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외부의 자극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한다면? 나도 감작성 피부

예민 피부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부턴가 저자극 화장품에만 손이 간다면? 말로만 듣던 감작성 피부가 아닌지 의심해볼 때다.

4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혹시 나도 감작성?

예민이라고는 모르고 살던 일반적인 지성, 건성, 복합성 피부였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민감한 피부를 다독이는 순한 성분의 제품 또는 저자극 아이템들만 찾고 있다. 최근 대다수의 사람들이 토로하고 있는 피부 고민 중 하나다. 유전적으로 타고난 피부 타입이 아닌 주변 유해 환경과 피부를 예민하게 만드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후천적으로 바뀐 예민 피부를 우리는 ‘감작성 피부’라 칭한다. ‘감작’이라는 단어를 쉽게 풀어내면 외부의 자극에 의해 생체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상태로 변해가는 것을 의미한다. 예민 피부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중 60~70%는 후천적인 예민 피부, 즉 감작성 피부일 수 있다는 얘기다. 이처럼 본인도 모르게 감작성 피부로 변한 원인은 다양하다. 먼저 미세먼지, 기후 등의 특정 환경 변화나 일부 화장품 성분, 과도한 스킨케어 습관이나 피부에 자극이 되기 쉬운 일상생활 습관 등이 축적될 경우 가장 발생하기 쉽다. 다만 이와 같은 원인은 일시적 또는 단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예민 반응을 유발하는 주원인을 찾아내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다른 예로 스스로를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거나 자극이나 증상이 오래 지속될 경우 피부를 감싸는 장벽까지 무너져 장기적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문제. 날 서고 예민한 피부로 자리 잡고 싶지 않다면 안전하면서도 올바른 해결 가이드가 필요하다.

PROBLEM 1
과도한 스킨케어로 피부 장벽 손상 ⇨ 피부 자생력 회복

미세먼지나 각종 유해 환경으로 인해 잦은 각질 제거, 겹겹의 클렌징을 반복한다면 피부가 필요로 하는 각질층까지 제거된다. 이는 표피의 수분 손실은 물론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각질 세포들의 결합을 느슨하게 하는 것이 문제. 이로 인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어력과 피부 스스로를 재생하는 힘이 떨어지게 된다. 이 때는 적정량의 수분을 유지하면서 피부 속 건강한 세포의 생성을 활성화시키는 데에 포커싱하자.

1 제이준코스메틱 보타닉 엘릭스 앰플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완두콩에 에코-세라마이드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편안한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50ml 3만8000원.
2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 고함량의 레티놀 성분이 피부 속 핵심 콜라겐을 생성해 매끈하고 팽팽한 피부로 가꾼다. 30ml 8만원.
3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피부 유익균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피부 스스로를 보호하는 힘을 키운다. 50ml 1만5000원.
4 케이트 서머빌 +레티놀 비타 C 파워 세럼 강력한 레티놀 성분과 미백에 효과적인 비타민 C가 만나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케어하고 피부의 견고함을 향상시킨다. 30ml 15만2000원.

PROBLEM 2
오염된 도구로 인한 박테리아 감염 ⇨ 뷰티 툴 세척

뷰티 도구는 피부의 땀이나 각질 및 여드름균,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각종 유해 세균에 노출되니 주기적인 소독과 건조가 이루어져야 염증을 줄일 수 있다. 브러시는 일주일에 한 번씩 클렌저로 세척하고 자연 건조로 최소 8시간 이상 바짝 말린다. 퍼프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케이스 사용을 권장하고, 리퀴드 타입 제품과 사용할 때는 제형이 퍼프 깊숙이 스미기 때문에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쏘내추럴 메이크업 브러쉬 드라이 클린 스폰지 액상 브러시 클리너가 아닌 건조한 스펀지 타입으로 물 없이도 색조 브러시를 클리닝한다. 1만500원.
2 필리밀리 메이크업 브러시&퍼프 클렌저 브러시와 퍼프 깊숙이 남아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컨디셔닝제가 함유되어 있어 브러시 모의 손상을 줄인다. 250ml 7000원.
3 DPC 퍼프라이즈 하루 한 번, 15분의 자외선 살균으로 퍼프를 청결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8만9000원.
4 더툴랩 데일리 퍼프 클렌징 패드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편리한 패드 타입 클렌징 제품으로 퍼프 표면에 있는 잔여물을 빠르게 세척할 수 있다. 3500원.

PROBLEM 3
밸런스가 무너진 면역력 ⇨ 장 건강 활성화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면 피부 질환이 재발하거나 새로 발생하기 쉬운 컨디션으로 바뀐다. 여기에 과로나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체내 면역 시스템에 이상이 생기고 피부 또한 자극으로 인한 염증에 방어하는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 것. 이처럼 신체 면역력이 곧 피부 면역 시스템을 좌우하기 때문에 체내 면역력 유지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장 컨디션을 끌어 올려야 한다. 프로 바이오틱스와 같은 성분으로 신체 면역력을 증가시킬 유익균이 생존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 준다.

1 바이탈뷰티 녹차에서 온 유산균 항균력이 우수한 녹차잎에서 서식하던 유익균을 배양해 장내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 특징이다. 60포 2만8000원.
2 GRN+ 장외 그랜드슬램 천둥이 알로에 전잎이 장내 수분감을 증가시켜 장 연동운동을 촉진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를 18종 함유해 유해균의 생성을 억제시킨다. 84개 3만4000원.
3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장벽에 붙어 있는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예민한 대장을 가진 사람의 더부룩함, 복부 팽만 등의 불편함을 개선시킨다. 30개 4만5000원.
4 비피도 지근억 비피더스 프리미엄 장 건강의 핵심 성분인 비피더스균을 함유해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 30포 3만원.

PROBLEM 4
자극을 유발하는 화장품 성분 ⇨ 무향, 무취 아이템 선택

화장품에 함유된 알코올, 향료, 합성 계면활성제 등은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는 성분들이다. 특히 알코올은 토너, 수분 크림 등에서 청량감을 더하는 역할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그중 에탄올이나 변성 알코올 등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 접촉 피부염의 빈도가 높은 향료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무향, 무색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에는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천연 제품이나 최소 성분만을 담은 아이템으로 피부를 안전하게 다독이는 것이 포인트다.

1 더바디샵 시어 버터 페이스, 보디, 헤어 등 전신에 활용 가능한 순수 시어버터로 자연 유래 성분만을 담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0ml 2만7000원.
2 파머시 허니 세이비어 천연 보습제인 꿀과 벌집에서 채취한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거칠어지고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46g 4만2000원.
3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배리어 크림 인공 향료를 담지 않아 메마르고 민감한 피부에 순하고 편안한 보습막을 형성한다. 70ml 2만9000원.
4 보나쥬르 멜팅 글로우 카밍 크림 파라벤, 인공색소, 실리콘 등과 같은 화학성분을 모두 배제한 진정 크림. 체온과 맞닿음과 동시에 사르르 녹아 피부 안 팎으로 수분을 채운다. 50ml 2만7000원.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