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데이트,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조회수 2021. 2. 9. 17: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첫 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당신에게 줄 호감도 쌓는 꿀팁!

첫 데이트는 주말 4시에!

출처: 이미지 출처 :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첫 데이트의 경우 아직도 서로에게 낯설기 때문에게 상대의 사소한 행동에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퇴근 후에도 업무 전화, 카톡이 와서 답장해야 하는 평일보다는 상대에게 집중할 수 있는 주말이 좋다. 또 첫 데이트는 카페-식당-바 등 간단한 코스가 좋다. 늦게까지 데이트하기보다 저녁 9-10시 즈음 아쉬울 때 헤어져야 상대에게도 나에 대한 호기심, 여운을 남길 수 있다.

식사는 조용하고 익숙한 공간에서!

출처: ⓒNitin Garg

근사한 다이닝도 좋지만 첫 데이트일수록 익숙한 공간과 메뉴에서 식사하는 것이 좋다. 어색한 나이프와 와인잔을 쥐느라 고생하는 대신 상대에게 집중할 수 있는데다가 자신의 매력도 더 한껏 드러낼 수 있다. 또 한 가지 팁은 사랑하는 사람을 마주했을 때 맥박이 빨라지고 설레는 감정이 드는 호르몬 ‘페닐아틸아민’을 만드는 ‘페닐알라닌’이 돼지고기에 풍부하다. 소개팅남과 돼지고기 요리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 고기는 사랑이다

벽을 등지고 앉는 게 좋다

출처: 이미지 출처 :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

카페나 식당에 앉아 있을 때면 오가는 사람을 계속 쳐다보는 사람이 있다. 자극에 대한 반응이야 사람마다 다르지만 첫 데이트에서만큼은 그의 신경이 오롯이 나에게 향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전망이 좋은 카페 창가 자리보다 차분한 음악이 흐르는 카페에 벽을 등지고 앉는 게 그의 마음을 사로잡기 좋다. 또 대화하는 내내 그의 눈을 바라보며 이 대화에 내가 집중하고 있음을 어필하자. 카페를 나설 때는 마신 컵들을 정리하는 센스로 한 번 더 매력을 발산할 것.

TMI는 금물

출처: 이미지 출처 : 영화 <비포 선라이즈>

대화는 취미, 여행, 좋아하는 영화나 음식 등의 가벼운 주제로 시작해야 한다. 직장생활, 정치, 종교 등의 이야기는 부정적인 감정, 결말로 이어지기 십상이기 때문에 되도록 피한다. 썸남이 이야기할 땐 몸을 상대쪽으로 기울여 내가 집중하고 있다는 걸 드러내자. 상대의 질문에 답할 때 TMI는 금물이다. 세세한 답변은 상대의 집중도를 흩트릴 수 있다. 또 너무 집중한 나머지 흥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분위기를 리드하는 게 아니라 분위기를 타야 한다.

적절한 스킨십을 시도하자

출처: 이미지 출처 :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데이트가 만족스러웠고 다시 만나고 싶다는 걸 그에게 은연중에 알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데이트가 끝나고 그와 함께 정류장을 향해 걸어가는 길 팔꿈치가 살짝 닿을 정도로 밀착하거나 차가 지날 때 소매 끝을 잡아주는 정도의 스킨십으로도 호감을 알릴 수 있다. 거기에 버스에 타자마자 “오늘 즐거웠어요”의 선톡을 남긴다면 그에게 당신의 마음을 온전히 전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