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취향저격 빈티지 가구

가구 하나로 집안 분위기 반전 가능! 소장가치 확실한 빈티지 가구.

27,2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칸디나비아 빈티지 가구의 정수
모벨랩

출처이미지 출처 : 모벨랩

고즈넉한 성북동에 자리 잡은 모벨랩은 192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빈티지 컬렉션을 선보인다. 붉은 벽돌로 지어진 건물 한 동에 층별로 가구부터 테이블 웨어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과 기능, 실용성을 갖춘 빈티지 가구들을 총망라해 거대한 보물 창고를 연상케 한다. 한스 베스너, 핀율, 아르네 야콥 등 희소성 있는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부터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 북유럽 어느 가정에서 공수해온 것 같은 개성 넘치는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과 가격대의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다양한 디자인만큼이나 가격대도 폭넓어 누구나 부담 없이 들러 쇼핑하기 좋다.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선잠로 49

전화 02-3676-1000

뉴트로 모던 미드 센트리 스타일
컬렉트 바이 알코브

출처이미지 출처 : 컬렉트 바이 알코브

컬렉트 바이 알코브는 미국과 유럽 등지 세계 여행을 즐겨 하는 오너가 깐깐한 취향과 안목으로 셀렉한 1930~1960년대 미드 센트리 시대 가구들을 소개한다. 디자인사에서 마법의 시기라 불리는 미드 센트리 모던 시대의 디자인 가구들을 중점으로 실용적인 바우하우스, 사랑스러운 프랑스와 이태리의 아르데코 스타일까지 다채로운 디자인 컬렉션을 꾸렸다.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공간에도 두루두루 매치하기 뮤트로 모던 스타일 가구를 찾는다면 강추! 가구 외에도 조명, 그릇, 빈티지 포스터 등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도 마련해 놓았다. 종종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와 북 토크도 개최하니 인스타그램(@alkov) 공지를 주목할 것.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46번길 23-3

전화 031-705-0903

실용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에이후스

출처이미지 출처 : 에이후스

덴마크어로 ‘집’이라는 뜻을 지닌 후스(Hus)와 최고를 뜻하는 A를 더해 만들어진 이름처럼 실용적이면서 집안에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디자인의 가구를 판매한다. 쇼룸에 놓인 장 푸르베, 아르텍, 비트라 등 심플하고 은은한 감성의 가구들에서 에이후스만의 컬렉션 스타일이 감지된다. 비교적 모던한 스타일의 디자인 가구들이 많아서 집 꾸미기에 관심 많은 싱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주기적으로 팝업 스토어나 전시도 진행해서 리빙 트렌드 정보를 얻기에도 좋다. 아직 나만의 인테리어 취향을 잘 모르겠다면 정기적으로 쇼룸 방문을 하면서 차근차근 취향을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

주소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413 현대하이페리온 101동

전화 02-3785-0860

나를 위한 단 하나의 빈티지 가구
원 오디너리 맨션

출처이미지 출처 : 원 오디너리 맨션

요즘 SNS 상에서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원 오디너리 맨션. 빈티지 가구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참새방앗간으로 통한 편집숍이다. 최근 수원 광교를 떠나 서울 자곡동에 새 둥지를 틀었다. 약 140여 평의 널찍한 실내에 컨테이너 5개 분량의 빈티지 가구들이 빼곡하게 공간을 채우고 있다. 침실, 거실, 서재 등 각각 다른 컨셉으로 꾸민 섹션에는 르 코르뷔지에부터 피에르 잔느레, 샬롯 페리앙, 허먼 밀러 등 아이코닉 한 빈티지 가구들을 배치했다. 방문객 혼잡을 예방하고자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당일 예약 취소 혹은 노쇼 시 재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강남구 자곡로7길 24

전화 02-451-0525

모던 빈티지 리빙 편집숍
컬렉트

출처이미지 출처 : 컬렉트

소문난 감각을 소유한 셀러브리티, 스타들이 단골을 자처할 만큼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컬렉트. 허수돌 대표가 운영하는 이곳에서는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직접 공수해온 찰스&레이 임스, 마르셸 브로이어, 조지 넬슨, 알바 알토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와 조명을 만나볼 수 있다. 책에서만 봐왔던 다양한 오리지널 디자인 가구들이 놓인 쇼룸은 하나의 디자인 미술관을 방불케 한다. 쇼룸 반대편 공간에는 패션 브랜드 팝업 스토어, 아티스트들의 전시 등을 전개하는 위클리 캐비닛을 운영해 매번 새로운 재미와 영감을 제공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10길 60

전화 010-6443-5011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