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열정적인 청하의 행보, 그녀와 함께한 열두 시간

청하는 열정적이다. ‘벌써 열두시’로 하나의 챕터를 완성하나 싶더니, 금세 다음 단계의 계단을 밟고 있다. 신곡 ‘솔직히 지친다’에 대한 이야기다.

7,4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드레스 17만5000원, 재킷 24만5000원 모두 클루 드 클레어, 부츠 자라 가격미정, 이어링 일레란느 3만8000원.

혈혈단신 캐리어를 끌고 공항에 발을 디뎠던 그날이 떠올랐다. 첫 유럽 배낭여행을 하던 순간이다. 책에서만 보던 이미지들이 눈앞에 나타나는 순간, 분위기에 압도돼 눈앞에 펼쳐진 장관을 멍하니 바라봤던 기억이 있다. 처음 방문하는 나라가 내가 생각한 것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때 느끼는 짜릿함이란. 역사의 도시에 처음 방문했다고 말하는 청하도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음이 분명했다. 처음 만난 도시에서 처음으로 인사를 나누던 날, 청하는 꾸밈없이 호기심 가득한 얼굴을 하고 있었으니까.

백 라빠레뜨 깐느로제 19만9000원, 톱 제곱 가격미정, 스커트 포츠1961 가격미정, 네크리스, 브레이슬릿 모두 8만9000원 빈티지 헐리우드.

Q 밀라노에서 어떤 일정을 소화하는가. 새로 발표한 곡인 ‘솔직히 지친다’의 재킷 촬영, 아이스버그 쇼룸 방문 및 컬렉션 참석이다. 그리고 <싱글즈>와의 화보 촬영이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아이스버그의 2020 F/W 패션쇼에 참석했다.

Q 해외 컬렉션 참석은 처음인가. 처음이다. 감사하게도 아이스버그 측에서 먼저 연락이 왔다. 컬래버레이션 티셔츠 제작도 영광인데, 컬렉션까지 초대해줬다.

Q 컬래버레이션 티셔츠 얘기는 처음 들었다. 평소 강렬한 음악이나 팝아트에서 영감을 받는다고 하더라. 통통 튀는 스타일의 아티스트를 찾고 있던 것 같다.

스니커즈 슈콤마보니 푸에고 29만8000원, 터틀넥 그레이양 8만9000원, 톱 옥토버써드 3만원, 스커트 플랜씨 가격미정.

Q 아이스버그와 청하, 참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여름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다면, 예쁜 옷을 더 많이 입어볼 수 있었겠구나’ 싶은 욕심이 절로 생겼다. 이번에 발표하는 곡은 차분한 스타일의 발라드 곡이어서 아쉬웠다.

Q 어떤 곡인가. 수지 선배님의 ‘행복한 척’과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를 작곡한 아르마딜로와 함께 작업한 곡이다. 두 노래처럼 직설적인 가사를 담고 있다. 제목은 ‘솔직히 지친다’.

Q 제목이 공감된다. 해외 공연이 끝나고 처음 이 노래를 들었다. 모국이 아닌 곳에서 공연을 마쳤던 터라 굉장히 와닿았다. 사실 제목 때문에 ‘나 아직 안 지쳤는데, 누군가 내가 지쳤다고 생각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도 동시에 들었지만. 지쳐서 발표하는 곡이라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모두가 한 번씩 지친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지 않은가. 그런 느낌 정도로 가볍게 들어줬으면 한다.

선글라스 키블리 스칼렛 202 19만원, 톱 나이키 10만5000원, 수트 가브리엘리 64만7000원, 이어링 젤라시 3만2000원.

Q 곡을 준비할 때 어떤 부분에 가장 신경을 썼나. 노래가 직설적인 가사를 담고 있다. 무겁게 느껴지지 않게 하기 위해 담백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

Q 어떤 사람들이 들었으면 하는가. 사실 작은 바람은 퇴근길이나 퇴근 후나 조용히 혼자 있고 싶은 순간, 혹은 위로 받고 싶은 순간에 BGM처럼 틀어놓을 수 있는 음악이었으면 한다.

Q 앨범 계획도 있나. 준비 중이다. 발표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 가지 스포일러를 하자면, 다음 곡도 앨범은 아닐 거다. 그다음 곡은 몰라도.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앨범에 수록될 곡은 얼추 녹음이 마무리되어가는 상태라는 거다. 앨범 준비는 꾸준히 하고 있어서. 앨범이 세상에 나왔을 때 어떻게 비추어질지많이 고민하고 있다.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