거트는 소화를 잘 되게 하고 건강한 장을 만드는 미생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 특히 식사 후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잘 차는 체질은 디저트로 요거트를 택하자. 식이섬유가 풍부한 딸기나 블루베리와 같은 과일을 곁들이면 부기 제거 효과는 물론, 먹는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다.

05 한약재로도 쓰이는
율무

고소하게 즐겨 먹는 율무차는 부기를 제거할 때도 좋다. 율무는 단백질부터 칼슘, 칼륨, 비타민 B군 등이 풍부한 영양 곡물 중 하나로, 신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율무와 쌀을 섞어 밥을 지어 먹거나, 볶은 율무 가루로 끓은 율무차를 물 대신 꾸준히 마시면 부종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임신 중에는 절대 금물.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